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Marketing

‘안구 정화’ 중앙아시아 3국

보물섬투어, 아시아나 탑승… 노천온천 체험·유람선까지 탑승하는 알찬 일정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보물섬투어, 아시아나 탑승…

노천온천 체험·유람선까지 탑승하는 알찬 일정

 

과거 동서양 교류를 꽃피웠던 고대 실크로드, 때 묻지 않은 자연과 여행자의 발길이 닿지 않은 곳,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박물관 같은 여행지, 비행기에서 내려 몇 번이고 숨을 마시게 되는 청정지역 중앙아시아 3개국의 매력 포인트를 소개한다. 공항을 빠져나가 답답한 마스크를 벗고 자연과 함께 호흡하고 싶은 여행자라면 주목하자.

 

 

보물섬투어는 청정한 자연환경과 맑은 공기를 가진 안구정화 패키지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우즈베키스탄’ 중앙아시아 3개국 10일 여행상품을 내놓았다. 이번 상품은 △국적기 아시아나항공 탑승 △꼬치구이 샤슬릭 등 전일정 식사 포함 △총오룩투 노천온천 체험 △이식쿨 호수 유람선 탑승 △침블락 리프트 탑승 등 때묻지 않은 대자연과 함께하는 편안하면서도 안전한 여행일정을 제공한다.

 

 

만년설 스키장 ‘카자흐스탄’

 

중앙아시아 첫 번째 추천 여행지는 카자흐스탄이다. 카자흐스탄 경제 중심지인 ‘알마티’는 역사적 명소가 가득하면서도 유럽풍 건축물을 볼 수 있어 마치 유럽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알마티에서 가장 빠르게 대자연과 호흡할 수 있는 곳은 중앙아시아 최고 천연 리조트 ‘침블락’이다. 시내에서 차량으로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해발 3200m까지 케이블카와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는데, 1년 내내 만년설을 볼 수 있어 여행자뿐만 아니라 현지인에게도 상당히 인기 있는 곳이다. 눈이 시리도록 반짝이는 설산의 자태를 보는 것만으로도 몸과 마음이 정화된다.

 

 

대자연을 더 깊게 느끼고 싶다면 시내에서 약 200km 떨어진 ‘챠른캐년’으로 가보자. 1200만 년 전 자연의 힘으로 만들어진 협곡은 미국의 그랜드캐년을 연상시킨다. 협곡을 직접 걸으며 깨끗한 공기와 다양한 동·식물들을 마주할 수 있다. 카자흐스탄은 “중국인에 대한 비자 발급을 중단하고 중국과 오가는 버스, 열차, 항공 노선을 단계적으로 폐쇄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중앙아시아의 스위스 ‘키르기스스탄’

 

국토 90% 이상이 산악지대로 이루어진 키르기스스탄. 평균 해발고도가 2700m를 넘어 청정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산 위에 세워진 나라라고 표현해도 될 정도. ‘중앙아시아의 스위스’라는 별명이 괜히 붙은 게 아니다. 이곳에 가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산정 호수 ‘이식쿨 호수’를 꼭 봐야 한다. 바다인지 호수인지 헷갈릴 정도의 방대한 규모와 한 겨울에도 얼지 않기로 유명한 호수다. 유람선을 타고 호수로 나아가 건너편 만년설을 바라볼 수 있다.

 

 

총오룩투에서 노천온천을 즐길 수도 있고 수도 비쉬켁 시내를 거닐며 꺼지지 않는 불꽃의 화염과 근위병 교대식 등을 관람할 수도 있다. 키르기스스탄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방지 본부를 설립했으며, 중국과의 국경을 폐쇄하고 항공 운항 역시 중단했다”고 전해진다.

 

 

실크로드의 향연 ‘우즈베키스탄’

 

유서 깊은 유적과 동서양의 문화를 만날 수 있는 우즈베키스탄. 동서양을 이어주던 실크로드의 중심 ‘사마르칸트’와 도심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부하라’, 우즈베키스탄의 수도 ‘타슈켄트’를 여행하며 화려하면서도 포근한 감성을 마주한다.

 

 

몇 천 년의 긴 역사를 그대로 간직한 박물관과 같은 우즈베키스탄에는 중앙아시아 최고의 모스크 ‘비비하눔 모스크’, 1년이 365일임을 계산해 낸 ‘울르그백 천문대’ 또한 만날 수 있다.

 

우즈베키스탄 정부는 “중국으로의 출국과 입국 모두 금지한 상태”이며 “정기 항공노선 역시 일시 폐쇄한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모두투어,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 출시
JAL, 서울-도쿄노선 취항 60주년 맞아
노랑풍선, 국내 여행 특가 프로모션 진행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교원그룹,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패키지 선봬
트래블레이블, 역사 여행서 출간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이번호 주요기사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모두투어, ‘모두의 세포들’ 이벤트 진행
STA-여성인력센터, 고용 활성화 MOU 체결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JAL, 서울-도쿄 취항 60 주년 맞이 탑승 이벤트 성료
에어부산, 대만 2인 특가 프로모션 진행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여행이지, 日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 확대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