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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여행사들이 뽑은 가장 친화적 항공사는 ‘대한항공’여행사들이 뽑은 가장 친화적인 항공사로 ‘대한항공’이 선정됐다. 대한항공은 ‘2018년 여행사친화적항공사 선정’에서 총 88개 여행사로부터 여행사지원 및 판매보상·가격운영 등 모든 면에서 최고점수를 받았다. 지난 3일 한국여행업협회(이하 KATA)가 주관하는 ‘여행사친화적항공사 시상식’이 4회째를 맞이했다. 지난 2015년 6월을 기점으로 매년 여행사 친화적 항공사 시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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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LCC, 중장거리 노선도 ‘잠식’‘저비용항공사(LCC)=단거리 노선 운항’ 공식이 서서히 허물어지고 있다. 제주항공을 시작으로 국적 LCC들은 최근 5년간 단거리 노선 시장 점유율을 30% 가량 잠식하며 성장을 이어왔다. 그러나 하늘길이 포화상태로 치닫으며 LCC들이 기존 단거리노선에만 주력했던 것과는 달리 중·장거리로 눈길을 돌리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단거리 노선의 포화상태를 완화시키고자 항공사들이 우선 계획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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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여행업계 NEWS에어서울, 지난 2일 사무실 이전 에어서울이 지난 2일 서울시 강서구 하늘길 176 아시아나 격납고 3층으로 주소를 이전했다. 전화번호는 이전과 같다. 이스타, 부산~블라디보스토크 취항 이스타항공이 오는 20일 부산에서 출발하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노선에 신규취항하며 국적사 중에서는 단독 노선으로 운항하게 됐다. 해당 노선은 수·금·일 주 3회 운항하며 금요일 기준으로 출발편은 오전 8시30분 부산 김해국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간 오후 12시 블라디보스토크에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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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한국여권, 대만 입국시 자동 출입국 된다우리나라 여권으로 대만 입·출국 시 자동출입국심사가 가능해져 대만을 찾는 한국인 관광객들의 수속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지난달 27일 대만에서 개최된 제33차 한/대만 관광교류회의에서 저우영휘 대만 교통관광국 국장은 “27일 오후2시부터 한국과 대만 자동 출입국심사(SES: Smart Entry Service)가 정식 시작됐다. 이는 양국 상호교류에 새로운 진전을 가져왔으며 양국의 왕래가 증가되고 편리한 상호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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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4월 내국인 송출 155만 7000명… 지난해 대비 12% 증가한국여행업협회(회장 양무승, 이하 KATA)가 지난 4월 여행사 국제관광객 송출 통계를 발표했다. 지난 4월 내국인 송출인원은 155만7766명으로 지난해 4월과 비교했을 때 1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사 존속기간별로는 5년 미만 업체가 3255명을 송출했고, 5~10년 미만이 4만3830명, 10년 이상이 151만681명을 송출한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콘텐츠 보유 여부에 따른 송출 인원 차이도 분석됐다. 모바일 콘텐츠를 보유한 여행사는 전체의 94.3%에 해당하는 146만833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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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더 교묘해진 ‘무등록 여행업체’국내 대형 포털사이트의 여행 카페나 블로그 및 커뮤니티를 통해 무등록 여행 업체들이 활개를 치고 있으나 뚜렷한 근절방안도 없는 실정이다. 여행업에 등록되지 않은 불법 무등록 업체의 영업을 단절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여행업협회(KATA)가 2012년부터 본격적으로 조사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나 음성적으로 운영되는 여행사 실태 파악이 쉽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전히 무수한 불법 무등록 여행 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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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인천→다낭 노선 LCC의 향연인천에서 출발하는 다낭 노선에서 제주항공이 가장 높은 탑승률을 기록했다. 해당 노선에는 국적항공사인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에어서울, 이스타항공이 운항하고 있으며 외국국적항공사로는 비엣젯항공, 베트남항공이 운항하고 있다.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2일까지 해당 노선의 탑승률을 분석한 결과 제주항공이 94%로 가장 높은 탑승률을 보였다. 