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주요기사

[종합] 다낭 한국사무소 개소

  • GTN 안아름 기자
  • 게시됨 : 2017-12-01 오후 4:27:28 | 업데이트됨 : 3일전

 

 

베트남 정부 관광국 자료에 따르면 올해 9월까지 베트남을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이 17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1% 증가한 수치다. 이러한 한국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에 발맞춰 베트남의 다낭(Da Nang)시가 지난 10월 다낭관광청 한국 사무소를 개설했다.

 

 

노태호 다낭관광청 한국 사무소 대표는 “다낭은 올해 200만 명의 외국인을 포함해 650만 명의 방문객을 맞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현재 관광 및 서비스 분야에서 83건의 투자 프로젝트를 수행중이며 관광 관련 투자 금액만 73억 달러(한화 8조3000억 원)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다낭은 오는 2020년까지 900만 명의 관광객을 맞이하는 관광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숙박 시설 및 교통 기반 시설에 대한 꾸준한 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지역 소개 및 관광 서비스 상품을 홍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해상 관광, MICE 관광, 문화 역사 관광 등에 중점을 두고 고원 지역, 메콩 델타 등 주변 지역과의 관광 연결 고리를 구축하고 있다.

 

 

노 대표는 “숙박 및 교통 기반 시설 확충과 관광 서비스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주요 호텔에 한국인 직원을 배치하는 등 한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비스도 개선하고 있다”라며 “다낭에서 지난달 11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담이 열리면서 세계적인 도시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안아름 기자>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광고 AD
이번호 주요기사
[홈쇼핑&소셜커머스] 여행사 홈쇼핑 동향
[홈쇼핑&소셜커머스] 폴라리움, 중기부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 선정
[마케팅] “올 한해, 눈부시게 빛났던 멕시코!”
[랜드사] 스위스 여행의 동반자 ‘스위스 트래블 시스템’
[호텔·리조트] 칸쿤 최상위 럭셔리, 니주크 리조트
[종합]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부산, 판매매출 33억 올려
[기획] 잠자는 토지를 깨우는 FLC그룹, 한국시장에 첫발 내딛어
[종합] 내일투어 본사 사옥 열었습니다
[종합] ‘20주년’ 스타얼라이언스… 송년행사 개최
많이 본 기사
[지방분석] 11월 호남지역 BSP 실적 전국 1%
매일 주요 기사 및 블로그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습니다.
광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