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패키지 여행사의 ‘신선한 시도’올해 패키지 시장이 주춤하는 사이 FIT 시장이 급성장했다. 기존의 판매방식만으로는 고수익을 창출하기 어려워졌다. 여행사들이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패키지 상품 개발에 나섰다. 기존 패키지 상품에서 주로 언급되던 쇼핑옵션, 틀에 박힌 빡빡한 일정 등의 단점을 보완하고 개별여행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끌어당길 수 있게 상품을 구성했다. 먼저 하나투어는 패..
-
[종합] 내년부터 TASF 이용료 인하한국여행업협회(회장 양무승, 이하 KATA)는 지난 8일 IATA 몬트리올 본부와 2019년도에 적용할 TASF Processing Fee (TASF 이용료)를 현재 건당 100원에서 90원으로 10원 인하, 적용키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2019년은 TASF 처리건수가 350만 건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번 이용료 인하로 BSP 여행사들은 IATA에 지불하던 이용료를 연간 3500만원 가량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또한, KATA와 이니시스(TASF 정산 PG사)는 2019년 2월1일부터 영세 및 중소대리점의 TASF 결제..
-
[종합] 보라카이, ‘차별화’ 승부수지난달 26일 보라카이가 다시 문을 열었다.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예상과는 다른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 보라카이로 입도할 수 있는 관광객 수는 하루 1만9000명이며, 영업허가를 받은 리조트와 호텔은 지난달 25일 기준 157개(총 객실 수 7308개) 업체뿐이다. 또한 현재 보라카이의 메인 해변인 화이트비치에서는 규정상 파라솔이나 비치체어를 놓을 수 없고 해변음주나 플라스틱 제품 사용을 전면 금지하고 있다. 자연 그..
-
[종합] 미국관광청 ‘스페셜리스트’ 팸투어미국관광청은 총 5개 항공사 및 10개 미주 지역 관광청과 함께 지난달 22일부터 지난 5일까지 ‘2018 USA 스페셜리스트 팸투어’를 성공리에 진행했다. 본 팸투어에는 올해 USA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이수자, 각 항공사 담당자, 여행 전문 블로거 등 총 48명이 참가했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각 5개 팀으로 나눠 라스베이거스, 하와이, 필라델피아, 뉴욕 등 미국 10개의 주요 지역을 방문했다.
-
[종합] 중국남방항공, 미주노선 늘린다중국남방항공이 지난 6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동계 상품설명회를 진행했다. 중국남방항공은 오는 12월18일부터 선양~로스앤젤레스 항공편을 주3회(화/목/토) 신규 취항한다. 인천~선양~로스앤젤레스 노선은 기존 광저우 경유 노선보다 비행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델타항공의 미주 국내편과 코드셰어를 맺어 중국남방항공을 이용해 LA, 뉴욕에 도착한 후 델타항공 코드셰어 항공편을 타고 시애틀, ..
-
[종합] 레일유럽 ‘유로스타 런천행사’ 개최레일유럽이 유로스타의 신형 객차와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자 ‘2018 유로스타 런천 행사’를 지난 8일 진행했다. 가족단위 여행객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유로스타는 모든 객차에 기저귀 교환대를 비치했으며, 만 4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로 탑승 가능하다. 유로스타는 지난 4월에 개설된 런던-암스테르담 노선을 하루에 2번 운행하고 있으며, 이동시간은 총 3시간40분이 소요될 것으..
-
[종합] 여행업계 NEWS여행업계 NEWS 동계시즌 주 55회 운항 필리핀항공이 동계 시즌 운항을 주55회로 확대한다. 오는 28일 인천~보라카이 주7회, 부산~보라카이 주4회를 시작으로 12월20일부터 필리핀항공 단독노선인 인천~보홀 노선은 주3회에서 매일 운항하게 된다. 최근 가족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는 인천~클락 노선 또한 지난달 28일부터 매일 운항으로 증편했다. 12월23일부터는 기존 주 7회 운항하던 부산~마닐라 노선에 주2회 오전 편을 추가할 예정이다. <김미루 기자> ..
-
[종합] ‘여행사 블루칩’ 특수지역여행사를 이용하지 않고 스스로 여행을 계획하는 개별 여행객들의 빠른 증가가 여행사들의 존립을 위협하고 있다. 이는 여행 산업의 유통구조 변화에 따른 것으로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 채널과 개별여행객들의 증가가 가져온 변화다. 항공사와 랜드사가 이들 채널을 통해 여행객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여행사는 서비스의 가격 경쟁력마저 잃고 있는 상황이다. 변화된 유통구조에서 여행사가 살아남을..
