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사 홈쇼핑 동향-11월2주차] 여행박사, ‘다낭+호이안 4일’ 9500콜 달성11월2주차 홈쇼핑채널에서 방영된 상품들 중 가장 높은 콜 수를 달성한 상품은 여행박사의 ‘다낭+호이안 4일’상품으로 총 9500콜을 달성했다. 반면 최저 콜 수 상품은 KRT의 ‘오키나와 3일’ 상품으로 901콜을 기록했다. 한편 11월2주차 홈쇼핑 상품 총 방영횟수는 32회, 전체 콜 수는 8만6381건, 평균 콜 수는 2699건으로 집계됐다.
-
[분석] 대부분 국가 아웃바운드 하락… ‘여름휴가 끝’ 맞물려지난 9월까지 최근 6개월 간 아웃바운드 시장 변화를 지역 별로 살펴본 결과 가장 많은 한국인이 방문한 국가는 일본, 가장 크게 성장한 국가는 뉴질랜드였다. 일본의 방문객 수는 총 350만4196명으로 나타났다. 이어 베트남이 119만6885명으로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홍콩으로 67만1677명, 4위 대만 45만4545명, 5위 마카오 41만4504명, 6위 괌 33만8910명이 차지했다. 이들 순위는 지난 8월과 변함이 없다. &n..
-
[분석] 9월 관광수입 12억 달러… 지난해보다 8.2% 감소지난 9월 관광수지는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했을 때, 수입은 줄고 지출이 늘어난 적자구조를 보였다. 지난 9월, 해외로 출국한 국민여행객은 지난해 대비 17.4% 늘어난 223만6500명으로 나타났다. 관광지출은 22억460만 달러로 지난해 대비 5.8% 늘어났다.반면 같은 기간 한국을 방문한 외래객은 107만8653명으로 지난해보다 29.2% 감소했다. 관광객이 줄어든 만큼 관광수입도 지난해 9월 대비 8.2% ..
-
[분석] 12월 동유럽 상품, 외항사 이용 늘고 상품별 특징 다양해져남은 달력이 한 장뿐이다. 평소 여행을 자주 하지 않는 사람도 어디론가 떠나고 싶게 만드는 연말이 다가왔다. 12월은 크리스마스 연휴가 있어 11월에 비해 아웃바운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11월 말부터 12월 말까지 혹은 1월 초까지 독일을 비롯한 유럽 각국에서 크리스마스마켓이 열린다. 이번 연말은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마켓을 즐겨 보기로 하고 참좋은여행, 하나투어, 투어2000, 레드캡투어의 동유럽 상품을 비교 분석해 봤다. ..
-
[분석] 홍콩익스프레스, 10월 초 황금연휴 때 항공편 18편 취소한국관광공사는 주요 지역의 관광정책 및 업계 동향을 발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본지도 변화하는 현지의 주요 사항을 짚어보고 관광시장 트렌드를 파악해봤다. 그중에서도 홍콩은 홍콩익스프레스의 10월 초 황금연휴 18편 항공편 취소로 인해 홍역을 치렀다. 러시아의 저가항공사는 2배로 성장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였다. 마지막으로 인도는 관광객 증대를 위해 미국 및 영국, 러시아에 사무소 추가 설치 검토 중에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손민지 기자>..
- 1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