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투어, ‘고토치 셔틀’ 맡았다하나투어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019 고토치 셔틀 사업을 전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들의 수도권 집중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하나투어를 고토치 셔틀의 사업자로 선정했다. ‘2019 고토치 셔틀 사업’은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 증진과 국내 지방 여행의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다. 고토치 셔틀은 합리적인 가격에 국내 지방 여행을 할 수 있는 일본인 여행객 ..
-
연말연시 여행 겨냥···씨닉 크루즈, 상품 출시씨닉 크루즈가 2019년의 마지막과 2020년의 새해를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단 1회의 크루즈 여행상품을 소개했다. 올인클루시브 럭셔리 씨닉 이클립스 크루즈로 사우스조지아, 남극, 포클랜드, 브라질, 아르헨티나 국립 공원 내 자리잡고 있는 5성급의 벨몬드 다스 카타라타스 호텔에 묵으면서 이구아수 폭포 투어를 즐기는 일정이다. 마지막 일정은 정열의 도시 리우데자네이로다. 1923년 오픈 이..
-
NHN여행박사, 프리미엄 상품NHN여행박사가 여름휴가로 세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여행 상품을 추천했다. 클럽메드 홋카이도 토마무 리조트 1박이 포함된 ‘홋카이도 프리미엄 패키지’다. 홋카이도는 한여름에도 선선해서 여름 휴가지로 인기가 많은 여행지다. 인천공항을 기준으로 비행시간은 약 3시간. 짧은 비행거리로 어린 자녀와 동반해도 큰 부담이 없다. 홋카이도 프리미엄 패키지의 강점은 숙박이다. 올인클루시브 리조트인 ..
-
롯데자이언츠 연계 롯데제이티비 부산상품롯데제이티비가 롯데자이언츠와 연계한 부산여행 상품 ‘자이언츠 트레인’을 출시했다. 자이언츠 트레인은 롯데제이티비의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돼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롯데자이언츠 팬들을 위해 야구관람과 더불어 1박2일 동안의 알찬 부산여행을 선사한다. 여행객들은 무엇보다 자이언츠 응원단 박물관 도슨트와 그라운드 투어, MD 상품 10% 할인 쿠폰 등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그라운드 투어에는 선수와의 단체사진 촬영 및 ..
-
내일투어 ‘마카오 30만 원대’ 최저가 이벤트내일투어가 근거리 대표 여행지 마카오 최저가 특가 이벤트를 선보인다. 마카오 5성급 호텔 오쿠라 숙박과 일정 맞춤 왕복 항공권이 포함된 특별 기획 상품으로 오는 30일까지 내일투어 홈페이지에서 30만 원대로 예약할 수 있다. 내일투어의 마카오 여행 특가 이벤트는 5성급 럭셔리 호텔 오쿠라를 비롯한 마카오 시내 주요 호텔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오쿠라 호텔은 지난 2월 내일투어 ‘마카오 옴니버스 원정대&rsquo..
-
타이베이, 북해도, 서유럽, 장가계, 미서부온라인투어가 2019년 1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투어를 통해 해외여행 상품 예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2019년 상반기 많은 여행자들에게 사랑 받은 지역별 인기 여행지 TOP 10을 발표했다. 남녀노소 인기 Top, 타이베이 동남아의 수많은 휴양지와 관광지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여행지는 바로 대만 타이베이다. 타이베이는 이국적인 풍경과 다채로운 문화는 물론 저렴한 물가, 맛있는 음식까지 볼 것도 즐길 것도 맛볼 것도 많은 매력적..
-
업계 동향
-
최첨단 숙소 발표최신 기술에 관심이 높고 IT 기기를 다루는 데 능숙한 자들을 일컫는 ‘테크 새비(tech-savvy)’ 족. 폭 넓은 숙소 선택지를 자랑하는 온라인 숙소 예약의 선두주자 부킹닷컴이 이들을 위한 최첨단 숙소 5곳을 발표했다. 미국 실리콘밸리 ‘알로프트 쿠퍼티노’는 애플, 구글, 페이스북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IT 회사들의 본사가 위치한 실리콘밸리 중심에 위치해 있다. 이곳에서는 로봇이 수영장 타올을 건네주고 객실로 스낵을 가져다주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영국..
