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국 트래블마트 플러스 성료‘제16회 태국 트래블 마트 플러스(TTM+)’가 지난 16일까지 태국 치앙마이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태국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의 관광 교류전인 TTM+는 지난 15년 동안 성공적으로 진행돼 온 바 있다. 올해 TTM+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치앙마이(Chiang Mai)에 위치한 CMECC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특별한 현지 체험을 발견해 보자(Discover Unique Local Experiences)’는 콘셉트로 진행됐으며,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방문한 350여 명의 바이어와 400여 개의 셀러가 참석했다. &..
-
[업계 NEWS] 하나투어 박람회 ‘대박’2017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기간동안 전시장을 찾은 방문객이 10만 명에 이른다고 발표했다. 하나투어측은 방문객이 5% 늘어났으며, 총 매출 457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간 대비 14% 증가, 역대 최대 성과를 거두었다는 평가다.
-
‘시장 선점’ 둘러싸고 국적 LCC ‘과열경쟁’국적 저비용항공사(LCC)들의 경쟁이 과열되는 양상이다. 저비용항공업계의 성장과 더불어, 각 항공사마다의 최근 집중 이슈가 부각되고 있다. 먼저, 최근 저비용항공사들의 화두이자 현재 진행 중이 경쟁 구도는 ‘인터라인’과 ‘장거리 노선’이다. 지난해 말 저비용항공업계 최초로 인터라인 판매를 시작한 이스타항공이 일단 선두를 지키는 모양새다. 진에어는 지난 4월 젯스타 그룹과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
‘종로시대’ 연 롯데제이티비롯데제이티비가 지난 14일 창립 10주년 및 사옥 이전 기념식을 가졌다. 롯데제이티비는 지난 3일 서울 은평구에서 여행업계가 밀집된 종로지역으로 사옥을 이전함으로써 제2의 도약준비를 마쳤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파트너사 감사패 전달식, 우수 사원 및 대리점 시상식과 함께 롯데제이티비의 사업 번창을 기원하는 고사가 함께 진행됐다. 안규동 롯데제이티비 대표는 “여행업이 혼자 하는 사업이 아니다. 많은 이들이 함께 행복할 수 있도록 롯데제이티비가 더 열심히할테니 많이 도와주십..
-
[항공권 특가 NEWS] LA 50만원대중국남방항공이 오는 10월4일부터 10월31일까지 출발하는 미주 노선 항공편을 오는 7월31일까지 특별 운임으로 판매한다. 벤쿠버와 토론토 노선출발기간은 10월4일부터 12월31일까지다. 인천~샌프란시스코 46만7500원부터, 인천~로스엔젤레스 50만7500원부터, 인천~뉴욕 55만7500원부터, 인천~벤쿠버 59만6100원부터다.
-
[항공권 특가 NEWS] 유럽 노선 40만원핀에어가 이코노미 왕복 항공권을 특가로 판매한다. 마드리드, 프라하, 스톡홀름, 로마 등 유럽 36개 주요 도시를 운항하는 이번 특가 프로모션은, 이코노미석 1인 기준 최저 40만 원부터 시작하며 오는 30일까지 판매된다.
-
[업계 NEWS] 3월 147만명 송출한국여행업협회(KATA)에 따르면 지난 3월 국내 여행사가 유치한 해외여행객은 26만4770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3.8% 감소했다. 지역별 유치인원은 서울 24만4917명(92.5%), 제주 1만3931명(5.3%), 대구 2195명(0.8%), 부산 2134명(0.8%), 기타지역 순으로 나타났다. 또 패키지 상품은 일반패키지 21만8661명(82.6%), 인센티브 1만3455명(5.1%), 비즈니스 1222명(0.5%), 교육여행 823명(0.3%)으로 나타났다.
-
‘비즈니스 좌석’ 고급화‘전좌석이 스위트’ 개념델타, ‘윈 스위트’ 만들고아시아나, ‘로얄’ 서비스 최근 일부 항공사들을 필두로 항공사들의 비즈니스 좌석이 고급화되고 있는 분위기다. 기존 퍼스트 클래스를 없애는 추세의 연장선상으로 보인다. 델타항공은 최근 도입 중인 A350 항공기에 ‘델타 원 스위트’ 좌석을 장착한다. 해당 좌석은 ‘전 좌석이 스위트’라는 콘셉트로 꾸며졌고..