-
[종합] AAG 골프대회 개최237회 AAG(회장 홍찬호) 골프대회가 지난 7일 한양cc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특히 납회식겸 회장배로 치뤄진 이날 대회에서는 신구임원진이 바뀌며 서로 감사를 표하는 자리도 만들어져 눈길을 끌었다. 사진 좌로부터 신임 경기간사 손상현 사장, 총무 강혁신 지사장, 회장 홍찬호 사장과 지난 8년간 회장을 맡았던 권희석 부회장, 총무 장현철 사장, 경기간사 김영훈 부장
-
[종합] 온라인투어, 코스타크루즈와 PSA 계약 체결온라인투어가 지난 10월 크루즈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데 이어 세계 최대 크루즈 선사인 카니발 크루즈 그룹 계열 코스타크루즈 선사와 전문판매대리점(PSA)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 체결로 온라인투어는 코스타크루즈 소속 네오로만티카호(5만7150톤)의 일본 크루즈 상품과 디아데마호(13만2500톤) 지중해 크루즈를 판매하게 된다. 일본 크루즈의 대표 상품은 부산에서 승선해 후쿠오카, 마이즈루, 가나자와, 사카이미나토를 거쳐 부산에서 하선하는 일본 4개 도시 크루즈 6일 상품과 부산에서..
-
[종합] 전염병으로 인한 탑승률 적신호올해 여름 인도 뭄바이에서 콜레라균에 감염된 내국인 입국의 여파로 지난해 대비 대형항공사들이 취항 중인 각 노선에서 평균 22%의 하락세를 보였다. 인천-델리 노선을 주 5회 운항 중인 대한항공은 70.6%의 나쁘지 않은 탑승률을 기록했으며,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9.0% 하락한 51.0%의 저조한 탑승 실적을 보였다. 인천-뭄바이 노선의 국적항공사는 대한항공이 유일하게 운항 중에 있다..
-
[종합] KRT, ‘방콕/파타야 4/5일’ 8300콜 달성10월30일~11월4일 홈쇼핑 채널에서 방영된 상품 중 KRT ‘방콕/파타야 4/5일’ 상품이 8300콜을 달성하며 최고 콜 수를 기록했다. 반면, 최저 콜 수를 기록한 상품은 한진관광 ‘베네룩스 7일’ 상품으로 1000콜에 그쳤다. 한편, 10월30일~11월4일 홈쇼핑 방영횟수는 29회, 전체 콜 수는 8만7667건, 평균 콜 수는 3023건으로 집계됐다. <김현우 기자> hwkim@gtn.co.kr &n..
-
[종합] 중소여행사 카운터 업무 ‘희소식’이투어토크, 획기적인 플랫폼 ‘10GO B’ 개발 자동으로 항공일정 변환·인보이스도 생성 글로벌 OTA들의 선진화된 플랫폼 서비스로 인해 국내 여행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한 중소여행사가 획기적인 솔루션을 개발해 이목을 받고 있다. 이투어토크에서 개발한 플랫폼 ‘10GO B’는 버킷리스트와 같이 꼭 해봐야 할, 가봐야 할, 먹어봐야 할 10선을 뜻하고 있으며, 숫자 10..
-
[종합] 서울관광재단 ‘업계 최초’ 블루배지 획득‘비짓서울’ , 페이스북 본사에서 주는 인증 받아 ‘생생’ 한국관광정보 담아 ?팔로워만 93만명 서울관광재단이 운영하는 서울관광 페이스북 ‘비짓서울’이 업계 최초로 페이스북 본사에서 인증하는 블루배지를 받았다. 블루배지는 사회적 영향력이 큰 공인, 유명인물, 인지도 높은 브랜드 등을 선별,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수여하는 인증 배지로 인물이든 브랜드든 공식 채널에만 수여한다. 현재 국내에서는 방탄소년단, NCT, 레드벨벳..
-
[종합] ‘선샤인랜드’ 충남 관광 랜드마크로 키운다한국관광공사는 지난 7일 선샤인스튜디오 운영대행사 ㈜SBS에이엔티,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제작사 ㈜화앤담픽쳐스와 충남지역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5개 기관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미스터션샤인’의 주무대인 ‘선샤인랜드’ 내 선샤인스튜디오를 중심으로 주변 관광지와의 연계를 통한 관광 상품개발과 홍보 활동 등에 적극 협력해 충남지역 관광활성화에..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