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Analysis > 탑승률

[BSP실적 우수업체 탐방] 차별화된 대고객 서비스 핵심… 고속 질주 시작

타이드스퀘어

  • GTN 양재필 기자 marketing@gtn.co.kr
  • 게시됨 : 2016-07-14 오후 7:05:48 | 업데이트됨 : 4일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1000억 매출’ 화제
작년보다 55%나 성장
‘10위권 진입’ 고속 질주

다양한 제휴모델 주효
오픈마켓·메타서칭 등
고객접점 창구 확대

‘고객서비스 특화’ 장점
‘밀도높은 관리’ 지속
여행인프라 적극 개발

 

매년 BSP 시장에서는 스타가 한두 개씩 탄생한다. 업체의 구조적인 변화든 새로운 시스템 적용이든 BSP 실적 팽창은 여행업체의 건재함을 드러내기에 가장 적절한 지표다. 올해 상반기 항공권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업체를 콕 집으라면 타이드스퀘어를 선택할 수 밖에 없다. 타이드스퀘어는 올 상반기 동안에만 1000억원에 가까운 항공권 매출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경신해나가고 있다. 항공권 매출 순위 10위안에 든 것은 물론, 전년대비 상반기 매출 성장률이 55%에 달했다. 업계는 타이드스퀘어의 고속 질주에 궁금함이 가득한 모습이다. 항공권 시장에서 남다른 대고객 전략으로 우수한 실적을 구가하고 있는 타이드스퀘어만의 비결을 들어봤다. 
 

<양재필 부장> ryanfeel@gtn.co.kr

 

 

 

Q. 타이드스퀘어가 올 상반기 BSP 항공 발권 매출이 1000억원에 근접하고, 성장률이 전년대비 50% 넘게 상승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이러한 항공 실적 확대의 주요 원인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발권매출의 증가는 전체 BSP 시장의 파이가 커진 것이 가장 큰 요인이라 판단하고 있다. 전체 BSP 발권금액이 전년 상반기 대비 약 2800억 정도가 증가했는데, 이러한 시장의 성장 때문에 타이드스퀘어도 수혜를 보지 않았나 생각한다.


특히 타이드스퀘어는 지난해 4분기부터 항공 발권 규모를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제휴 모델을 구상하고 접목했다. 오픈마켓, 메타 서칭(Meta Seraching) 시스템과의 제휴와 적극적인 광고 홍보 증가에 따라 실적이 가파르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휴 채널과의 확대는 비단 여행 시장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커머스 마켓에서도 동일한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특히 여행시장에서의 영향력이 크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타이드스퀘어는 여행시장과 그 외 시장과의 다양한 제휴 모델을 통해 항공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Q. 현재 타이드스퀘어 항공팀 소개와 각 부문 및 업무에 대해 소개해 달라.

 

타이드스퀘어 업무 섹터는 크게 항공 사업실과 여행 사업실 크게 두 개의 사업실로 운영된다. 항공 사업실은 영업관리와 발권운영 2부서로 업무구분이 되어 있고, 여행 사업실은 호텔예약, 자유여행과 패키지 사업 등 전반적인 여행 상품 업무를 총괄 진행한다.


각 부문은 분리돼 있지만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실적 향상에 지대한 도움을 주고 있다.

 

현대카드 여행서비스 고객이 타 카드사나 여행사 대비 우수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자랑 하는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타이드스퀘어만의 차별화 된 시스템이나 실적 확대 전략이 있다면 알려 달라.


타이드스퀘어는 고객 서비스 부분에 특화된 것이 가장 강점이라 생각한다. 고객 서비스 품질관리를 위해 업계에서 가장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과 밀도 높은 관리 체계를 구비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타 카드사의 여행서비스보다 우선해 DPRS(Dynamic Package Reservation System; 다이나믹 패키지 예약 시스템)를 도입하는 등 여행 시스템 인프라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개별 자유여행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여행상품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Q. 현재 항공 여행시장 분위기는 어떻다고 보는가. 또 앞으로 어떤 변화가 있다고 보며 이에 대해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가.

 

여행시장 팽창과 함께 항공권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근의 외부 요인으로는 브렉시트로 인한 환율 변동성이 가장 큰 위험요소로 여겨진다. 환율만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지난해 메르스와 같은 돌발 변수가 없다면, 저비용항공사(LCC) 시장의 급속한 성장과 여가시간의 확대로 인해 항공 여행시장은 FIT 시장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 확실해 보인다.


타이드스퀘어는 개인 자유여행객이 항공 이용시 보다 편하고 쉽게 검색하고 예약, 발권 할 수 있는 사용자 시스템 환경을 제공하기위해 다양한 방법론을 펼치고 노력하고 있다.


그의 일환으로 최근에는 항공 예약 발권의 모바일 접근성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그에 대한 본격적인 준비 작업을 하고 있다. 조만간 출시될 모바일 항공 예약 검색에 대해 기대감이 크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모두투어,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 출시
JAL, 서울-도쿄노선 취항 60주년 맞아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매달 100만명 이상 해외여행길 오른다
에어아스타나, 기내안전훈련 실시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이번호 주요기사
하나투어, ‘하나 LIVE’ 시청자 32% 증가
CX, 홍콩 경유 여행객 대상 프로모션
핀에어, 2025년 하계 스케줄 발표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모두투어, ‘모두의 세포들’ 이벤트 진행
STA-여성인력센터, 고용 활성화 MOU 체결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JAL, 서울-도쿄 취항 60 주년 맞이 탑승 이벤트 성료
에어부산, 대만 2인 특가 프로모션 진행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