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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비짓 재팬’ 상담회 9월7일 부산 개최한국과 일본의 대규모 트래블마트인 2017년 Visit Japan 아웃바운드 상담회가 부산국제관광전(BITF) 개최 전날인 9월7일 부산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다. 이번 상담회는 한국인의 일본방문이 지속적으로 늘어가는 상황에서 일본 아웃바운드의 새로운 여행정보 공유 및 상품조성을 위해 마련된다. 일본측에서는 각 지역 지자체, 관광관련 단체 및 기업다수가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신청 : www.vjoutboun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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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11월 마카오 입국시 자산반입 규정 강화마카오 입국 시 오는 11월 1일부터 현금성 자산반입 규정이 강화된다. 마카오 파타카(MOP) 12만(한화 약 1800만 원 상당)이상의 현금, 여행자수표, 일반수표, 어음, 지급지시서(출납명령서), 차용증(약속어음) 등을 마카오로 반입할 경우 신고서를 작성 세관에 신고해야 한다. 위반시최소 MOP1000~50만(한화 약 15~750만 원)에 상당하는 벌금이 부과된다. 이번 조치는 마카오의 금융안전 및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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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해외 한인가이드 실력 행사 나섰다>>대형여행사 앞에서 ‘면담 요청’ 시위 >>‘생업 포기 단계… 생존권 보장’ 요구 일부 해외한인가이드들이 대형여행사를 상대로 생계권 보장을 주장해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공항과 국회 앞에서 1인 시위를 하며 사회공론화에 주력했던 이들은 급기야 지난 24일 하나투어 본사 앞에서 한국노총소속 노동자들과 함께 집회를 갖고 대표자 면담 등을 요구하며 본사 진입을 시도했으나 이뤄지지 못했다. 해외 한인가이드 200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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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월 평균 200만명 해외 나간다올 상반기 해외 출국객이 1260만 명을 넘어서면서 매월 평균 200만 명 해외 출국시대가 펼쳐졌다. 최근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한국관광통계에 따르면 지난 1월 234만 명 출국을 시작으로, 3월 194만 명을 제외하고 매월 200만 명 이상이 출국한 것으로 집계됐다. 1월부터 6월까지 총 1262만762명이 출국해 전년 동기 1063만 명 대비 18.7%가 증가했다. 장기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 해외출국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데는 저비용항공사들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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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유럽항공권 93만원핀에어는 한국과 유럽 주요 도시를 잇는 왕복 항공권을 특가 판매한다. 암스테르담, 바르셀로나, 베를린, 런던, 밀라노, 뮌헨, 프라하, 로마 등 37개 도시로 통하는 이코노미석 항공권이 최저 93만1400원에 판매된다. 여행 가능 기간은 오는 10월12일부터 내년 5월25일까지다. 비즈니스석의 경우 최저 248만5800원이며 오는 8월6일부터 12월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 달 7일까지 진행된다. 홈페이지 : www.finnair.co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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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대만 시티투어 무료 탑승중화항공이 7~9월 동안 타이베이를 찾는 한국 여행객을 대상으로 시티투어버스 무료 체험 탑승권과 교통충전카드(Easy Card, 요요카)를 제공한다. 타이베이 MRT 101역과 스마오 역 관광안내센터에서 중화항공 탑승권과 한국 여권을 제시할 시 수령 가능하며 시티투어버스 무료 체험 탑승권은 다음 달 1일부터 30일까지, 교통충전카드는 9월30일까지 선착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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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제주항공, ‘자발적 탄소저감 캠페인’ 추진제주항공(대표이사 최규남) 조종사들이 환경친화적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자발적인 탄소저감 캠페인을 벌인다. 이 캠페인은 환경친화적 비행을 동료에게 적극 권장하고, 임직원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됐다. 제주항공 조종사들은 연료효율을 최적화할 수 있는 ‘Optimum Altitude’ 비행과 착륙을 위한 접근과정시 효율적인 방법을 선택해 강하하는 ‘Profile Decent’, 활주로를 진입할 때 정지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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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마리아나 소셜커머스 세일즈 콘테스트’ 성료마리아나관광청은 지난해 10월부터 지난달까지 9개월 간 ‘마리아나 소셜커머스 세일즈 콘테스트’를 실시했다. 콘테스트는 최근 소셜커머스를 통한 해외여행 예약률이 급증하는 것에 따라 마련됐다. 소셜커머스를 통한 마리아나 여행상품의 판매실적을 집계하고, 최다 판매 여행사에게 지원금을 지급하는 형식이다. 