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널] 홈쇼핑 NEWSe온누리, 연초부터 활발 신생여행사인 e온누리여행사가 여행업계에 빠르게 정착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코타키나발루 상품으로 NS홈쇼핑 방송을 시작해 2018년 지난 12일에 진행한 다낭 상품까지 벌써 6번에 홈쇼핑을 방영했다.특히 지난 12일에 방송한 다낭/호이안/바나힐 5일 상품으로 신생업체가 이례적으로 1만 콜이라는 높은 콜 수를 달성했다.또한 e온누리여행사는 NS홈쇼핑과 1년간 연간 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슬롯확보와 상품구성을 원활하게 구상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nb..
-
[채널] 에어비앤비로 평창 올림픽 즐기자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공식 서포터인 에어비앤비가 강원도 지역을 홍보하고 나섰다. 겨울 스포츠를 한눈에 즐길 수 있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는 오는 2월9일부터 25일까지 15개 종목, 102개 경기가 펼쳐진다. 평창에서는 스키 점프, 바이애슬론, 크로스컨트리, 스노보드 등의 설상 경기가 펼쳐지며, 강릉은 아이스하키, 피겨 스케이팅, 컬링 등의 비롯한 빙상 종목이 열린다. 정선에서는 알파인 스키 활강 경기가 진행된다. ..
-
[채널] 제주항공, ‘간편 결제’ 확대제주항공은 모바일을 이용한 항공권 예매가 급속하게 늘어남에 따라 이용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간편 결제 서비스를 확대한다. 지난 2015년 유니온페이, 알리페이, 텐페이를 시작으로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제주항공은 최근 네이버페이, PAYCO, 삼성페이 등을 이용한 결제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써 모두 9개의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또한 제주항공은 오는 3월부터는 글로벌 간편결제 시스템인 페이팔과 동남아 지역에서 많이 사용하는 몰페이(Molpay)등을 이용한 예매 서비스도 시작할..
-
[채널] ‘소확행’<작고 확실한 행복> 찾아 떠난다익스피디아, 2050 여행계획 조사 동네 산책·카페투어 등 각광 익스피디아가 2050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올 한해 여행 계획을 조사했다. ■ ‘모노·소도시 여행’ 인기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18년 트렌드 코리아’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 ‘소확행(小確幸)’을 올 해의 키워드로 제시했다. ‘소확행’을 추구하는 움직임은 최근 여행 트렌드에서도 엿..
-
[채널] 에어서울, 이벤트 24일까지 실시일본 왕복 티켓 최저 4만 원대 동남아는 8만 원 에어서울이 오는 24일까지 정기 세일 이벤트 ‘사이다 특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년을 맞아 사이다같이 속 시원한 파격 할인 항공권으로 소비자들의 답답함을 풀어주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프로모션은 에어서울의 14개 국제선 노선 항공권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판매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합한 일본왕복 총액 금액이 최저 4만3800원부터, 동남아가..
-
[분석] 2017년 11월 여행통계 방한 외래객 1위 국가는 ‘중국’크루즈 방한 외래객 2016년 11월보다 97.3% 감소해 국민해외여행객과 방한 외래객 38.4% 차이 보여 지난해 11월 국내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여행시장을 분석한 결과 국민해외여행객이 방한 외래객보다 113만4530명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증감률로 환산하면 국민해외여행객과 방한 외래객이 38.4%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한 달 간 한국을 방문한 외래객은 109만3217명..
-
[분석] 황금연휴 이후 아웃바운드 하락하락에도 불구, 괌 인바운드 시장, 한국 1위 매스컴 등의 영향으로 계속 커지는 베트남 시장 지난해 11월까지 최근 6개월 간 아웃바운드 시장 변화를 지역 별로 살펴본 결과 한국인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국가는 일본, 가장 크게 성장한 국가는 베트남으로 나타났다. 일본을 방문한 한국 관광객 수는 총 363만4192명이며, 이어서 126만8942명이 베트남을 찾아 두번째로 한국인이 많이 찾는 나라가 됐다. 3위는 홍콩으로 지난해 11..
-
[분석] 지난해 11월 관광수지 12.6억 달러 적자지난해 11월, 해외로 출국한 내국인은 2016년 같은 달 대비 22.0% 증가한 222만7747명으로 나타났다. 관광지출은 23억8400만 달러로 2016년 대비 22.2% 늘었다. 반면 같은 기간 한국을 방문한 외래객은 109만3217명으로 2016년 11월 대비 16.5% 감소했다. 관광객이 줄어든 만큼 관광수입도 2016년 같은 달과 비교해 20.4% 하락한 11억2110만 달러에 그쳤다. 이를 결산하면 지난해 11월 관광수지는 약 12.6억 달러 적자를 ..
-
[분석] 방송 힘입어 여행사별 각양각색 상품… 스페인 인기 실감한번쯤 가보고 싶은 나라로 스페인을 꼽는 사람이 많아졌다. tvN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2’가 스페인을 배경으로 촬영하면서 연초부터 스페인이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전 세계 유명 관광지인 바르셀로나, 세비야, 마드리드 이외에도 톨레도, 그라나다, 방송에 나온 테네리페 섬 등 생소한 지역들도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어 스페인으로 떠나려는 수요는 올해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서인지 각 여행사마다 다양한 스페인 여행 상품..
-
[분석] 일본, 외래객 대상 세금 부가 확대 적용 계획한국관광공사는 매달 전 세계 주요 지역의 관광정책 및 업계 동향을 발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본지도 변화하는 현지의 주요 사항을 짚어보고 관광시장 트렌드를 파악해봤다. 이에 따르면 일본은 도쿄, 오사카에 이어 교토, 홋카이도까지 방문 외래객을 대상으로 세금을 부가할 계획이다. 중국은 이달부터 새로운 ‘관광가이드법규’를 시행한다. 한편 독일 크루즈여행 시장은 두터운 잠재고객층 확보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손민지..
- 1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