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Marketing

[마케팅] 양국 교류 증대로 한국인 100만명 유치

타이완 관광청, 트래블마트 개최… 특색 넘치는 차·크루즈 소개

  • GTN 안아름 기자 marketing@gtn.co.kr
  • 게시됨 : 2017-11-10 오전 10:00:55 | 업데이트됨 : 3일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타이완 관광청이 지난 3일부터 이틀간 트래블 마트 및 관광 설명회를 개최했다.

 

 

타이완교통부관광국과 타이완관광협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여행사, 호텔, 주요 테마파크 등 타이완 현지 업체들이 참여해 한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채로운 홍보 활동 및 타이완 여행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행사 첫날인 지난 3일에는 서울 명동 롯데호텔에서 트래블 마트와 타이완 관광 설명회를 열고 양국의 업계 간 교류증대를 약속했다. 특히 타이완 관광청의 마스코트인 ‘오숑’이 깜짝 등장하며 행사장의 열기를 높이기도 했다.

 

 

타이완 관광청 관계자는 “2017년 한국인 관광객 유치 100만 명 목표 달성을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타이완 관광청은 한국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핑시(平溪)마을의 천등 날리기, 타이완 미식 투어 등 현지 액티비티를 AR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소개하는 홍보 활동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타이완 북부의 구릉지대와 핀텅(Pintung)구역 남쪽에 거주하는 한족인 객가족(客家族)의 ‘낭만대삼선대도(浪漫台三線大道)’와 ‘동방미인차(東方美人茶)’ 등 특색 있는 타이완의 차 문화 및 크루즈 상품을 소개하기도 했다.

 

 

주영희 타이완교통부관광국 국장(이하 주 국장)은 지난 9월 방한 시에 이미 한국과 타이완의 아시아 크루즈 산업에서의 동반성장을 강조한 바 있다. 주 국장은 이번 설명회에서 플라이(Fly) 크루즈 상품의 출시를 홍보하는 한편, 내년 초에 타이완 지룽항(基隆港)을 모항으로 출발하는 마제스틱 프린세스(Majestic Princess)와 스타 크루즈(Star Cruise)의 다국적 상품 출시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플라이 크루즈 상품은 비행기를 이용해 타이완을 방문한 후 크루즈를 탑승하는 여정으로, 타이완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타이완 관광청 관계자는 “여행의 방법을 다각화함으로써 타이완 관광의 다양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최대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행사 마지막 날인 지난 4일에는 서울 강남 JBK 컨벤션홀에서 ‘푸통푸통 어드밴처 in 타이완’ 홍보행사를 진행했다. 타이완 관광청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여진구가 참석해 한국 관광객들에게 타이완의 다양한 관광지를 소개했다.

 

 

또한 타이완의 대표 간식인 총좌빙을 비롯해 테마별로 다양한 미션을 통해 경품을 증정했다.

 

 

주 국장은 한국과 타이완의 관광인적자원 교류 활성화의 중요성을 환기시키며 “타이완의 100만 번째 방문객을 위한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권, 5성급 국제호텔 숙박권을 비롯해 온천욕 체험권 및 고급 자전거(또는 골프장비)등을 경품으로 준비했다”며 “타이완을 방문하는 모든 관광객을 환영하며 모두에게 행운이 깃들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아름 기자> ar@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매달 100만명 이상 해외여행길 오른다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에어아스타나, 기내안전훈련 실시
24년 3월 넷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아멕스 GBT, 라이벌 CWT 인수
이번호 주요기사
뉴 월드 호텔, 미디어 간담회 성료
JAL, ‘5성급 항공사’ 7년 연속 선정
투어비스, 베트남 여행 특가로 가‘봄’?
여행이지, MZ 여행작가와 함께 몽골로 가자
하나투어, ‘하나 LIVE’ 시청자 32% 증가
CX, 홍콩 경유 여행객 대상 프로모션
핀에어, 2025년 하계 스케줄 발표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모두투어, ‘모두의 세포들’ 이벤트 진행
STA-여성인력센터, 고용 활성화 MOU 체결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