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Marketing

하나투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1위 여행사 부문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하나투어가 2019년 제 28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위에 선정돼 연속 11년째 자리를 지켰다.

 

 

KCSI는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이용(재구매) 의향의 문항으로 구성돼 산출되며 요소 만족도 세부 조사 문항은 △상품 △서비스 △이미지로 구성된다.

 

 

하나투어는 종합점수 82.2점으로 타 기업 대비 요소 만족도의 상승이 커 좋은 점수를 획득했다.

 

 

하나투어는 올해 업계 최초로 SI(Service Identity)를 선포, 슬로건 ‘내맘愛쏙’을 선정하고 최고 고객 책임자(CCO)를 새롭게 임명했다. 또한 2017년부터는 고객자문단을 위촉해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개선점을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제안받는 등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 중이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조사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과 권위를 갖춘 고객만족도 조사 제도다. 1992년 국내에서 최초로 발표를 시작한 이래로 28년 동안 한국 산업의 CS 수준 향상을 견인해왔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모두투어,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 출시
JAL, 서울-도쿄노선 취항 60주년 맞아
노랑풍선, 국내 여행 특가 프로모션 진행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교원그룹,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패키지 선봬
트래블레이블, 역사 여행서 출간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이번호 주요기사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모두투어, ‘모두의 세포들’ 이벤트 진행
STA-여성인력센터, 고용 활성화 MOU 체결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JAL, 서울-도쿄 취항 60 주년 맞이 탑승 이벤트 성료
에어부산, 대만 2인 특가 프로모션 진행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여행이지, 日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 확대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