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널] Z세대 “여행, 가고 싶으면 간다”익스피디아, 세대별 여행 패턴 설문조사세계적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가 한국인의 세대별 여행 패턴을 분석했다. Z세대부터 밀레니얼 세대, 베이비붐 세대까지 총 6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여행의 일상화, 여행자들이 어려졌다 익스피디아의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직장인 10명 중 6명은 연간 3회 이상 여행을 떠난다. 또한 해외여행이 보편화된 영향으로 첫 해외여행을 경험하는 시기가 점점 빨라지는 것..
-
[채널] 삼척시-에어비앤비 업무협약 맺어삼척시와 에어비앤비는 최근 ‘마을민박 인프라를 바탕으로 글로벌 관광 콘텐츠를 선점하기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취지는 삼척시에서 개최하는 자전거 관련 행사의 성공과 세계대회의 유치, 그리고 이 같은 행사가 마을 주민들에게 경제적 파급 효과를 줄 수 있도록 민박 활성화에 나서기 위함이다. 삼척시는 2017년 4월 첫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4월 ‘어라운드 삼척 ..
-
[채널] 2019 클룩이 꼽은 新 여행 트렌드 6가지여행시장에서 점차 ‘액티비티’의 비중이 커지고 있다. 여행 관련 리서치 그룹인 포커스라이트에 따르면 2020년까지 액티비티 시장이 1830억 달러(205조8750억 원)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측되면서 올해도 이러한 성장세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클룩이 전 세계 12개국 ‘프로 해외여행객’ 2400명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진행한 설문 조사 및 내부 데이터를 바탕으로, 2019년 여행 업계를 주도할 6가지 신흥 트렌드를 지금부터 소개한다. ‘혼자 여행하는 사람’..
-
[채널] 응답자 27%, “휴가 계획 세우는 일이 가장 큰 스트레스”호텔스닷컴, 한 이색 설문조사 결과 발표세계적인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휴가 계획을 주제로 흥미로운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호텔스닷컴은 최근 전 세계 7800명을 대상으로 ‘휴가 계획’을 주제로 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휴가 계획을 세우는데 20시간 이상을 투자한다’고 응답한 비율이 전체 응답자의 14%로 나타났는데, 한국인 응답자의 경우 28%로 약 두 배가량 높게 나타났다. 휴가..
-
[패키지] 소도시,오지 여행 각광일본 오카야마 ? 스페인 말라가 ?세비야 등 정형화된 지역 벗어나 특별한 여행지 선호 ‘생소한 곳에서 나만의 추억쌓기’가 트렌드 “요즘 트렌드는 일본 소도시 여행이더라고요.”, “다른 사람들이 잘 가지 않는 특별한 여행지로 찾아 떠나는 편이에요.” 예전에는 많이 찾지 않았던 소도시, 오지 여행이 각광받고 있다. 틀에 박힌 여행에서 벗어나려는 시도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여행에 대한 인식 변화, 여행의 저변 확대에..
-
[패키지] 해외여행 10년 새 이렇게 변했다하나투어가 최근 10개년의 자사 상품을 이용한 고객의 해외여행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선호 지역의 변화, 고즈넉한 소도시 투어, 여행 목적의 변화 등을 가장 괄목할 만한 변화 3가지로 꼽았다. 10년 전인 2008년에는 약 40%의 압도적인 비중으로 ‘동남아’를 선택한 고객이 많았고, 이후 동남아와 중국이 번갈아 가며 강세를 보였다. 하지만, 2016년부터는 ‘일본’이 1위로 2017년엔 ‘일본’이 전체 해외여행 수요의 약 42%의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그 입지..
