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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C의 한 수’… LCC 시장 재편 예고제주항공이 이스타항공을 인수하며 몸집 키우기에 나섰다. 올 하반기 항공업계가 맞은 위기에 대한 돌파구로 ‘규모’를 택한 것이다. 제주항공은 항공사간의 결합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양사의 비교 우위를 바탕으로 점유율 확대 및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해 이스타항공 측에 먼저 매각을 제안했다. 제주항공의 이스타항공인수는 국내 항공업계 시장 재편 국면에서 먼저 점유율을 확대하고 주도적인 역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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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A 의존도’ 낮춰보자OTA 시장점유율 늘고 있지만 … ‘호텔의 직판 확대’ 가능성 보여 OTA의 호텔 판매수수료가 한계점을 모르고 오르고 있다. 10%에 머물던 OTA 판매 수수료가 최근 15~30%까지 증가했으며 부가가치세 포함 요금으로 수수료가 계산되는 일부 국가에서는 판매가의 36%에 이르기도 한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OTA의 빌보드 효과*가 호텔에 긍정적이라고 생각했지만 OTA 커미션 증가와 소비자 행동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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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2월 말까지 ‘2020코리아그랜드세일’한국방문위원회는 내년 1월16일부터 2월29일까지 45일간 대한민국 전 지역에서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2020코리아그랜드세일’을 개최한다. ‘코리아그랜드세일로의 초대(Inviting you to the Korea Grand Sale)’를 콘셉트로 진행되는 2020코리아그랜드세일은 쇼핑,항공,숙박부문의 할인혜택은 물론 전 세계인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는 K팝, K뷰티, K푸드 등 한국만의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특별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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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 업체 방한’ 러시아 관광설명회러시아의 Federal Agency for Tourism과 UEFA EURO 2020외 총 4개 업체가 지난 19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러시아 2020. EURO는 기회다’를 주제로 관광 설명회를 개최했다. 러시아는 2018년 월드컵 개최국으로 오는 2020년에는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UEFA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인 유로 2020을 만날 수 있다. 빠벨 레사코브(Pavel Leshakov·사진)대한민국주재 러시아연방 대사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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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지사 줄인다축소·외부 운영 잇따라··· ‘비용 효율화’ 대안 모색 불황에 접어들자 한정적인 자본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가에 대한 여행사들의 고민이 깊어지면서 국내외 지사를 접거나 축소하는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다. 지사가 갖는 영향력이 줄어들고 있는 점도 이러한 움직임의 원인이며 여행사들은 고정비용을 절감해서 임대료,사무실 운영비 등을 다른 사업으로 투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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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책임을 다하자’ 여행사, CSR 활동 봇물‘페어 플레이어(Goodness And Fairness)’가 2020 소비 트렌드로 뽑혔다. 페어 플레이어는 제품을 구매할 때 그 브랜드의 공평성과 선한 영향력을 중시한다는 의미로, 이제는 소비자가 상품뿐만 아니라 상품을 판매하는 기업의 이미지까지 꼼꼼히 따지는 시대가 된 것이다. 그간 여행사들은 여행객들의 안전사고와 협력사 갑질, 분식회계 의혹, 과도한 옵션과 쇼핑 강요 등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많이 잃어왔다. 특히,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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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관광협회, 김창원 서울시의회 위원장에 서울관광대상 특별상 전달서울시관광협회(남상만 회장)는 지난 13일, 서울시의회를 방문해 김창원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에게 ‘2019 서울관광대상’ 특별상을 전달했다. 남상만 회장은 “김창원 위원장이 서울시민과 서울관광업계의 뜻을 잘 반영한 의정활동으로 업계의 귀감이 됐다”며 공로를 치하했고, 김창원 위원장은 “서울관광플라자 조성 등 업계의 숙원사업이 잘 풀릴 수 있도록 돕겠다”고 화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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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혜원 온라인투어 대표, ‘2020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수상박혜원<사진> 온라인투어 대표이사가 지난 19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신뢰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2020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은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탁월한 리더십으로 가치경영을 이끌어가는 대한민국 최고 경영자에게 수여된다. 