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nsfer

[항공] 클락, 골프 여행 그 이상의 곳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잇따른 취항으로 공급석 확대?다양한 여행수요 몰려

관광상품·어학연수·우수한 치안 앞세워 모객 돌입

 

에디터 사진

 

필리핀 클락. 많은 사람들에게 클락은 골프 데스티네이션으로 이미 정평이 난 곳이다. 하지만 여러 항공사들이 취항해 공급좌석이 늘어나며 골프수요 외 레저 목적지로 확장되면서 인기를 더하고있다.

 

 

클락의 가능성을 예감한 항공사들이 지난해 말부터 연이어 신규취항 및 부정기편을 띄우며 클락 노선의 인기몰이에 가담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12월21일부터 인천~클락 노선을 주7회 운항하고 있으며 인천발 정기편과 함께, 지난해 12월27일부터 대구발 부정기편도 주 5회(월·수·목·토·일)추가 운영하고 있다. 제주항공 또한 티웨이항공에 이어 22일 인천~클락 노선에 주7회 일정으로 신규취항했다.

 

 

마닐라와 세부로 들어가는 항공기 공급좌석 수에는 밀리고 있지만 인천~클락을 오고가는 주간 공급좌석 수는 1만5000여 석에 달한다. 여기에 대구에서 운항하는 항공좌석 수까지 합하게 된다면 1만7000여 석이 된다.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등 국적항공사 4개사와 필리핀항공이 현재 인천~클락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세부퍼시픽항공도 필리핀 내 클락으로 가는 노선을 증편할 계획이라 밝혔다.

 

 

항공사들의 탑승률 실적 또한 무난하다. 티웨이항공, 진에어, 제주항공이 80% 중반대의 탑승률을 달성했고 필리핀항공은 70% 중반 대, 아시아나항공은 55%로 나타났다.

 

 

클락은 수도인 마닐라에서 북쪽으로 약 2시간 거리의 고산지대에 위치해 있어 필리핀 내 서늘한 지역에 속해있다. 바다와 인접해 있지 않기 때문에 습하지 않고 비교적 건조한 기후를 자랑한다.

 

 

또한 클락은 정부차원의 체계적인 개발을 위해 설립된 대통령직속기관 ‘클락개발공사(Clark Development Cooperation:CDC)’에서 직접 관할하기 때문에 치안이 좋고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더불어 클락에는 세인트폴 국제학교, 필리핀 과학고, 안테네오 경영대학원, 필리핀대학 클락캠퍼스 등의 교육시설이 단지 반경 5㎞ 이내에 자리잡고 있어 어학연수 및 조기유학 수요도 높은 편이다.

 

 

필리핀에서 한국관광객들의 위치는 상당히 중요하다. 필리핀을 방문한 관광객 순위에서 한국이 최근 5년 간 중국과 미국을 제치고 꾸준히 1위를 차지했다.

 

 

한국관광객은 필리핀에서 22%의 마켓셰어를 점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1월부터 9월까지 누적 관광객 수는 117만8778명이다. 올해 필리핀 관광부는 한국인 관광객 200만 명 유치를 목표로 내세우며 필리핀 여러 지역에 대해 더욱 알릴 예정이라 밝혔다.

 

<김미루 기자> kmr@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모두투어,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 출시
여행이지, 중국 패키지 라인업 강화
하나투어, ’정오의 희망콘서트‘ 진행
Fly Arystan, 항공운송사업자증명 획득
에어부산 타고 보홀로 떠나자!
모두투어, 3월 해외여행 전년 比 75%↑
JAL, 서울-도쿄노선 취항 60주년 맞아
노랑풍선, 국내 여행 특가 프로모션 진행
싱가포르관광청-농심, 신제품 개발 참여
교원그룹,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패키지 선봬
이번호 주요기사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여행이지, 日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 확대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24년 3월 넷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신한카드’ 홍보대사 위촉식
하나투어, 중국 팬키지 여행 선보여
에어아스타나, 기내안전훈련 실시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