-
[패키지] 코카서스 직항 전세기 취항한진관광이 조지아/아르메니아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 상품을 출시했다. 모스크바나 북경, 도하, 바르샤바 등을 경유하던 기존 노선보다 빠르고 편리해진다. 조지아는 MBC 예능프로그램 ‘오지의 마법사’로 알려지기 전에는 낯선 여행지였지만 최근에는 인근 아제르바이잔과 아르메니아를 엮은 ‘코카서스 3국’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경유로 이동한 기존 노선은 경유지에서의 체류시간에 따라 총 비행..
-
[패키지] 여행사 동향여행상품 동향 각 여행사의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의 패키지상품 예약률을 분석한 결과, 스테디셀러 여행지인 베트남 다낭과 일본이 인기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투어는 대마도 투어 상품이, 참좋은여행은 ‘다낭/호이안/후에’ 상품이 가장 예약이 많았고 온라인투어는 봄을 맞아 일본 여행 예약률이 가장 높아 ‘오사카/나라/교토/고베 3일’ 상품이 예약률 1위를 차지했다. 주식 동향 &nbs..
-
[패키지] 30주년 모두투어, 창립 첫 해 고객과 재회모두투어가 창사 30주년을 맞아 진행한 이벤트를 통해 30년 전의 실제 고객을 만났다. 이유정씨는 미국 유학시절인 1989년 여름, 국일여행사(現 모두투어)를 통해 미국을 방문한 가족을 만나 함께 패키지여행을 했던 에피소드로 모두투어 30주년 이벤트에 참여했다. 당시 여고생이었던 이씨는 미국에서 1년여 만에 가족을 만나 펑펑 울었던 기억을 되새기며 열흘 동안의 미국 여행이 평생의 추억을 만들어 줬다며 모두투..
-
[패키지] 러시아에서 오페라보고 최고급 식사 즐기자롯데제이티비가 세계적인 예술공연과 고급 현지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러시아 7일 상품을 출시했다. ‘스베틀라노프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사랑의 묘약’ 오페라 등을 감상하는 일정에 볼쇼이 레스토랑, 제이미 올리버 레스토랑에서 식사가 제공되고 러시아 전통식 ‘브라쨔 트레쨔코브이’ 등 전 일정 최고급 특식이 제공된다. 해당 상품은 대한항공 직항으로 전 일정 특급호텔에 숙박하며 3월25일, 4월과 5월, 매주 월요일 출발한다. &n..
-
[패키지] 미세먼지 대 탈출 기획전노랑풍선이 미세먼지를 피해 떠나기 좋은 해외 여행지를 추천하는 ‘미세먼지 대 탈출’ 기획전을 개최했다. 본 기획전은 북유럽, 스위스, 호주/뉴질랜드, 하와이, 오키나와, 보라카이, 팔라완 등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로 구성돼 있다. ‘스위스 9일’ 패키지 상품은 스위스와 프랑스를 함께 관광할 수 있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북유럽 일주 12일’ 자유여행상품은 핵심 4개국의 5개 도시를 집중 탐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
-
[골프] 유니홀리데이, 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스파 한국사무소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스파 하이난 한국사무소인 유니홀리데이(대표 김학곤)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매경 골프엑스포에 참가해 리조트를 첫 론칭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국내 골퍼들의 로망이기도 한 지안 레이크 블루베이 골프코스가 리조트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더욱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엑스포에서 유니홀리데이는 행사장을 방문한 가족여행과 해외 골프여행지로 안성맞춤인 이 리조트에..
-
[골프] 하이난 ‘웨스틴 블루베이’ 국내 첫 론칭하이난 청수만에 위치한 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스파가 국내시장에 본격 진출을 알렸다. 청수만을 대표하는 럭셔리 5성급 웨스틴 블루베이 리조트&스파 바로 옆에는 세계적인 골프장 설계 회사인 JMP사의 마크 홀링거가 설계한 지안 레이크 블루베이 골프코스(Jian Lake Blue Bay Golf Course)가 위치해 있어 국내 골퍼들 사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안 레이크 블루베이 골프장은 면적 86만평에 총18홀(파 7..
- 1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