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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격리 해제효과’ 여행시장 빠르게 확산해외 입국객 자가격리 해제 효과가 여행시장에 빠른 속도로 전파되고 있다. 당장 해외여행을 갈망하는 억눌린 수요들의 여행문의가 급증하고 있고, 실제 예약도 이뤄지는 등 꽁꽁 얼어붙었던 해외여행이 점점 현실 속으로 다가오고 있다. 각 여행사들도 시장선점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홈쇼핑을 통한 모객이 이미 시작됐고, 오픈마켓을 활용한 해외상품 업로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해외여행을 갈망하는 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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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교부 홈피 여행경보 색깔 연해져해외 입국객 자가격리 면제에 따른 해외여행 재개움직임이 외교통상부 홈페이지 해외여행 특별여행경보의 색깔도 바꾸게 했다. 지난 14일 전까지는 세계지도가 온통 짙은 붉은색으로 표기돼 위화감이 조성됐으나, 최근 오창희 한국여행업회 회장을 비롯한 협회임원진이 최종문 외교부 제2차관과 면담을 갖고 여행경보 안내지도의 색깔을 지역별로 세분화하고 붉은색 표기를 연한색으로 표기해 줄 것을 요청해 받아들여진 결과다. 외교부는 지난14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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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 TTM+ 2022’ 푸켓서 6월 개최태국 푸켓 앙사나 라구나 푸켓에서 TTM+ 2022(Thailand Travel Mart Plus 2022)가 오는 6월 8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된다. TTM+는 태국에서 가장 중요한 여행업계 B2B 행사중 하나로, 태국의 여행업자들과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태국관광청은 “올해 TTM+ 2022는 ‘Visit Thailand Year 2022, Amazing New Chapters’를 주제로 열리며 코로나 이후 중단됐던 최근의 태국 관광사업 상황 및 비즈니스 제안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 등록은 T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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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관리종목 지정됐지만 주가는 소폭 하락노랑풍선이 지난해 매출액 30억 원을 밑돌아 관리종목으로 지정됐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지난 23일 연간매출액 미달로 관리종목 지정사유가 발생하면서 노랑풍선을 장 종료시까지 주권매매거래를 정지했다. 코스닥시장 상장기업 매출기준 규정에 따르면 △매출액 미달(연 30억원 미만) △자본잠식(자본잠식률 50% 이상, 자기자본 10억원 미만) △주식 분포 미달(소액주주 수 200인 미만, 소액주주 지분 20% 미만) △거래량 미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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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 입국, 4월부터 신속항원도 가능4월 1일부터 필리핀 입국 시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도 추가 허용된다. 필리핀 관광부에 따르면 지난 2월 10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비자 면제 국가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외국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국경을 완전 개방한후 해외방문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자 기존 PCR에서 신속항원검사도 추가했다고 밝혔다. 필리핀 IATF-EID (Inter-Agency Task Force for Management of Emerging Infectious Diseases: 신흥 감염병 관리를 위한 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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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와이관광청 올해 첫 B2B 웨비나 개최하와이 관광청은 오는30일 국내 주요 항공사 및 여행사를 대상으로 올해 첫 온라인 웨비나 세션을 진행한다. 이번 웨비나 세션에서는 하와이 입국 규정과 현지의 코로나19 현황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이달 초부터 완화된 현지 방역 지침 및 증편된 항공편 등의 소식을 안내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 하와이 관광청의 핵심 가치인 M?lama Hawai‘i (말라마 하와이, 배려여행)캠페인의 개념을 다시금 알리고 지속 가능한 하와이 여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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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관협, 관광취약계층 600명 지원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양무승)는 서울시와 함께 관광취약계층에게 양질의 국내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2022 관광취약계층 여행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서울시의 경제적 취약계층과 장애인에 대한 관광향유권 확대를 위해 마련된 사업의 일환으로 협회에서 2020년부터 추진해왔다. 특히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서울관광업계에 활력을 제공하고 참가자들에게는 잠재된 여행욕구를 해소해주는 등 서울관광업체(여행사, 관광호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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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투어, 언택트 골프대회 오픈인터파크투어가 언택트 골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언택트 골프대회’ 기획전 페이지에 있는 국내 라운딩 상품을 이용해 원하는 날짜와 장소로 라운딩을 다녀온 후, 스코어나 사진을 제출하면 참가하는 방식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3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준비했다. 