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칼럼/기고

[트래블 캡슐 OLD & NEW] 오키나와 관광국

  • GTN 김기령 기자
  • 게시됨 : 2018-01-05 오후 5:56:23

 

 

 

 

지난해 해외로 나간 국민이 2400만 명을 넘어섰다. 이중 방일 한국인 수가 600만 명에 달하는 등 일본은 해마다 인기여행지로 선정되고 있다. 일본 대표 여행지인 오키나와 여행 상품광고 과거엔 어땠을까.

 

 

1997

 에디터 사진

 

 

과거에도 일본 여행은 인기였다. 광고 속 오끼나와(90년대 표기방식)의 온나와 나하를 관광하는 이 광고는 지금의 여행코스와 비교했을 때도 크게 다르지 않다.

 

 

현재도 오키나와 나하 국제거리 관광이 포함된 패키지가 많다. 또한 일정에 나와 있듯 수예문과 만좌모도 여전히 관광지로 인기 있는 곳이다. 다만 수예문의 현재 표기방식은 수례문이다.

 

 

2017

 에디터 사진

 

 

과거에 비해 단순하고 시각적인 광고 형태다. 여행지에 대한 설명으로 가득한 90년대 광고와 달리 오키나와 전경과 광고 문구가 한 눈에 들어온다. 오키나와의 ‘오키’와 영어의 ‘오케이(OK)’를 연결시킨 점이 눈에 띈다.

 

 

<김기령 기자> glkim@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광고 AD
이번호 주요기사
[종합] FIT여행·단거리 가장 크게 반응
[종합] ‘여행사 이용률 높이기’에 최선
[종합] ‘스카이 프린세스’ 출항합니다
[종합] RTS, ‘파트너스 데이’… 고객사 초청
[홈쇼핑] 인터파크투어, ‘하노이+하롱베이+옌뜨5일’ 7660콜
[호텔/리조트] 유럽 톱3 브랜드 ‘멜리아 인터내셔널 호텔’
[OTA] 지난해 인지율 OTA업체 1위, ‘호텔스컴바인’
[랜드사] “가장 가까운 유럽, 러시아로 오세요”
[OTA] 12월, 1위 프로모션 ‘제주항공 찜 특가’
[종합] 관광인 신년인사회
많이 본 기사
[항공사] 티웨이항공,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수속 개시
[마케팅] 샌프란시스코 레스토랑 4곳, ‘세계 최고" 인정
[패키지] 윤식당2 촬영지 ‘테네리페’ 상품출시
[패키지] 내일투어, 돗토리현 원정대 모집
[패키지] 모두투어 히말라야 트래킹 상품 선보여
[패키지] 참좋은여행 통 큰 성과급 20억 원 지급해
[항공사] 티웨이, 국내 LCC중 최다 노선 보유
[GTN광장] 만델라의 나라 남아공
[항공사] 진에어, 운항승무원 정밀접근계기비행 훈련 진행
[GTN광장] 소니, 노키아, 코닥과 여행업의 몰락
매일 주요 기사 및 블로그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습니다.
광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