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상반기 한국을 찾은 이유는”인바운드 여행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 이에 세계적인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가 객실 예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반기 인바운드 여행 시장의 성장 요인을 분석했다. 올해 상반기 익스피디아를 통해 한국을 가장 많이 찾은 나라는 일본으로 일본인 여행객은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다. 이는 저비용항공사(LCC)의 활발한 운항 및 지방 공항 활성화에 따른 노선 확대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외 10위권에는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 아시아 국가와 캐나다와 호주 등 원거리 국가가 포..
-
7월1주차 여행업계 동향
-
하나는 울고 모두는 웃고국내 1, 2위 패키지사인 하나투어와 모두투어가 공개한 각사의 지난 6월 항공권 제외 여행 상품 판매 실적 데이터에 따르면 하나투어는 전년 대비 11.6% 감소했고 모두투어는 2.4% 증가했다. 모두투어의 여행상품판매가 증가세를 보인 것은 4개월 만이다. 지난 5월 패키지 판매가 6.2% 감소한 것과 대비된다. 항공권 판매 역시 26% 성장했다. 하나투어의 지난 6월 패키지, 현지투어, 호텔을 포함한 해외여행수요는 25만3000명, 항공권 판매량은 19만3000여 건이었다. 여행 목적지 ..
-
‘진짜 휴식’은 이곳에서 ...카약, 웰니스 여행지 3곳 추천여행 그 자체에만 의미를 두는 것에서 나아가, 보다 적극적으로 ‘휴식’을 목적으로 삼은 여행이 뜨는 추세다. 세계웰니스협회에 따르면 세계 웰니스 관광 시장규모는 6390억 달러(약 750조 원)로 매년 6%씩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웰니스 관광객의 지출이 일반 관광객보다 164% 많은 것으로 집계하고 있다. 이에 여행 검색엔진 카약이 진정한 휴식을 찾는 여행객을 위한 웰니스 여행지 3곳을 추천한다..
-
아고다, 국내 테마별 ‘호캉스’ 여행지 추천아고다가 올 여름 휴가시즌에 장거리 대신 집 근처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며 휴가를 즐기고픈 이들을 위해 국내에서 즐길 수 있는 호캉스 여행지를 추천했다. 호텔을 집처럼 생각하며 여행을 즐기는 ‘호캉스족’이 늘고 있는 가운데, 아고다는 2019년 예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 상위 5곳을 소개했다. 식도락의 천국, 서울 서울은 지난 3년간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내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자전거를 타..
-
KATA/TVA 한국-대만 관광교류회의올해로 제 34회를 맞이한 KATA/TVA한국-대만 관광교류회의가 지난 6월26~27일 경주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상호 교류 300만 목표 달성을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을 주제로 한-대 양국 여행업계의 관광교류 확대방안 모색 및 업계 간 유대 강화와 지방관광 활성화를 통한 양국 관광교류 지속 기반 마련 등을 논의했다.
-
이달 26일 오키나와 ‘할레쿨라니’ 오픈하와이 럭셔리 리조트 브랜드인 할레쿨라니가 지난 3일 일본 오키나와 현에 들어설 두 번째 리조트의 오픈을 앞두고 ‘할레쿨라니 오키나와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 할레쿨라니 오키나와는 오는 26일 오픈할 예정이며, 오픈을 앞둔 지금 국내 여행객들에게 할레쿨라니 오키나와만의 특별함을 알리고자 막바지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준 요시 할레쿨라니 오키나와 총지배인과 아키히로 이..
-
7월은 이스라엘이스라엘관광청이 7월 한 달 간 이스라엘 대사관, 현대카드 라이브러리와 공동으로 ‘Israel Month’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성지순례와 역사문화 탐방 외에도 미식과 휴양, 독특한 라이프 스타일로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이스라엘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개최됐으며 현대카드와 함께 ‘우리가 몰랐던 이스라엘’을 주제로 진행된다. 지난 3일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에서 여행?관광업 종사자,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산업군 인사 40여 명이..
-
인사 _ 미방항운 & 탐스(주)미방항운·(주)탐스가 지난 달 25일 인사를 단행했다. 인사 발령 대상자는 권기영 상무를 포함, 이사, 부장, 대리로 총 10인이다. △ 상무 : 영업 1본부 권기영 △ 이사 : 영업 2 노경아 | 마케팅 김세진 | 영업3 곽은경 | 재무회계 유태강
-
온라인투어, 대만관광협회 감사패 수상온라인투어가 지난달 27일 경주 힐튼호텔 우양미술관에서 개최된 ‘제34차 한국여행업협회(KATA)/대만관광협회(TVA) 한·대만 관광교류회의’에서 대만 관광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대만관광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대만관광협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은 장지환 온라인투어 전무는 “대만 지역은 매년 많은 여행자들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로 당사에서도 주요하게 다루고 있는 곳”이라며 “이번 ..
-
토파스·아마데우스 온라인 워크숍토파스와 아마데우스가 지난달 26일부터 28일 3일간 태국 방콕 아마데우스의 아태지역본부 EBC센터에서 국내 주요 OTA와 메타서치 업체 담당자 15명을 초대해 온라인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7일 아마데우스 세션에서 온라인 여행 산업의 전망과 트렌드를 살펴보고 아마데우스의 OTA 솔루션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28일 토파스 세션에서는 박수연 토파스 부장이 ART 데모와 고도화 계획을 통해 지원될 영문 운임..
-
호남지역 대상 하와이 여행상품 세미나호남 지역 여행사를 대상으로 한 하와이 지역설명회 및 여행상품세미나가 지난 2일 광주 금수장호텔에서 열렸다. 하와이의 새로운 어트랙션과 변화된 이웃섬 관광인프라에 관련한 지역설명과 이를 FIT, 인센티브, 맞춤여행 등 상품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하는 세미나로 진행됐다. 호남문화관광교류회 주관, 하와이관광청과 (주)투어마트 주최로 개최된 본 행사에는 48개 광주 지역 여행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편 2011년 ..
-
마테호른 상품 판매 MGB, 워크숍 개최지난달 27일 스위스 MGB사가 주체로 하는 ‘2019 MGB 워크숍’이 40여명의 국내 여행사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MGB는 마테호른을 조망하는 인기상품을 판매하는 회사로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고르너그라트’와 ‘빙하특급’, 발레주의 로컬 열차 등이 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스위스 본사의 Helmut Biner 마케팅상무가 방한했고 한창목 한국사무소 과장이 202..
-
‘A380 서울 취항’아랍에미리트 국영 항공사 에티하드항공이 지난 2일 신라호텔에서 A380 기종의 서울 취항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다양한 직업군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환상적인 ‘아부다비 나이트’ 콘셉트 아래 아랍에미리트의 수도 아부다비를 한국에 알리고 동시에 한국인과 에미라티 간의 문화적 융합을 촉진하고자 아랍에미리트와 한국 아티스트들의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함께 아랍어로 이름 쓰기 등의 이벤트를 진행했다. ..
-
‘몬트리올 직항 추진’ … 퀘벡주 미디어 초청행사“드라마의 성공 이후 퀘벡을 찾는 한국인 관광객이 60% 이상 늘었다. 기세를 몰아 인천~몬트리올 직항 노선 신설도 추진 중이다.” 지난 3일 서울 노보텔 앰버서더 동대문에서 퀘벡 주 관광부 장관 및 관계자들과 몬트리올, 퀘벡 등 주, 도시 관광청 관계자들이 한국 여행업계 미디어를 초청해 향후 퀘벡 주의 한국 시장 마케팅 방향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이 첫 한국 방문인 카롤린 프루(Caroli..
- 1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