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Analysis > 특집

[창간 18주년 주목할만한 업체] KKday. ‘최고의 경험’ 제공 온라인 자유여행 플랫폼

2년간 140억 투자 받은 유망기업

  • GTN 고성원 기자 marketing@gtn.co.kr
  • 게시됨 : 2017-03-27 오후 6:59:47 | 업데이트됨 : 10일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다양한 국적을 가진 여행마니아들이 모인 케이케이데이는 최근 54억원, 84억원의 투자를 잇따라 유치하며 여행업계 화두에 올랐다. 같이 일하는 직원들이 몇 주간 해외여행으로 자리를 비우는 게 이제는 너무나 당연하게 느껴진다고 말하는 한국 지사 매니저에게 케이케이데이만의 성공 전략에 대해 들어봤다. 여행에 대한 열정과 자유분방함이 느껴지는 회사다.

 <고성원 기자> ksw@gtn.co.kr

 

 

 에디터 사진

에디터 사진

 

About KKday

■ 상품 및 서비스 소개

 

174개국 6000개 이상의 자유 여행 상품을 제공하는 케이케이데이는 여행객들이 놓쳐서는 안 될클래식 투어 또는 현지인만이 즐길 수 있는 특별한체험 등 여행지와 관련한 모든 것들을 편리하게 제공하는 온라인 자유여행 플랫폼이다.

 

현재 한국, 대만, 홍콩, 싱가폴, 일본 등 10개 지사로 확장한 케이케이데이는 한국어, 일본어, 영어,중국어로 현지투어, 액티비티 및 입장권 등을 제공하며 아시아 고객에게 자유여행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16개 화폐지원과 다국적 언어지원 및 서비스센터 운영으로 고객들의 문의에도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지난 2015년 9월 이미 450만 달러(한화 약 54억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마무리 한 바 있는 케이케이데이는 지난해 12월5일 몽크 힐 벤처스(Monk’sHill Ventures)와 앱웍스(AppWorks)로 부터 한화 약 84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받으며 아시아 여행업계의 선두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아시아 전역의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고 말한 케이케이데이의 설립자이자 CEO인 밍첸 대표는 1999년 이래 여행 산업에 주력하여 이미 두 개 회사의 주식공개상장(IPO)과 한 곳의 투자금 회수(M&A exit)에 성공한 이력이 있다.

 

밍첸 대표와 더불어 전 대만 야후 대표이사 프랭크 첸 전무이사가 이끄는 케이케이데이가 아시아 온라인 여행 산업에서 어떤 행보를 이어갈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

 

 

에디터 사진

 에디터 사진

 

 

■ 핵심기술 & 핵심포인트 TOP 3

 

  1. 경쟁력 있는 가격

 

낮은 가격으로 퀄리티 높은 자유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케이케이데이에는 현재 2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그 중 회사의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는 상품 개발팀은 각 나라를 전담하며 소비자와 업체 간 갭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에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과 공식 제휴를 맺고, 타이베이 101 입장권이나 대만 고속철도HSR티켓 등은 공식 웹사이트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1. 투명한 이용후기 & 검증된 상품

 

고객의 상품 평가는 여행 상품의 질을 확인할수 있는 지표다.

 

이에 케이케이데이에서는 일명 악플이라 불리는 이용후기가 홈페이지에 올라와도 상품을 보완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는데 온 신경을 집중 할 뿐,부정적인 상품평을 덮으려는 시도 따위는 하지 않는다.

 

이 부분은 처음 한국 지사에 발령된 한국인 매니저를 당황하게 한 케이케이데이만의 투명한 상품평 전략이기도 하다.

 

  1. 자유여행상품 6000개 이상

 

케이케이데이가 제공하는 6000개 이상의 상품은 현지투어, 액티비티 및 티켓이라고 단정 짓기에는 그 수가 어마어마하다.

 

유심카드, 포켓와이파이, 공항픽업을 시작으로 디즈니랜드, 유니버셜 스튜디오, 타이베이 101 등 각종 입장권과 자유 여행 시 꼭 필요한 고속철도 티켓, 고속철도로 갈 수 없는 다양한 곳들은 택시투어 및 버스 투어로 자유여행객들의 구미를 충족시키고 있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오는 7월 1일부터 출국납부금 인하
여행이지, 日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 확대
카녹샤크항공, 한국 총판 지니항운 선정
하나투어, ‘하나 LIVE’ 시청자 32% 증가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CX, 홍콩 경유 여행객 대상 프로모션
투어비스, 베트남 여행 특가로 가‘봄’?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이번호 주요기사
아부다비, 2030년까지 3930만명 유치 목표
하나투어-키움증권, 공동마케팅 MOU 체결
홍콩익스프레스, 홍콩-클락 신규 취항
보물섬투어, 가정의 달 사이판 상품 출시
에이비스 렌터카, 한국 공식 웹사이트 오픈
노랑풍선, 진에어 타고 신비의 섬으로
괌정부관광청, 코코 로드 레이서 행사 성료
VN-썬그룹, 공동 설명회로 관광 홍보 힘써
오는 7월 1일부터 출국납부금 인하
카녹샤크항공, 한국 총판 지니항운 선정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