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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슈퍼 갑’ 휴양지 호텔동계시즌 모객이 다가오자 괌, 사이판을 비롯한 휴양지역 호텔들의 입김이 조금씩 세지면서 여행사의 볼멘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비수기 판매실적을 바탕으로 겨울성수기 방 블록을 배정하거나 타 경쟁호텔과의 판매비중에 따라 블록을 결정하는 방식을 취하면서 소위 ‘슈퍼갑’으로 불리고 있다. 불만의 목소리는 높지만 국내여행업계에서는 뚜렷한 대책이 없다는 점도 문제다. 업계의 관행처럼 이어져 온 휴양지 호텔 상품 판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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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내달부터 새 BSP정산시스템 시행IATA가 BSP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6일부터 새로운 BSP 정산 시스템인 뉴젠 ISS(New Gen ISS, 이하 뉴젠 )를 도입해 시행한다. 이 시스템이 도입되면 BSP 대리점 인가 모델이 3가지 유형으로 새롭게 변경되고 글로벌 보험제도(GDI)가 도입되며 현금과 신용카드 외에 새로운 결제수단인 이지페이(IATA Easy Pay, 이하 IEP)로의 결제가 가능해진다. 뉴젠이 시행되면 여행사는 담보를 줄일 수 있고 실시간으로 BSP 발권 정보가 항공사로 들어가게 돼 편리하고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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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매력만점’ 관광도시 中요녕성으로 오세요중공업분야에 집중해왔던 중국 요녕성이 서서히 관광시장에 눈을 뜨기 시작했다. 최근 요녕성 정부는 최초로 한국여행업계 관계자들을 초청, 요녕성 관광지를 적극 홍보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에는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노랑풍선 3개사가 초대돼 향후 요녕성여유발전위원회로부터 관광객 유치에 특별한 혜택을 제공받을 예정이다. 왕샤오지앙 요녕성여유발전위원회 부위원장<오른쪽 6번째>은 “요녕성은 관광자원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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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빅 데이터 활용’ 여행플랫폼 증가빅 데이터에 대한 기술 활용도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IT, 금융 산업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여행 산업까지 다양한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여행 플랫폼과 상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고객의 소비 패턴과 취향을 분석해 여행상품을 추천하는 것에서부터 빅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적의 코스를 안내해주는 서비스까지 자유여행시장의 진화가 거듭되고 있다. <안아름 기자> ar@gtn.co.kr 최근 공격적인 마케팅과 차별화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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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호주관광청 업무 대행사’에 H플러스호주정부관광청이 한국 여행업계 시장에 더욱 집중하고자 국내에서 호주정부관광청의 업무를 전문적으로 대행하고 대표할 회사로 H 플러스(H PLUS, 대표 조진하·사진 오른쪽)를 선정했다. H 플러스는 지난 3일 폐쇄된 호주정부관광청 한국지사에 이어 향후 국내 여행 산업관계자 및 여행사와의 협력을 차질 없이 이어 갈 계획이다. 또한, H 플러스는 호주에 관한 정확한 지식과 더불어 세일즈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을 지원하고 트레이닝하는 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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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마리아나관광청, ‘방탄소년단 썸머 패키지’ 제작마리아나 관광청은 지난 6월 사이판에서 촬영 된 ‘방탄소년단 썸머 패키지’ 제작을 공식 지원하고 이를 통해 여행 지역으로써 사이판의 매력을 적극 홍보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여름 바캉스’ 콘셉트로 촬영된 방탄소년단 썸머 패키지는 사진집과 DVD 영상으로 구성돼 있으며 멤버 전원이 사이판 대표 관광지인 래더비치, 그로토 등을 방문해 여행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담아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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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크루즈나라, ‘온라인 크루즈 상품 설명회’ 개최크루즈 전문 여행사 ㈜크루즈나라(대표이사 남기희)가 온라인 크루즈 상품 설명회를 오늘부터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상품 설명회는 전국의 중소 여행사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다양한 크루즈 여행상품을 소개하고 이를 바탕으로 중소여행사들과의 크루즈 판매 네트워크 강화 및 판매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온라인 크루즈 설명회의 경우 직접 설명회장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PC나 모바일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온라인 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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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이색여행지로 떠나볼까?