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마케팅

[전략] 3개월만에 1위 탈환한 온라인투어

  • GTN 김미루 기자
  • 게시됨 : 2017-12-01 오후 5:18:23 | 업데이트됨 : 3일전

에디터 사진

지난 11월 한 달간 주요 일간지 4곳(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매일경제)의 여행사 광고를 분석한 결과 총 1094단의 광고가 게재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10월과 비교해 봤을 때 199단이 증가된 수치다.

 

 

에디터 사진

 

이 중 가장 많은 광고를 진행한 업체는 169단을 게재한 온라인투어로 여행사 광고 점유율 중 15.4%를 차지했다.

 

이어 참좋은여행 132단, 하나투어 110단, 롯데관광·보물섬투어 99단 순으로 이름을 올렸다.

 

매체별 광고 단수 추이를 살펴보면 조선일보를 제외한 나머지 세 개 매체들의 수치는 증가했다.

 

 

에디터 사진

 

 

지난 10월 중앙일보는 188단의 광고 단수를 차지한 반면 11월에는 271단을 게재해 44.1%의 증가세를 보였다.

 

조선일보는 지난달과 비교했을 때 342단에서 329단으로 줄어 3.8% 감소했지만 일간지 광고 점유율에서는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329단으로 전체 점유율에 30%에 해당하는 수치다. 한편 중앙일보 24.8%, 매일경제 23.9%, 동아일보 21.3%로 근소한 차이를 보이며 뒤를 이었다.

 

<김미루 기자> kmr@gtn.co.kr

<자료정리: 김미루 기자, 김기령 기자>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광고 AD
이번호 주요기사
[종합] 온라인투어, 크루즈시장 진출
[종합] 무안에서 달랏전세기 뜬다
[종합] 이스타항공, 팔라완 노선 ‘단독 취항’
[종합] 타이항공, 35년만에 ‘인천~홍콩’ 접는다
[종합] 캐세이드래곤에어 부산지사 사무실 폐쇄
[종합] 서울시 관광협회 분과 위원장 선출
[종합] KRT, ‘다낭 5일’ 1만2000콜 달성
[종합] ‘대한항공&델타항공 후원" PAG 정기모임
[종합] ‘역대 최대’ 캐나다 트레이드쇼… 미팅도 성황‘
[랜드] 블루칩 투어&컬쳐, 미서부 연계한 캐나다 상품 출시
많이 본 기사
[분석] 국제선 운항편 & 이용여객 모두 크게 증가
[골프] 행복한여행, 11월 특가 프로모션 진행
[골프] 엑스포관광, 동계 하노이?하이퐁 골프
[분석] 전세기로 더욱 다양해진 8월 청주국제공항
[골프] 중소여행사연합, 연말 친선골프대회
[분석] 국제선 찾아주는 여객 많아 좋지만 국내선은?
[종합] 온라인투어, 크루즈시장 진출
[종합] 무안에서 달랏전세기 뜬다
[종합] 日여행업, 밑구도부터 ‘탄탄’하다
[분석] 옌지 노선의 압도적 강세와 상하이 노선의 급성장 눈길
매일 주요 기사 및 블로그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습니다.
광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