티웨이 항공과 이스타항공이 각각 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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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크루즈 전세선 10주년 롯데관광, 기념식 개최롯데관광개발이 지난 2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2019년 크루즈 전세선 운항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백현 롯데관광 대표이사를 비롯해 마리오 자네티(Mario Zanetti) 코스타 크루즈 아시아 사장, 남봉현 인천항만공사 사장, 강원도 해양관광센터, 부산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 관계자 및 언론인 등 8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백현 롯데관광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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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홈쇼핑 6월5주차6월5주차 홈쇼핑 채널에서 방영된 상품 중 참좋은 여행의 ‘하노이+하롱베이 5일’ 상품이 7200콜을 달성하며 최고 콜 수를 기록했다. 저렴한 가격에 일요일 저녁 시간에 방영한 점이 콜 수를 높인 것으로 보인다. 최저 콜 수 상품은 롯데관광의 ‘두바이/체코 9일’ 상품으로 1000콜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6월 5주차 홈쇼핑 방영횟수는 25회, 전체 콜 수는 6만9167건, 평균 콜 수는 2766건으로 집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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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방송 타고 모객도 날개 달아tvN의 간판 여행 예능 프로그램 ‘꽃보다할배’ 시리즈의 새 버전인 ‘꽃보다할배 리턴즈’가 지난달 29일 첫 방영됐다. 매 방송마다 이슈를 일으키며 방송에 소개된 여행지의 인기몰이를 이어온 프로그램답게 이번 시리즈의 여행지로 선택된 독일, 체코, 오스트리아 등 동유럽 지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방송에 소개된 지역이 여행지를 선택하는데 있어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는 사실이 최근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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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푸른 하늘 펼쳐진 해변 ‘공항’ 수준 넘어선 공항막탄 세부 제2터미널(MCIA) 현장 르포 “공항에 도착하면서부터 해변의 모래사장, 푸른 하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난 1일부로 국제선 항공사들은 막탄 세부 제2터미널(이하 MCIA)을 이용해 운항을 시작했다. 제1터미널은 국내선 전용, 제2터미널은 국제선 전용이다. MCIA는 필리핀 최초의 리조트형 공항으로 필리핀 대표 휴양지로 손꼽히는 세부의 특징을 그대로 반영해 디자인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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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N광장] 6. 여행 플랫폼과 실시간 연동하는 ERP여행 업계에서는 지역이나 업무성향 또는 업무 성향과 지역에 관계없이 연합사, 협동조합이라는 모습의 크고 작은 형태로 상호 협력해 상생하자는 명분으로 모임을 결성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상호 상생을 위해 결성된 모임이 성공한 사례를 찾기 어렵습니다. 그나마 랜드 연합사는 오랜 기간 그 명맥을 이어가고는 있지만 여행 업계지 공동 광고에 따른 효과와 회원사의 친목도모, 여행업계 현안에 대한 협력 대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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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N광장] 독도와 다케시마, 백두산과 장백산우리나라는 중국, 일본과 역사적으로 끊임없는 분쟁을 겪으며 공존해왔다. 이러한 분쟁은 현 시점에서도 변함없이 진행 중이며 이 두 나라가 가장 가깝지만 가장 먼 나라일 수밖에 없는 이유다. 분쟁이 발생하면 국민 정서에 반중감정, 반일감정이 생기긴 하지만 강도 면에서는 확연한 차이가 있다. 단적인 예로 중국의 동북공정보다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더욱 민감하다. 조금 더 정확히 말하면 중국의 동북공정에는 관심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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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블캡슐] 에어부산, “완벽한 안전, 편리한 서비스, 실용적인 가격”에어부산은 지난 2008년 8월 설립돼 그 해 10월 부산~김포노선 운항을 시작했다. 유쾌하고 활기찬 미소로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신뢰를 준다는 모토 아래 안전, 서비스, 실용적인 가격으로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부산~후쿠오카, 오사카, 도쿄(나리타), 세부 노선을 취항하면서 국제선 노선을 점차 확장해 나갔다. 지난 2012년에는 9호기(A320-200)을 도입하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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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유레일, 브랜드 캠페인 영상 선보여유레일은 오늘(9일) “Your Life, Your Rail, Eurail”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유레일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유레일 패스를 통해 자유롭게 만들어나가는 나만의 유럽 여행 이야기와 유럽의 다양한 매력을 쉽고 편리하게 만날 수 있는 기차여행의 장점을 홍보한다. 유레일 패스는 유럽 내 최대 28개 국의 광범위한 철도 네트워크를 일정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철도 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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