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 PICK ‘차세대 플랫폼’ 론칭 카운트다운하나투어 ‘차세대 플랫폼’ 론칭 카운트다운 하나투어 차세대 플랫폼에 필요한 상품 개발을 위해 직원 152명을 이동배치해 신설된 글로벌MD팀이 플랫폼 론칭을 한 달여를 앞두고 있는 지금도 정확한 업무 지시 없이 운영되고 있다는 전언. 전체 직원의 6%에 해당하는 대규모 인력 이동이었기 때문에 하나투어 내부에서는 또 다른 이름의 구조조정이 아니냐는 불안이 조성됐던 것과 무관하지 않아 보인다. 온라인투어 크루즈사업 기대이상 성과 2018년 첫 발을 내디딘 크루즈 사업이 기대 ..
-
롯데제이티비, ‘비즈니스 클래스 상품’ 잇따라 출시롯데제이티비는 2020년을 맞아 비즈니스 클래스 상품을 연달아 출시하고 있다. 기존 비즈니스 스테디셀러 상품인 발칸/동유럽 10일을 시작으로 스위스/남프랑스 9일 상품을 재정비해 출시했다. 또한 미주지역에도 비즈니스 클래스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미동부/캐나다 10일 상품을 선보였으며 미서부 상품도 준비 중에 있다. 해당 상품을 예약하는 고객들은 비즈니스 클래스에 탑승해 장거리 여행을 보다 편하게 떠날 수 있으며 숙소 또한 최소 1급 이상을 사용해 장기 여행의 피로를 최소화한다. 비즈니스 라운..
-
하나투어 애자일팀, 요가 트렌드를 접목시켜 요가 여행 기획하나투어는 인도네시아의 발리 우붓에서 요가를 즐길 수 있는 ‘발리 요가 리트릿’ 상품을 출시했다. 리트릿(Retreat)은 바쁜 일상에서 한발 뒤로 물러나 내면을 수련한다는 의미를 담은 말이다. 서구권에서는 이미 대중화된 여행 트렌드 중 하나로, 다채로운 테마와 결합한 리트릿 여행상품이 활발히 출시되고 있다. 하나투어의 ‘[RETREAT] 발리 요가’는 ‘요가의 성지’로 불리는..
-
에어비앤비 설문조사 결과 발표한국인 69% “에어비앤비 한국 경제에 긍정적 영향” 한국인 상당수가 에어비앤비 같은 플랫폼에 자신의 남는 공간을 공유하는 숙박공유에 대해 지지하고 있으며, 10명 중 7명 이상은 에어비앤비가 한국 경제와 관광에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설문조사 업체인 데이비드 바인더 리서치(DBR)가 지난 16일에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75%의 한국인은 에어비앤비를 통해..
-
설 연휴 여행, 짧고 가깝게… 해외는 ‘동남아’ 국내는 ‘강원도’민족 대명절 설 연휴가 2주 앞으로 다가왔다. 설 연휴를 맞아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떠나는 여행지는 어디일까. 호텔스컴바인이 자사 검색데이터를 기반으로 2020년 설 연휴 인기 해외 여행지를 발표했다. 호텔스컴바인이 올해 설 연휴인 24일부터 27일까지 체크인을 기준으로 해외도시 상위 10위를 뽑았다. 그중 9곳이 비행시간 6시간 내외의 중?단거리 여행지였으며 이 중 7곳이 동남아시아 지역..
-
항공 분야 소비자 피해 3년 연속 감소한국소비자원 발표에 따르면 항공 분야의 주요 소비자 피해 사례는 3년 연속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3년 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항공여객운송 서비스 관련 피해 구제 사건은 총 3만7889건이며, 2017년 1~2월 간 피해 접수 사례는 1937건에서 2019년 1371건으로 600여 건 가량 하락했다. 3년 간 피해 접수 사례는 감소했으나 1~2월 기간 접수된 사례는 전체의 17.8%로 설 연휴가 포함된 1~2월 소비자..
- 1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