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종합] 터키를 최종 데스티네이션으로

면세쇼핑의 새로운 이름, ‘숍 이스탄불’ 론칭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텍스 프리 존(Tax Free Zone)은 터키항공의 자회사로 여행객에게는 ‘편리한 쇼핑’을, 판매자에게는 ‘판매 확대’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지난 6월 론칭했다.

 

 

텍스 프리 존은 면세(Tax Free)의 개념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의 숙소, 교통수단, 결제 등 다양한 서비스 내용을 포괄하는 서비스다.

 

 

텍스 프리 존은 크게 숍 이스탄불(Shop Istanbul)과 세금환불(Tax Refund) 두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들은 상호보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숍 이스탄불은 터키항공을 이용하는 고객 중 24명 이상의 단체승객을 대상으로 한 쇼핑 및 시내관광 서비스이다. 세금환불 프로그램은 텍스 프리 존의 대표적인 사업으로 터키 내에서 물품을 구입한 외국인에 한해 할인관세(detax)를 대행한다.

 

 

숍 이스탄불의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여행객들이 공항 내 미팅장소로 가면 준비된 버스에 탑승한 뒤 예정된 목적지까지 이동한다. 투어 일정은 환승 항공편 시간에 따라 고를 수 있으며 짧게는 반나절, 길게는 1박2일 간의 투어를 제공한다.

 

 

혜택 또한 다양하다. 먼저 항공사는 숍 이스탄불 프로그램을 통해 터키 방문자의 확대를, 여행사는 자체 랜드비 부담 없이 상품일정의 다양화를, 관광객은 최소의 비용으로 터키여행을 즐기고 우수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스탄불 공항에서 밋 앤 어시스트(meet&assist) 서비스 △무료 호텔숙박(뷔페 조식포함), 호텔까지의 무료 셔틀 △무료 시내관광 △숍 이스탄불 프로그램 이용 고객 특별 옵션투어 △공항 내 텍스리펀 시 VIP 서비스(로열티 프로그램 적용) △제휴 매장 및 쇼핑몰 이용 시 특별 할인가가 적용되는 것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숍 이스탄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일정에 맞춘 이스탄불 시내의 4성급 이상 호텔, 식사, 교통편, 가이드 등이 제공되며 일정 중 총 2회의 쇼핑센터를 방문한다. 가이드 및 운전기사 팁(인솔자 부담사항), 헬기투어 등의 옵션투어 비용은 불 포함이다.

 

 

숍 이스탄불의 신청 등 제반 절차는 텍스 프리 존의 GSA 업체인 지 브릿지(G Bridge, 대표 한기두)가 진행한다. 임경희 지브릿지 부장은 “현재는 팸투어 진행과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달 말까지 내년 하계 시리즈구상을 마무리 짓고 오는 11월부터는 팀이 들어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에디터 사진

 

 

지난 10일 숍 이스탄불 행사를 위해 방한한 에르만 입찌(Erman ipci) 텍스 프리 존 총괄 매니저<사진>는 “터키공항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텍스 프리 존 프로그램을 소개해 이스탄불을 홍보하는 것이 목표다. 한국의 지 브릿지가 우리의 목표를 증진시키는데 제격이라 생각해 GSA를 맺게 됐다”며 “향후에는 이스탄불이 단순 경유지가 아니라 최종 데스티네이션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미루 기자> kmr@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모두투어,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 출시
JAL, 서울-도쿄노선 취항 60주년 맞아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매달 100만명 이상 해외여행길 오른다
에어아스타나, 기내안전훈련 실시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이번호 주요기사
하나투어, ‘하나 LIVE’ 시청자 32% 증가
CX, 홍콩 경유 여행객 대상 프로모션
핀에어, 2025년 하계 스케줄 발표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모두투어, ‘모두의 세포들’ 이벤트 진행
STA-여성인력센터, 고용 활성화 MOU 체결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JAL, 서울-도쿄 취항 60 주년 맞이 탑승 이벤트 성료
에어부산, 대만 2인 특가 프로모션 진행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