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Analysis > 특집

[창간 18주년 주목할만한 업체] 자리, 기술을 기반으로 ‘숙박산업의 정석’을 제시

  • GTN 윤영화 기자 marketing@gtn.co.kr
  • 게시됨 : 2017-03-27 오후 7:45:35 | 업데이트됨 : 7일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PMS·CMS·부킹 플러그인 등 통합 솔루션 제공


글로벌 OTA ‘씨트립’까지 연동… GDS 오픈 임박

 

 

 

자리(ZARI)는 국내 숙박업체들에게 최적화된 접근성을 제공하는 숙박 솔루션이다. 대형 호텔들의 솔루션보다 처리 과정을 간략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호스텔, 게스트하우스, 모텔, 펜션, 리조트 등 파트너사도 다양하다. ZARI는 ‘사용자 입장에서의 서비스’를 지향하며, 실시간 예약 반영, 리포트 페이지 서비스, 모바일 앱 서비스 등 숙박 솔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윤영화 기자> movie@gtn.co.kr

 

 에디터 사진

 

 

 

에디터 사진

  

 

ZARI PMS


통합 예약관리 프로그램인 ZARI PMS(통합예약관리프로그램)는 마우스 클릭 한두 번만으로, 예약을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쉬운 ‘사용자 경험’에 집중해 만들어졌다.


예약을 관리하고 고객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다양한 이슈를, 편리하고 손쉽게 기록·관리 할 수 있다. 모인 데이터를 통해 매출이나 운영구조를 한 눈에 파악 할 수 있는 리포트 기능까지 제공한다.

 

ZARI CMS


ZARI CMS(Channel Management System, 채널매니저)는 다양한 온라인 여행사들을 한 곳에서 관리 할 수 있는 통합채널관리프로그램이다. ZARI는 글로벌 여행사인 익스피디아(Expedia), 부킹닷컴(Booking.com), 아고다(Agoda), 호스텔월드(Hostelworld), 에어비앤비(Airbnb), 씨트립(Ctrip)과 모두 연동이 돼 있으며, 실시간으로 예약과 재고, 가격을 동기화해 숙박업소 파트너들의 더블부킹(Double-booking)을 최소화 시켰다.


또 PMS와 실시간으로 동기화돼, 예약이 접수되거나 ZARI 상에서 예약 변경이 일어나면 자동으로 관리되도록 만들어져 있다. 자동에 가깝게 예약발생건과 예약 대행사가 유기적으로 관리된다.


ZARI GDS


ZARI에 입력된 실시간 객실 현황이, 파트너십을 맺은 다양한 에이전시들에게 실시간 데이터로 제공된다. 이번 4월 중 서비스가 개시된다.


숙박업소 파트너들은 별도의 복잡한 계약이나 절차 없이 ZARI만 사용하면 자동으로 국내외 수많은 파트너 에이전시에 노출되고, 통합된 정산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게 된다.

 

ZARI Booking Plug-in


모든 숙박업소는 고객들에게 직접 예약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잘 갖춰져야 한다. 예약이 언제든 손쉽게 진행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ZARI는 고객들이 예약 즉시 승인을 받을 수 있는 ‘예약관리 프로그램’과 매끄럽게 연결된 예약창을 제공한다. 또 전 세계 어떤 카드든지 결제를 받을 수 있는 결제기능까지 함께 제공한다.

 

ZARI Mobile Application


항상 데스크에서 예약을 관리 할 수 있는 환경이 불가능한 다양한 파트너들의 문제 해결을 위해 모바일에서 언제든지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돼 제공되고 있다.

 

 

 

 에디터 사진

 

 

에디터 사진

 

 

1. 경험에서 시작된 서비스


ZARI 서비스는 철저히 숙박업에 대한 경험을 기반으로 시작됐으며, 주기적인 파트너사 교육을 통해 니즈를 발견하고 서비스 방향을 개선하고 있다.


또 작은 게스트하우스부터 100실 이상 규모의 호텔까지, 숙박업소에서 가장 중요한 ‘예약관리’의 어려움을 손쉽게 해결 할 수 있는 도구를 만드는 것에 목표를 두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2. 기술 기반 최적의 서비스


ZARI팀은 숙박산업에서 생기는 수많은 문제점들을 ‘기술’이라는 것을 통해 해결하고자 집중했다. 대부분 ‘숙박업’이라는 기술은 가장 큰 규모인 호텔에서 시작된 경우가 대부분이며, 호텔을 제외한 대부분의 숙박업에서 활용하기에 부담을 느낄 수 있다.


파트너들에게 높은 비용이 들 수 있는 고민들을, 기술을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과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3. User-oriented, Partner-oriented


ZARI의 ▲PMS ▲CMS ▲Direct Booking Plug-in은 모두 숙박업소 파트너들의 피드백을 중심으로 개선하고 있다. ZARI는 사용자들의 의견과 제안, 그리고 사용 패턴을 분석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시켜왔고, 단순한 전화 문의뿐 아니라 파트너들과의 ‘채팅’을 중심으로 이슈를 관리하고 있다.

 

 

 

에디터 사진

 

 

>>이런 업체는 ‘우리와 짝꿍’

 

1. 고객의 예약과 정보, 예약 대행사 등 총체적 관리가 필요한 모든 숙박사업자

2. 예약관리를 조금 더 자동화해, 높은 효율을 추구하는 모든 숙박사업자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매달 100만명 이상 해외여행길 오른다
24년 3월 넷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에어아스타나, 기내안전훈련 실시
아멕스 GBT, 라이벌 CWT 인수
이번호 주요기사
에이비스 렌터카, 한국 공식 웹사이트 오픈
노랑풍선, 진에어 타고 신비의 섬으로
괌정부관광청, 코코 로드 레이서 행사 성료
VN-썬그룹, 공동 설명회로 관광 홍보 힘써
오는 7월 1일부터 출국납부금 인하
카녹샤크항공, 한국 총판 지니항운 선정
CX, "플라이 그리너" 행사로 지구의 날 기념
뉴 월드 호텔, 미디어 간담회 성료
JAL, ‘5성급 항공사’ 7년 연속 선정
투어비스, 베트남 여행 특가로 가‘봄’?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