올해 상반기 항공여객 수는 5807만 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국내 해외여행수요와 저비용항공사(이하 LCC)들의 인천과 지방에서의 잇단 신규취항의 영향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수요 속 ‘이색여행지’들도 속속들이 자취를 드러내고 있다. 본지는 2018년도 하반기와 오는 동계시즌의 ‘이색여행지’ 전세기 상품을 알아봤다. <김미루 기자> kmr@gtn.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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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KE, 델타항공과 JV... 내년 4월 보스턴 취항대한항공이 델타항공과 조인트벤처(JV) 협약에 따라 2019년 4월12일부터 미국 보스턴에 신규 취항한다. 인천~보스턴 노선은 매주 화·수·금·토·일 주5회 취항하며 오전 9시30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간 오전 10시30분 보스턴 공항에 도착한다. 보스턴~인천 노선은 오후 1시30분 보스턴을 출발해 다음날 오후 4시50분 인천에 도착한다. 비행시간은 약 14시간이 소요되며 269석 규모의 차세대 항공기 보잉 ‘787-9’이 투입될 예정이다.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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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모두투어, ‘오사카 3일’ 8125콜 달성8월1주차 홈쇼핑 채널에서 방영된 상품 중 모두투어의 ‘오사카 3일’ 상품이 8125콜을 달성하며 최고 콜 수를 기록했다. 일요일 저녁 시간대에 방송된 점과 모두투어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가 8000콜이 넘는 콜수 달성에 영향을 준 것으로 파악된다. 반면, 최저 콜 수를 기록한 상품은 레드캡투어 ‘코카서스’ 상품으로 700콜에 그쳤다. 한편, 8월1주차 홈쇼핑 방영횟수는 20회, 전체 콜 수는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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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탑승률분석] 80~90%대 무난한 탑승률 보여지난 1일부터 7일까지 필리핀항공이 단독으로 진행하는 일주일 간 팔라완(푸에르토 프린세사) 노선을 분석해 본 결과 인천~팔라완은 91.4%, 김해~팔라완은 84.4%의 탑승률을 보였다. 지난 7월 한 달동안의 인천~팔라완 노선의 탑승률은 83.3%로 나타났다. 지난 6월23일을 시작으로 인천~팔라완 노선이 열렸으며 한 달 후인 지난달 26일 김해공항에서도 운항을 하기 시작했다. 팔라완 노선에는 A321 기재가 투입됐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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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패스트트랙, ‘얌체 이용객’ 급증교통약자·출입국 우대카드 소지자만 해당 되는데 … ‘출국심사 빨리 받자’… 일반 출국자, 편법 발급 시민의식 실종? ‘패스트트릭(Trick)화’ 우려 교통약자와 출입국우대카드 소지자에 한해 일반 출국게이트와 별도로 게이트를 둬 더 빠른 보안검색과 출국심사를 가능케 하는 패스트트랙(Fast track). 인천국제공항의 패스트트랙 서비스는 지난 2015년 4월 처음 시행됐으며 기존 &lsq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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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인천을 ‘아시아 EDM의 메카 ‘로…한국관광공사는 지난 7일 인천광역시청에서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피터팬엠피씨(회장 황인준)와 ‘빅시티비츠 월드클럽 돔 코리아 2018(BigCityBeats World Club Dome Korea 2018)’의 성공 개최 및 외래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빅시티비츠 월드클럽 돔’은 독일 EDM(Electronic Dance Music) 전문 라디오방송사인 빅시티비츠(BigCity Beats)사에서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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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여권만큼 중요한 에티켓 챙겨가세요”국민들의 안전하고 건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여행 에티켓에 대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두 차례에 거쳐 진행된 캠페인은 김포국제공항을 시작으로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공항철도 홍대역에서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됐다. 캠페인의 슬로건은 ‘여권만큼 중요한 에티켓 챙겨가세요’이며 해외여행을 떠나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우리 모두를 위해 지켜야 할 10가지, 실천하면 모두가 행복한 10가지&rsq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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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5월 국민해외관광객 159만 명지난 7일 KATA에서 발표한 ‘여행사 국제관광객 유치·송출 통계’에 따르면 지난 5월 국내 아웃바운드 여행사에서 송출한 국민해외관광객이 총 159만484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5월보다 18.1%, 지난 4월 대비 2.1가 증가한 수치다. 상품 속성별로 내국인 송출인원을 분석한 결과 일반패키지가 71만7084명(45.1%), 인센티브 4만3012명(2.7%), 비즈니스 2만8250명(1.8%), 교육여행 465명(0.0%)이었으며 단품상품은 80만1673명(50.4%)으로 집계됐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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