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40개 새로운 길’ 열립니다

국적 항공사 , 동계시즌 노선 오픈

  • GTN 김미루 기자
  • 게시됨 : 2019-10-11 오후 6:23:20 | 업데이트됨 : 1분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중국·동남아 위주 신규취항 잇따라

에어부산, 인천 진출로 새로운 도약

 

 

오는 27일 동계 스케줄에 맞춰 국적항공사들이 신규취항 소식을 전하고 있다. 총 40개 노선이며 대부분이 동남아와 중국 노선을 중심으로 새롭게 노선이 신설됐다.

 

 

일본 노선은 지속적으로 수요가 감소하고 있기 때문에 신규취항의 움직임은 전혀 없지만 일본 노선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겠다는 항공사들이 늘고 있다.

 

 

에어서울의 경우 오는 동계시즌부터 기존의 66%를 차지하던 일본 노선 비중을 25%까지 대폭 낮추고 베트남 등의 동남아 노선과 장자제 등 중국 노선을 강화한다.

 

 

에어서울은 오는 16일 인천~장자제 노선에 새롭게 운항을 시작해 중국 노선으로 노선 확장을 시작하고 오는 12월18일부터 베트남 나트랑에 주7회 스케줄로 신규 취항한다고 밝혔다. 에어서울의 나트랑 노선은 국적사 중에서는 유일한 오전 운항편이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12월에 하노이와 나트랑에 연달아 취항하는 등 앞으로도 중거리 노선 비중을 확대할 것”이라 말했다.

 

에디터 사진

 

이스타항공은 오는 27일 인천~마카오 신규 취항을 확정하고 스케줄을 오픈했으며 이어 29일 국적사 단독 직항 노선인 인천~화롄 신규취항에 나선다. 이스타항공의 대만노선은 이번 신규 취항하는 인천~화롄 노선을 포함해 김포~송산, 인천~타이베이, 인천~가오슝, 청주~타이베이, 제주~타이베이 등 총 6개 노선으로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울 전망이다.

 

 

티웨이항공은 다음 달 인천과 태국 치앙마이를 연결하는 노선에 신규 취항하며 노선 확대를 이어간다. 티웨이항공은 인천~방콕, 대구~방콕, 인천~푸껫에 이어 네 번째 태국 노선에 취항했다.

 

 

에어부산은 오는 11월부터 인천~중국 닝보 노선을 시작으로 인천 노선 첫 운항에 나선다. 에어부산은 인천 진출을 통해 “수익성 제고 및 국내 대표 LCC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라 포부를 밝혔다.

 

 

에어부산의 인천~닝보 노선은 11월12일부터 주3회(화·금·일) 운항한다.

 

 

인천~닝보 노선은 국내에서는 처음 개설되는 국적항공사 유일 노선으로 닝보는 최근 국내 화학 대기업 공장 설립이 예정되는 등 산업도시로 각광받고 있어 에어부산 취항으로 출장 수요 이용객들의 편의가 향상될 전망이다.

 

 

제주항공은 지난 11일 인천~하얼빈, 오는 11월21일에 인천~푸꾸옥 노선에 취항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대한항공은 중국 난징, 항저우, 장자제로 신규취항하고 베이징 노선을 주14회에서 주17회로 늘린다. 인천~클락은 오는 27일부터 주7회 일정으로 들어가며 치앙마이와 발리 노선을 추진해 동남아 노선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은 포르투갈 리스본, 이집트 카이로, 방글라데시 다카와 같은 장거리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 오는 27일부터 아시아나항공은 부정기편이었던 가오슝, 푸꾸옥 노선을 정기노선으로 운항을 시작해 3분기 부진했던 실적을 만회한다는 입장이다.

 

 

<김미루 기자> kmr@gtn.co.k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타지키스탄’ 직항 생긴다
카톡채널, 홈쇼핑의 대항마 될까?
해외 인플루언서 36명 초청, 국내 웰니스 팸투어 진행
‘최고 콜수’는 투어이천…‘상해 4일’ 1만1800콜
‘관광특성화고교생 호텔리어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하나·모두투어, 3분기도 영업 손실
KATA 등 관광 민간단체 정기총회 시즌 도래
‘개인정보 처리 가이드’ 배포
레일유럽,“향후 2년 내 약 6400억 원 신규 사업실적 달성할 것”
공항 카운터 수수료 ‘논란’
이번호 주요기사
다가오는 겨울은 필리핀 보홀로 떠나자
2020 페루, 마케팅 총력
‘무지개로 뒤덮인 산’을 본 적 있나요?
겨울왕국 2’ 엘사&안나의 여행지 노르웨이에서 만난다
별자리별 여행지 추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여행상품 플랫폼은?
국내 에어비앤비 이용자, ‘식당·카페 결제액’ 3000억 육박
연말 ‘호캉스’ 해외여행지 1위는 괌
‘레트로한 감성 불러일으키는’ 경북 안동의 한옥여행
‘로컬의 맛’ 이스탄불에 오면 시장 들르세요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