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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올해도 성황’ 한국-대만 관광교류회의한·대만 관광교류회의가 지난달 27일 타이완 타이난시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관광교류회의는 매년 한국과 대만에서 번갈아 개최하는 회의로 올해 33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한국과 대만의 관광노하우 공유를 통해 양국 인적교류 300만시대의 기초를 다지기 위한 실무진들의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한국대표단은 양무승 KATA회장을 비롯한 한국관광공사 및 여행업계 대표 70여 명이 참가했다. <타이난시=양소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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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제주항공, 여행사 반발로 ‘네이버 항공권’ 입점 포기제주항공이 네이버(NAVER)에서 운영하는 항공권 검색엔진을 통해 직접 항공권을 판매하려다 여행사들의 거센 반발로 시행 일주일 만에 포기하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제주항공은 지난달 22일부터 항공사로는 단독으로 네이버에 입점해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직접 항공권을 판매해 왔다. 기존에 입점해 있는 여행사들은 항공권 판매 시 ‘여행업무 취급수수료(TASF·Travel Agency Service Fee)’를 고객들로부터 받지만, 공급자인 항공사는 직접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하다보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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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힙] PCI DSS<신용카드 데이터보안 표준> 등록 ‘혼란’최근 여행업계에 이슈가 되고 있는 PCI DSS(Payment Card Industry-Data Security Standard, 신용카드 데이터보안 표준, 이하 PCI) 등록 마감일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PCI 인증과 관련해 크고 작은 잡음이 발생하고 있어 관련 사항 재정비가 필요해 보인다. 서로 다른 인증평가기관을 둔 업체들이 연이어 설명회를 진행하다보니 여행사들의 혼란만 가중되고 있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의 대체적인 평가다.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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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아마데우스, ‘온라인 커넥트’ 행사 개최글로벌 GDS인 아마데우스(Amadeus)가 태국 방콕에서 지난달 20일(현지시간)부터 이틀에 걸친 행사인 ‘2018 Amadeus Online Connect’를 개최했다. 해당 행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주요 온라인여행사 및 메타 업체 대상으로 2년마다 열리며 주요 업체에서 300명이 넘는 참석자들이 참석해 글로벌 온라인 트렌드 및 주요 온라인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다. 특히 국내에서는 토파스(TOPAS)를 비롯해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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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오는 12월까지 BSP 커미션 5%베트남 국적항공사 비엣젯항공이 7월부터 오는 12월31일까지(발권일 기준) BSP 발권 시 제공하는 커미션에 대해 기존과 동일한 5%로 연장되었다고 밝혔다. 한국 노선이 포함된 비엣젯 운항노선을 대상으로 하며 10명 이상 그룹 및 국내선은 적용 제외된다. 해당 내용은 비엣젯항공 토파스 게시판 및 비엣젯항공 B2B 사이트에서도 확인 가능하며 추가 문의는 비엣젯항공 한국 총판 대리점(GSA) 예약발권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비엣젯항공은 인천, 부산 출발에 이어 오는 오는 19일부터 대구 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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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올윈에어, 내달 15일까지 단체항공권 이벤트올윈에어가 여행사 회원을 대상으로 단체항공권 요청 시 경품을 증정하는 ‘슈팅! 단체항공권’ 이벤트를 내달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플랫폼에 참여하는 신규 회원 포함 여행사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올윈에어 홈페이지 로그인 후 필요한 단체항공권 요청 시 자동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사 전원에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단체항공권 발권 성공 시 2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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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참좋은여행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참좋은여행과 여행박사가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2018년 100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달 28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2018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발표 및 수상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100개 기업은 민간기업 93곳, 공기업 7곳으로 여행업종에서는 참좋은여행과 여행박사가 이름을 올렸다. 