-
대형 여행사도 ‘타격’5월 하나?모두 실적 6~16%나 줄어들어 ‘상품·재구성’ 급선무 탈패키지 현상이 대두되고 특가 상품 위주의 판매가 주를 이루는 가운데, 주요 여행사의 실적 감소 양상이 지난 5월에도 이어졌다. 지난 5월 하나투어의 해외여행수요(항공권 판매 미포함)는 24만4000여 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15.9% 감소했고 모두투어는 14만4000명으로 6.2% 감소했다. 하나투어의 지역별 판매 추이를 보면 전년 대비 일본이 28.5%, 동남아가 9.2%, 중국은 8.9%, 남태평양 8.3%, 미주가 10.4% ..
-
서울시-강원도,MICE 공동마케팅서울시가 새로운 MICE 유치 경쟁력 확보를 위해 강원도와 MICE 공동마케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시가 지난달 선언한 서울-지방 상생 실천의 하나다. 지난 4일 진행된 이번 협약의 주요 협력과제는 △MICE 유치확대를 위한 국내외 MICE 공동마케팅 추진 △MICE 행사 외국인 참가자의 양 시도 투어프로그램 지원금 지원 △DMZ 투어 등 남북평화관광 활성화 노력 △공동 MICE 마케팅을 위한 사업 등이다.  ..
-
첫 국내여행위원회 개최한국여행업협회(회장 오창희, 이하 KATA)는 국내 여행업계 현안해결 및 협력을 위해 함께 노력할 국내여행위원회 구성을 확정하고 지난 3일 첫 위원회를 개최했다. KATA 국내여행위원회는 지역 활성화 차원에서 서울 및 지방 주요여행사 대표들을 중심으로 고르게 구성됐으며 협회 부회장인 정후연 아름여행사 대표이사가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위촉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021년 12월31일까지다.
-
독일 트래블 위크 성료독일관광청은 지난 4일 조선호텔에서 제 18회 독일트래블위크(German Travel Week, GTW)를 개최했다. 독일관광청 일본 사무소와 공동 주체하는 이번 행사는 리버스 워크숍과 오픈 세션 워크숍에 이어 VIP만찬으로 이어졌다. 독일에서 15개 업체가 방한해 한국시장의 중요성과 높아진 관심을 표현했다. 2년마다 열리는 GTW는 올해로 18회를 맞았으며, 한국에서 열리는 독일 행사 중 가장 큰 행사다.
-
‘독특한 컬러의 매력’ 아제르바이잔 미디어 간담회 진행지난 4일 아제르바이잔 관광청의 미디어 간담회가 포시즌스 호텔에서 진행됐다. 한국에 아제르바이잔을 소개하는 공식적인 첫 자리로 플로리안 셍스트쉬미드(Florian Sengstschmid)<사진>아제르바이잔 관광청장과 송민정 한국 지역 매니저가 참석했다. 러시아 남부와 이란 사이에 위치한 아제르바이잔 공화국은 2018년 대한항공이 인근 국가인 인천~조지아/아르메니아 구간의 전세기를 운항하면서 알려지기 ..
-
VISIT JAPAN 트래블마트일본정부관광국(JNTO)이 주최하는 ‘2019 VISIT JAPAN 한국 아웃바운드 상담회’가 지난 5일 서울롯데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서울 단독으로 열린 이번 아웃바운드 상담회에는 일본의 각 지역 지방자치단체, 관광 관련 단체 및 기업이 참가했으며, 일본 지역에 대한 신규 정보, 상품 구성 및 신상품 제안, 다양한 지원금 제도 등 실질적인 상담이 이뤄졌다. 특히, 이날 오전에는 일..
-
관광산업 ‘리더 역량’ 키운다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남상만)가 관광산업과 호스피탤리티 산업의 전문인력 양성과 해당 산업의 성공전략 전수를 위한 교육, ‘2019 서울 호스피탤리티 아카데미 최고경영자 과정’을 개설한다. ‘관광산업 최고경영자과정’과 ‘관광스타트업 글로벌리더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되는 해당 교육 과정은 급변하는 시대에 관광산업의 성공적 생존전략과 경영의 질적 성장을 함께 연구하는 전..
- 1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