-
토파스, ‘온라인 트렌드·상품’ 소개토파스여행정보㈜(이하 토파스)가 지난 14일 서울 티마크그랜드 호텔 명동 그랜드 홀에서 국내외 43개 항공사를 대상으로 ‘TOPAS Airline Showcase’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곽진일 토파스 대표이사의 기조연설로 시작된 금번 행사에는 약 90여명의 항공업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토파스의 신기능 소개 외에도 현재 항공, 여행업계 최대의 화두인 ‘온라인’ 에 대한 깊이 있는 내용이 다루어져 눈길을 끌었다. 행사는 현재 온라인 시장(Online Market)에 대한 트랜드..
-
제주~나리타 취항티웨이항공이 오는 9월2일부터 제주~도쿄(나리타) 노선에 새롭게 취항한다. 제주~도쿄 노선은 보잉 737-800(186~189석)기종으로 주 4회(화·목·토·일) 운항되며, 비행시간은 90분 정도 소요된다. 한편, 신규 취항을 맞아 특가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특가 항공권은 오는 28일까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편도 총액운임 7만3000원부터다.
-
배우 이서진과 ‘노랑데이’노랑풍선이 지난 14일 롯데시네마 에비뉴엘점에서 사내 문화 행사인 ‘노랑데이’를 진행했다. ‘노랑데이’ 행사는 성수기를 앞두고 임직원의 사기 진작과 그간의 노고에 대한 격려의 자리로 마련됐다. 이 날 행사에는 노랑풍선의 광고모델인 배우 이서진이 함께해 무대 인사와 함께 임직원들과의 소통의 자리를 가졌고, 광고모델과의 소통의 시간이 끝난 이후에는 인기 상영작 ‘미이라’를 함께 관..
-
[업계 NEWS] ‘워터파크 배경’ 새 TV CF한국공항공사가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북아시아 저비용항공사 서밋(LCC Summit)에서, 내년 행사를 서울에서 유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북아시아 LCC Summit’은 글로벌 항공시장 분석 기관인 CAPA(Centre for Asia Pacific Aviation)가 주최하고 공항 운영자가 주관하는 최대 규모의 저비용항공업계 국제 행사로, 지난 2012년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
[업계 NEWS] 내년 서울시 북아시아 LCC 서밋티웨이항공이 TV CF를 통해 고객들과의 새로운 만남을 시작했다. 티웨이항공의 이번 TV CF는 대구경북 지역에서 방영 중이다.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있는 두 남녀가 합리적인 가격의 티웨이항공으로 다낭 여행을 떠나겠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CF의 첫 론칭을 기념해 관련 이벤트도 준비됐다. 오는 30일까지 티웨이항공의 페이스북에서 해당 CF를 공유한 뒤 CF에 나오는 노선을 댓글로 남기는 등 미션을 수행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
제2판매채널 ‘위기’ 소셜커머스 ‘냉각’소셜커머스 시장이 급격히 냉각되고 있다. 최근 쿠팡의 임직원 대규모 해고 및 임금 인상분 체불 논란이 거세지면서 쿠팡 위기론이 대두되자 여행업계서도 비상등이 켜졌다. 이번 논란을 계기로 쿠팡을 비롯해 ‘소셜 3사’로 불리는 위메프와 티켓몬스터까지 저울대에 올리겠다는 분위기다. 지난 4월14일 발표된 공시에 따르면 위메프와 티몬, 쿠팡의 영업 손실은 대략 9149억 원으로 소셜커머스 3사가 빠져나오지 못하는 ‘적자늪’이 다시 도마 위에 올랐..
-
KATA, 휴양콘도미니엄경영협회와 간담회한국여행업협회(KATA)가 지난 13일 한국휴양콘도미니엄경영협회와 여행업계의 상생협력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평창올림픽 성공개최, 국내관광활성화, 여행업계와 콘도미니엄업계 현안 및 시장상황을 공유하고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앞으로 양 업계가 한국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한 목소리를 낼 것을 다짐했다.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