일자리 으뜸기업 제도는 새 정부 출범 이후 일자리를 늘리거나 일자리의 질을 개선하는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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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항공사 아래 여행사’는 옛말여행업계 권력구조가 달라졌다항공사에 ‘스페셜 요금’ 노골적으로 요구‘고래싸움에 낀 새우’ 영업팀 고충 커져 항공공급석이 확대되면서 기존 항공사가 누렸던 권력을 대형여행사에서 점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과거 여행업계의 항공사와 여행사의 구조를 보면 항공사는 항상 여행사의 우위에 있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만이 한국 내에서 운항하는 국적항공사로써 충분한 공급좌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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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온누리투어+보물섬투어, ‘세부 4일, 5일’ 5300콜 달성6월4주차 홈쇼핑 채널에서 방영된 상품 중 온누리투어와 보물섬투어의 ‘세부 4/5일’ 상품 5300콜을 달성하며 가장 높은 콜 수를 기록했다. 반면, 최저 콜 수 상품은 자유투어 ‘오키나와 3일’ 상품으로 총 700콜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6월 4주차 홈쇼핑 방영횟수는 26회, 전체 콜 수는 6만9356건, 평균 콜 수는 2668건으로 집계됐다. <김기령 기자> glkim@g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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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대부분 95%대 기록인천에서 출발하는 코타키나발루 노선에 이스타항공이 가장 높은 탑승률을 기록했다. 해당 노선은 진에어,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로 총 4개의 항공사에서 운항하고 있다.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인천에서 출발하는 코타키나발루 노선의 탑승률을 분석한 결과 이스타항공이 99.31%의 가장 높은 탑승률을 보이며 1위를 차지했고 에어서울이 96.11%를 기록하며 그 뒤를 이었다. 진에어와 제주항공은 각각 95.96%, 95.91%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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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뉴욕관광청, ‘2018 뉴욕 세일즈 미션’ 개최뉴욕관광청이 지난달 28일 29일 양일 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라이즈 호텔(RYSE Hotel)에서 ‘2018 뉴욕 세일즈 미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뉴욕 현지의 호텔, 박물관, 관광업체 등 14개의 업체와 한국의 주요 여행사 관계자 및 언론인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여행사 세미나, 1대1 트래블 마트, VIP 디너 순서로 진행됐다. 여행사 세미나에서는 여행사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카카오톡 오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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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하나투어와 API연동아시아 최대 저비용항공사인 에어아시아 그룹이 국내에서도 매서운 성장세로 항공시장의 파이를 키워나가고 있다. ‘모든 이가 하늘을 날 수 있도록(Now Everyone Can fly)’이라는 브랜드 철학에 걸맞게 다양한 노선과 네트워크 확장으로 국내 저비용항공 시장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안아름 기자> ar@gtn.co.kr 지난 2001년 말레이시아에서 출범한 에어아시아 그룹(이하 에어아시아)은 지난 2010년 인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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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크루즈 트래블 마트 국내외 관계자 모여지난달 28일 서울 용산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코리아 크루즈 트래블 마트(Korea Cruise Travel Mart)’가 열렸다. ‘코리아 크루즈 트래블 마트’는 국내외 크루즈 관계자 간 방한 크루즈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품개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대만, 러시아, 호주 등 7개국 40여 명의 해외 관계자와 더불어 국내에서도 제주, 부산, 인천, 여수, 강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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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한국방문위-국립박물관 ‘관광객 유치’ MOU한국방문위원회와 국립중앙박물관이 지난달 26일 국립중앙박물관 6층 대회의실에서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 하에 우리나라 역사문화 콘텐츠에 대한 해외 홍보를 강화하고 관광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한국 관광의 질적 개선 및 외국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축제 공동마케팅 추진 및 관광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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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저가 단체관광 해결하자’… 관광공사, 인바운드 여행업계 간담회한국관광공사는 지난달 27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남-북, 북-미 정상회담을 계기로 조성된 한반도 평화 분위기를 방한 관광시장 회복 동력으로 활용해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대책에 대해 업계 대표들과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한, 저가 단체관광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와 한-일 관광객 역조 현상 등 방한 관광시장에 당면한 현안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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