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Opinion

[트래블 캡슐 OLD & NEW] 오키나와 관광국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지난해 해외로 나간 국민이 2400만 명을 넘어섰다. 이중 방일 한국인 수가 600만 명에 달하는 등 일본은 해마다 인기여행지로 선정되고 있다. 일본 대표 여행지인 오키나와 여행 상품광고 과거엔 어땠을까.

 

 

1997

 에디터 사진

 

 

과거에도 일본 여행은 인기였다. 광고 속 오끼나와(90년대 표기방식)의 온나와 나하를 관광하는 이 광고는 지금의 여행코스와 비교했을 때도 크게 다르지 않다.

 

 

현재도 오키나와 나하 국제거리 관광이 포함된 패키지가 많다. 또한 일정에 나와 있듯 수예문과 만좌모도 여전히 관광지로 인기 있는 곳이다. 다만 수예문의 현재 표기방식은 수례문이다.

 

 

2017

 에디터 사진

 

 

과거에 비해 단순하고 시각적인 광고 형태다. 여행지에 대한 설명으로 가득한 90년대 광고와 달리 오키나와 전경과 광고 문구가 한 눈에 들어온다. 오키나와의 ‘오키’와 영어의 ‘오케이(OK)’를 연결시킨 점이 눈에 띈다.

 

 

<김기령 기자> glkim@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오는 7월 1일부터 출국납부금 인하
여행이지, 日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 확대
카녹샤크항공, 한국 총판 지니항운 선정
하나투어, ‘하나 LIVE’ 시청자 32% 증가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CX, 홍콩 경유 여행객 대상 프로모션
투어비스, 베트남 여행 특가로 가‘봄’?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이번호 주요기사
에이비스 렌터카, 한국 공식 웹사이트 오픈
노랑풍선, 진에어 타고 신비의 섬으로
괌정부관광청, 코코 로드 레이서 행사 성료
VN-썬그룹, 공동 설명회로 관광 홍보 힘써
오는 7월 1일부터 출국납부금 인하
카녹샤크항공, 한국 총판 지니항운 선정
CX, "플라이 그리너" 행사로 지구의 날 기념
뉴 월드 호텔, 미디어 간담회 성료
JAL, ‘5성급 항공사’ 7년 연속 선정
투어비스, 베트남 여행 특가로 가‘봄’?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