무료 라운딩 교환권, 라운딩 할인 교환권, 골프제품 상품권 등 다양하다. 라운딩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취지에서 스코어가 높지 않아도 선착순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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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좋은여행, 이종혁ㆍ조현문대표이사 취임이상호 전임 대표이사 퇴임식이 18일 오후2시 참좋은여행 본사에서 진행됐다. 참좋은여행은 18일 제15기 정기주주총회를 갖고 이종혁ㆍ조현문전무를 공동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대표이사가 교체된 것은 2008년 4월 첼로스포츠와 참좋은여행이 합병해 "참좋은레져"로 거듭난 지 13년 11개월 만이다. 합병당시 공동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상호 前 대표이사는 18일 오후 2시 서소문 참좋은여행 본사에서 퇴임식을 가졌다. 퇴임식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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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기차여행 예약’ 레일클릭 한국시장 런칭전 유럽의 기차를 한 번에 쉽고 빠르게 예약할 수 있는 글로벌 OTA 레일클릭이 한국시장에 진출했다. 레일클릭은 기존 트랜이탈리아, 스페인 렌페의 한국어 예약 플랫폼을 운영하던 스페인 소재의 GRT에서 새롭게 런칭한 유럽기차 예약 플랫폼이다. 예약이 가능한 철도청은 트랜이탈리아, 스페인 렌페, 독일 DB Bahn, 프랑스 SNCF, 유로스타, 스위스 SBB, 오스트리아 OBB, 벨기에 SNCB등 전 유럽의 국내선, 국제선을 한 번에 발권할 수 있다. 레일클릭의 새로운 플랫폼은 기존 플랫폼과는 달리 유럽 내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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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협,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 감사패서울특별시관광협회 양무승 회장은 지난11일 주한타이베이대표부 접견실에서 한국과 대만 양국의 활발한 민간 교류와 상호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즈청(易志成) 부대표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즈청 부대표는 지난 5년간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 재임하면서 한국과 대만의 관광 및 문화교류에 힘써왔다. 특히 서울 빛초롱 축제, 서울국제도서전 등 서울의 국제적인 행사에 국가관으로 참가해왔으며, 국내 여행사와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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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질랜드, 코로나19이후 최초 국경 개방뉴질랜드가 2년여 만에 국경을 개방한다. 지난 2020년 3월 코로나사태 발생과 동시에 지금까지 빗장을 걸어 잠궜던 뉴질랜드는 오는 5월1일 저녁 11시59분부터 한국을 포함한 해외방문객들을 맞이하기로 했다. 따라서 백신접종을 완료한 외래관광객은 현지에서 출발 시 코로나19 음성판정을 받은 후 뉴질랜드 도착 당일과 5일차에 신속항원검사를 통한 음성결과를 제출하면 최종적으로 자가격리가 면제된다. 뉴질랜드관광청은 “이번 국경 개방 조치로 인해 약 2년간 얼어붙어 있었던 뉴질랜드 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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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리셔스, PCR검사 요건 폐지지난해 10월 국경을 전면 개방한 모리셔스는 지난 12일부터 도착 72시간 전 PCR 테스트 음성결과지도 제시할 필요가 없어졌다. 모리셔스항공 한국총판인 PAA에 따르면, 이전에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승객이 출발 72시간 이내에 실시한 PCR 검사에서 음성 결과를 제시해야 했으나, 보건복지부는 12일부터 이 요건을 폐지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지난해 10월 이후 국경이 다시 개방되면서 관광객과 비즈니스 여행객들의 수요가 급증했던 모리셔스는 이번 조치로 비즈니스 및 레저 여행객들의 방문이 크게 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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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골프/ 허니문 시장부터 ‘후끈’해외 입국객 자가격리 해제 발표와 동시에 해외 골프와 허니문시장이 가장 먼저 달아오르고 있다. 전 세계 코로나19 상황이 아직 종식되지 않았지만 미주와 유럽, 동남아, 남태평양 등 대부분의 국가들이 입국제한조치를 완화하면서 그동안 억눌렸던 골프와 허니문수요들의 움직임이 활발해 지고 있다. 골프와 허니문 예약자들은 소규모 이동을 통한 감염예방에 어느 정도 대처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수요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우선, 해외골프시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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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관광개발, 슈퍼키즈홀딩스와 업무협약롯데관광개발이 3040 키즈맘 공략에 나선다. 지난 16일 롯데관광개발은 ㈜슈퍼키즈홀딩스와 여행관련 프로그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에서 양사는 슈퍼키즈 회원 대상으로 국내외 여행 및 연수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고 공동 판매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사는 ▲키즈 회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여행 프로그램 개발 ▲양사 고객의 교차 마케팅과 홍보 ▲국내외 마케팅 협력 ▲여행상품 이용 시 슈퍼키즈 포인트 사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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