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질랜드 정보 교류··· 29일부터 ‘키아오라 클래스’뉴질랜드관광청과 에어뉴질랜드가 오는 29일부터 여행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키아오라 클래스(Kia Ora Class)’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키아오라 클래스는 뉴질랜드관광청과 에어뉴질랜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세미나로, 뉴질랜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한다. 과거에 주요 여행사의 뉴질랜드 상품 기획 및 판매 담당자를 대상으로 활발히 진행됐던 세미나로, 지난 23일 에어뉴질랜드의 재..
-
패키지 여행사 전세기 판매 상황··· ‘평타 못 미치는’ 모객률부실한 상품· 특가만 난무··· ‘전세기를 위한 전세기’ 비난 여론 여행사들의 올 겨울 전세기 상품 모객률은 평년 수준에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패키지사 5곳의 올 겨울 전세기 상품판매에 대해 조사한 결과, 지역에 따라 혹은 여행사의 인지도를 기반으로 한 판매력에 따라 모객 편차가 크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모객 상황이 좋지 않다. 여행시장 불황이 심화되면서 예약 자체가..
-
경자씨 모여라롯데관광 신년 프로모션 ‘경자’ 이름고객에 큰 할인 롯데관광이 2020년 경자년(庚子年)을 맞이해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유럽 해당 상품에 한해 ‘경자’라는 이름을 가진 고객 본인에게 최대 10% 할인, 동반자 5% 할인 혜택을 준다. 또한 출국 전 인천국제공항의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 무료 이용권과 객실 와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31일까지..
-
데인 청 신임 홍콩관광청 청장지난 1일 홍콩관광청 신임 관광 청장으로 데인 청(Dane Cheng)<사진>이 부임했다. 데인 청은 관광 산업의 마케팅 및 매니지먼트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인물로, 캐세이퍼시픽에서 그룹의 전 세계 여객 사업을 감독하는 영업 및 마케팅 담당 이사를 역임하는 등 본사와 여러 지역에서 주요 직책을 맡아왔다. 이후, 부동산 개발업체, 항룽 프로퍼티스(Hang Lung Properties)의 전무 이사로 자산 서비스..
-
라벤더 향 가득한 프로방스 ‘Explore Provence’개최프랑스관광청이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의 풍부한 문화,역사,쇼핑 여행지를 소개하는 ‘Explore Provence’행사를 지난 21일 종로 가스트로 통에서 개최했다. 행사에는 프로방스 뤼베롱 지역 관계자인 프랑크 들라이예(Franck Delahaye)와 아비뇽 지역 관계자가 나와 프로방스의 매력을 참석자들에게 전했다. 프로방스는 보랏빛의 라벤더로드로 여행자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특히 아비뇽 지역은 ..
-
터키항공 10월 탑승률 83% … ‘고공행진’터키항공이 지난 10월 탑승률 83.3%,총 수송 여객 수 660만 명을 기록했다. 10월 한 달 간 터키항공 국내선 탑승률은 86.2%,국제선 탑승률은 82.9%로 집계됐으며,전년 동기 대비 국제선 간 환승 승객은 8%,환승 승객을 제외한 국제선 탑승객은 9.7%증가했다. 총 국제선 탑승객은 전년 동기 대비 8.8%증가해,올해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중동아시아와 한국을 포함한 극동아시아의 탑승객은 각각 11.5%, 11.4%씩 ..
-
속보이는 ‘홈쇼핑 꼼수 가격’1만~2만 원 싸게 책정 … ‘콜수 늘리기’혈안 터키·베트남 상품에 몰려 …대부분 노투어피 겨울시즌을 앞두고 홈쇼핑을 통한 여행상품 판매가 과열양상을 빚고 있는 가운데,상품가격을 놓고 얄팍한 꼼수들이 등장해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최근 여행업계에 따르면 현지행사 및 이용항공사가 동일함에도 불구,상품가격에 예민한 고객들의 심리를 이용해 1~2만원 더 저렴하게 방..
-
올해 PAG마지막 라운딩제25회 PAG정기모임이 지난 19일 레이크사이드 CC에서 진행됐다.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된 이번 골프대회는 모두투어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前미주여행사 정영철<사진 가운데>사장이 우승을 차지했다.