박혜원 대표는 ‘고객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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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양~제주’ 노선 플라이강원, 탑승률 80%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플라이강원은 양양→제주 노선을 15회 운항하며 2236명의 승객을 운송했고 탑승률은 80.1%로 집계됐다. 지난 달 22일 해당노선 신규 취항 이후 일주일간의 탑승률은 69.9%였으며 약 10% 이상이 올랐다. 지난 16일 플라이강원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일반인 주주를 모집했고 모집 첫 날 총 목표금액 10억 원의 25%를 달성했다. 플라이강원은 오는 26일부터 새롭게 국제선 노선(타이베이)에 첫발을 딛는다. 한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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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 콜 수’는 롯데관광… ‘다낭 4/5일’상품 1만2000콜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홈쇼핑 채널에서 방영된 상품 중 롯데관광의 다낭 4/5일 상품이 1만2000콜을 달성하며 최고 콜 수를 기록했다. 한편, 해당 기간의 홈쇼핑 방영횟수는 51회, 전체 콜 수는 18만2094건, 평균 콜 수는 3794건으로 집계됐다. &n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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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공사와 업무협약한국관광공사와 한국공항공사가 지난 19일 공항공사 본사 대회의실에서 ‘지방공항 및 권역별 지방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항공 권역별 협의체 구성 및 본격 사업 착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공사는 권역완결형 관광생태계 구축 및 운영을 목표로 육성 및 개선이 시급한 4개 지방국제공항(대구,청주,무안,양양공항)을 거점으로 권역별 협의체를 구성한다.아울러 두 공사는 Δ지방공항 여객 편의를 위한 관광인프라 개선 Δ지방공항 연계 권역별 브랜딩화,상품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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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휴가’신청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의 2020년 사업 일정이 확정됐다.국내여행 활성화 및 휴가문화 개선을 위해 2018년 국정과제로 도입된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근로자가 20만 원,기업이 10만 원,정부가 10만원을 공동으로 지원해 근로자가 40만 원을 국내여행에 사용하는 사업이다. 한국관광공사는 내년 1월30일부터 3월4일까지 실시해 3월 말까지 적립금 조성 등을 완료하고, 4월부터 2021년 2월 말까지 약 11개월 간 적립금을 사용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모집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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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국내여행 트렌드 R.E.F.O.R.M.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20년 국내여행 트렌드를 R.E.F.O.R.M.의 6가지 키워드로 전망했다. Regional Creator 지역 관광명소를 발굴,소개하는 유튜버 크리에이터의 성장 유튜브 채널 내 국내여행 관련 언급량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1~3분기에만 약 8만2000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72%상승했다.지역을 소개하는 소규모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이 커진 것으로 해석된다. Enjoy & Critique Food 식사 종료는 별점과 함께,여행자 모두가 음식 비평가 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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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Z 취항’으로 더 가까워진 멜버른‘가장 살기 좋은 도시 1위’ 뽑혀 과거&현대 공존·자연환경 장점 다국적 문화가 융합된 ‘미식가의 도시’ 카페거리 등 레인웨이 인기 우리나라 날씨가 추워질수록 핫해지는 여행지가 있다. 특히 올해는 직항 항공편이 취항한 덕에 열기는 더 뜨겁다. 호주 멜버른 이야기다. 아시아나항공이 오는 26일부터 내년 2월20일까지 전세기를 운항한다. 인천과 멜버른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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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투어, ‘AI 챗봇’ 톡집사 업그레이드이용편의성 제고·자연어 입력·답변 정확도 수준 80%까지 올려 인터파크투어가 실시간 여행상담 서비스인 인공지능(AI) 챗봇 ‘여행 톡집사’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외항공권 서비스를 개편하고 경쟁력을 강화해나간다. ‘여행 톡집사’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문의에 자동 응답하는 AI 챗봇 서비스로 지난 2016년 12월부터 인터파크투어가 선보인 실시간 여행상담 기능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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