총 53개의 여행사가 참여했으며 수상한 업체는 13곳이다. 1위 여행박사, 2위 KRT, 3위 자유투어 순으로 총 4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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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에어아시아, 방콕 증편>>하루 3편·주 21회로 늘려… 타 노선도 추가·확장 방침 >>인도 코치 등 ‘알려지지 않는 명소’ 발굴에 포커스 에어아시아가 날개의 폭을 더 넓히고 있다. 세계 최대의 저비용 항공사 에어아시아는 최근 한국과 방콕을 잇는 노선을 주14회에서 21회로 증편했다. 기존 하루 2회 운항에서 3회로 늘어난 것이다. 이는 한국에 취항하는 어느 항공사들보다 많은 숫자다. 현재 에어아시아의 한국 취항 노선은 인천~쿠알라룸푸르 주14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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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천새마을금고와 MOU도 체결모두투어네트워크의 수도권 영업부가 지난 25일 MG홍천새마을금고(이하 홍천새마을금고)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홍천새마을금고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 식에는 최영진 모두투어 수도권 영업부문장(이하 최 부문장)과 김생호 홍천새마을금고 이사장을 비롯해 양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 내/외부 고객 대상 여행 및 금융 업무 제휴 사업 진행 △양사의 공동 마케팅 사업 활동 △상호 공동 비즈니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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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올해로 상장 12주년 맞아모두투어네트워크(사장 한옥민, 이하 모두투어)가 지난 26일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코스닥 상장 1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우종웅 회장을 비롯한 모두투어 경영진과 각 본부의 본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2년을 돌아보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2005년 7월26일, 시가총액 500억 원(당시 시가 1만2700원)으로 시작한 모두투어는 상장 2년 후인 2007년, 시가총액 3360억을 기록하며 성공가도를 이어갔다. &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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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협중앙회, 홍보대사 위촉식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김홍주, 이하 중앙회)가 지난 27일 본사 4층 회의실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홍보대사는 크리스티안 부르고스(멕시코), 니클라스 클라분데(독일), 프셰므스와브 크롬피에츠(폴란드), 안드레아스 바르사코풀로스(그리스)를 비롯해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외국인 방송인으로 총 21명이다. 이를 위해 중앙회는 이들의 소속사인 에프엠지(FMG·대표 박석동)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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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中시장은 아직도 ‘겨울’>>여름 성수기 7~8월 모객률 저조 >>여행업계 ‘회복세 기미… 판단 일러’ 중국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 THADD) 보복이 장기화되면서 여행업계의 근심이 깊어지고 있다. 중국 정부의 금한령(禁韓令·한류 및 한국여행 제한령) 시행 이후 중국 관광객이 절반 이상 줄고 국내해외여행객의 불안감이 고조되면서 중국을 찾지 않고 있다. 여름성수기를 맞은 중국 여행 시장에는 어떤 변화가 있는지 살펴봤다. <안아름 기자> ar@gtn.co.kr 지난 25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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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NEWS] 실장·팀장급 정기인사 단행▲ 승진 <1급> △경영혁신실장 정기정 △국내관광실장 김홍기 <2급> △감사팀장 김동일 △노무팀장 김태윤 △융합사업팀장 김영미 ▲ 전보 △경상권본부장 김기헌 △국제관광기반실장 김진활 △관광기업지원단장 함경준 △기획조정팀장 전영민 △중국1팀장 조홍준 △아시아중동팀장 김성훈 △음식크루즈팀장 이수택 △안내교통팀장 안득표 △국내관광전략팀장 정익수 △관광투자지원팀장 이태영 △광주전남지사장 이태호 △부산울산지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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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NEWS] 외국인 대상 해외광고 선보여한국관광공사는 한국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새로운 해외 광고 8편을 론칭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광고는 최근 관광 트렌드가 경험의 세분화, 개인화로 변화됨에 따라 다양한 관광객의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상상이 실현되는 다양한 한국여행의 가치를 8개의 영상으로 표현했다. 또한 로맨스, 어드벤처, 스릴러 등 영화의 장르를 차용해 몰입도를 높이고 각 영상별 여행 특징이 잘 드러나도록 했다. 이번 광고는 8가지 주제에 맞춰 서울, 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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