-
수습 힘든 ‘스테디셀러 지역의 붕괴’일본, 국제선 공급좌석 점유율 20%로 낮아져 홍콩도 7월부터 마이너스 … 감편 · 운휴 시작 ‘보이콧 재팬’운동과 홍콩 사태의 장기화가 아웃바운드 여행시장과 국내 항공 산업에 미친영향은 지대하다. 3분기 기준 일본 노선 여객 증감률은 2016년 33.9%, 2017년 25.0%,작년 3.5%로 증가세를 유지하다가 올해 -14.6%로 뚝 떨어졌다.무역 분쟁 이전,국제선 공급좌석 기준 30%이상을 차지했던..
-
‘가오슝 노선’압도적 탑승률 보여지난 11~17일 사이 인천→가오슝 평균 탑승률은 82.5%로 나타났다. 그중 국내 항공사의 탑승률은 평균 77.7%,외국 항공사의 평균 탑승률은 94.5%였다. 국내 항공사 중에서는 에어부산과 제주항공,티웨이항공 등 LCC들이 강세를 보였다. 특히, 지난 13일 신규취항한 에어부산이 90.2%로 가장 높은 성적을 기록했다. 에어부산은 2013년 국내 항공사 중 최초로 부산에서 출발하는 가오슝 노선을 개척한 바 있다. ..
-
상류(上流)인생 아류(亞流)인생누구나 멋지고 폼 나게 살고 싶어 한다. 신분상승과 더불어 생활수준이 높은 상류 인생을 꿈꾼다. 그러기 위해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고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하기 위해 노력한다. 상류인생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풍류를 좀 알아야 한다. 풍류란 멋스럽고 풍치 있게 노는 것인데, 이런 풍류를 즐기며 산다는 것은 그저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만큼 고생의 대가가 뒤따른다. 세상 모든 것에 절대 공짜가 없듯, 내가 노력한 만큼 돌려..
-
데스크가 업계 임원진에게 묻다··· 겨울 성수기 모객 현황은 어떠한가?혹독한 시련기를 맞이하고 있는 여행업계가 1년 중 가장 성수기라 할 수 있는 겨울시즌을 앞두고 모객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사실상 올 겨울시즌에 목을 맨 업체들이 늘어나면서 겨울 모객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공존하는 묘한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현재까지 기대만큼 모객이 올라오지 않아 불안하지만, 좀 더 지켜봐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한 관계자는 “일본과 홍콩사태가 생각보다 오래 지속되면서 올 하반기 여행업계가 입은..
-
최고 콜 수’는 온누리투어… 베트남(다낭,호이안) 4일 상품 2만3000콜지난 12일부터 17일까지 홈쇼핑 채널에서 방영된 상품 중 온누리투어의 베트남(다낭, 호이안)4일 상품이 2만3000콜을 달성하며 최고 콜 수를 기록했다. 한편, 해당 기간의 홈쇼핑 방영횟수는 45회, 전체 콜 수는 19만6454건, 평균 콜 수는 4366건으로 집계 됐다. <이주원 기자> kori@gtn.co.kr
-
방송중 2만3000명이나 예약상품가 36만~69만원대 ‘가족 타깃’맞춤 혜택 주효 지난 17일 현대홈쇼핑 채널을 통해 판매된 ‘다낭3박4일’상품이 방송 중 상담 예약자가 2만 명을 넘어서는 기록을 세웠다. 대부분의 여행사가 홈쇼핑 채널을 통한 상품 판매를 늘리면서 1만 이상의 콜도 기대할 수 없게 된지 오래다. 콜 수가 아닌 상품 이용자 수로 예약 실적을 기록하는 현대홈쇼핑의 방법을 감안하더라도 엄청난 수치다. 그만큼 업계의 ..
-
기억해주세요, ‘마블투어랜드’INTERVIEW 채강근 엠티엘홀리데이즈 대표 코타키나발루 전문랜드사 엠티엘홀리데이즈(채강근 대표,이하 MTL)가 미얀마 진출을 전격 선언했다. ‘마블 투어 랜드’는 미얀마 진출과 함께 제2,제3의 도약을 꿈꾸며 탄생한 MTL의 새로운 브랜드명이다. 동남아시아의 가장 왼쪽에 위치한 미얀마는 대륙부 동남아시아 국가 중에서 가장 큰 영토를 차지하고 있다. 인도,방글라데시,중국,라오스,태국 등에 ..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