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vel > Trⓔnd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여행상품 플랫폼은?

  • GTN 나주영 기자
  • 게시됨 : 2019-11-14 오후 7:43:02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야놀자 > 아고다 >스카이스캐너 순

 

야놀자, 최근 3년간 1위 유지… ‘여기 어때’ 는 공동 3위 기록

액티비티 전문 채널, 상승세… 마이리얼트립·클룩 성장 돋보여

 

 

여행 전문 리서치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온라인여행사(OTA), 메타서치(가격비교), 숙박전문 앱 등의 주요 브랜드를 최근 1년 내 이용한 경험이 있는지 1만2765명에게 조사했다.

 

 

조사대상 브랜드는 고고씽, 네이버항공권/호텔, 데일리호텔, 마이리얼트립, 모하지, 부킹닷컴, 스카이스캐너, 아고다, 야놀자, 에어비앤비, 여기어때, 와그, 익스피디아, 카약, 카이트, 케이케이데이, 클룩, 트리바고, 트리플, 트립닷컴, 호스텔월드, 호텔스닷컴, 호텔스컴바인(가나다 순) 등 24개다.

 

 

조사결과 여행상품 플랫폼 1위 야놀자의 아성이 더욱 굳건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난 1년간 ‘이용경험률’은 △야놀자가 15.2%로 1위를 차지하며, 2017년부터 3년간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아고다가 11.2%로 2위, △스카이스캐너와 △여기어때가 각각 10.5%로 3위 자리를 공유했다. 야놀자는 처음으로 이용률 15%를 넘으며 2위와 차이를 4%P 벌린 반면 나머지 선두권은 근소한 차이로 접전을 벌였다.

 

 

△호텔스닷컴 9.2%(5위), △에어비앤비 8.6%(6위), △호텔스컴바인 8.4%(7위), △네이버 항공권/호텔 7.8%(8위)의 중상위권 5개 브랜드는 1.4%P 좁은 범위 내에서 순위 다툼을 했다. 이들과 다소 거리를 두고 △부킹닷컴(5.3%)과 △익스피디아(4.8%)가 10위권에 들었다.

 

 

올해에는 액티비티 전문 채널의 상승이 눈에 띈다. 11위인 마이리얼트립과 12위인 클룩이 전년대비 2배 수준으로 성장(각각 2.1%p, 2.5%p)해 중상위권 진입을 코앞에 두고 있다.

 

 

1?2위인 야놀자와 아고다는 각각 2.4%p, 2.2%p 꾸준한 성장을 보였다.

 

 

또 하나 주목할 만한 것은 한국 시장의 초기 진입자인 글로벌 전통강호 3사의 정체 현상이다.

 

 

5위 호텔스닷컴(+0.3%p), 9위 부킹닷컴(+0.1%p), 10위 익스피디아(-0.5%p)는 거의 변화가 없다. 토종 브랜드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액티비티 채널의 약진에 밀려 성장 동력이 떨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TC 소멸시대’의 시작인가
미등록 여행업체 사기… 어김없이, 여행업계만 여론뭇매
‘서비스 경쟁력의 미래동력’ NDC
델타에어에이젠시 최기종 대표이사
대한항공 2020 정기임원 인사발령
2020 한국여행 트렌드는…
셀프 체크인, 빠른 속도로 확산
‘최고 콜 수’는 참좋은여행…장가계 5/6일 상품 7300콜
뱀부항공 & PAA ‘한-베트남 노선 확대’ MOU
아에로멕시코, 내년 항공요금설명회
이번호 주요기사
투어2000 양무승 대표이사, 중국 산동성 공자관광 홍보대사 위촉
관광청이 추천하는 네바다 여행지
포시즌스, 기프트카드 출시
18일 교육포럼 개최
캘린더 이벤트 진행
"골프마라톤 180’ 행사
간선제도 직선제도 아닌 공산당의 투표방식
진에어, ‘진마켓 오픈’ 티저페이지 공개
20일 부관훼리 음악회
한국-필리핀 ‘관광협력 양해각서’ 체결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