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2020 서울 관광 대상’수상자 모집

  • GTN 취재부 기자 marketing@gtn.co.kr
  • 게시됨 : 2020-09-24 오후 3:15:31 | 업데이트됨 : 4시간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코로나19로 인해 사상 유래 없는 장기 침체를 겪고 있는 관광업계.  여행사 등 주요 관광 업종은 사실상 매출 정지나 다름없는 최악의 상황을 맞으며, 관광산업의 기반 전체가 붕괴 위기를 겪고 있다.

 

언제 종료될지 예상조차 할 수 없는 여건 속에서도 관광인들은 비대면 콘텐츠 개발, 사무환경의 전산화 등 참신한 아이디어로 끊임없는 변화를 모색하며 코로나 이후를 대비하고 있다.

 

서울시는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서울관광의 미래를 준비하는 관광인들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한 ‘2020 서울 관광 대상’ 후보자를 지난달 23일부터 공개 모집하고 있다. 모집시한은 이달 20일까지다.

 

‘2020 서울 관광 대상’은 관광 콘텐츠, 관광 홍보 등 5개 부문에서 22명 내외의 수상자를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서울관광 시장의 위기를 극복하고, 비대면으로 대표되는 관광 신규분야 창출에 기여한 관광인 등을 적극 발굴하여 표창할 계획이다. 

 

시상부문은 관광인(공로자), 관광콘텐츠, 관광기반(서비스 및 인프라), 관광홍보, 관광정책(공무원)의 5개 부문으로 나뉘며 개인 또는 단체(기관)는 부문을 선택하여 응모할 수 있다.

 

다만 서울시에서 접수하는 ‘관광정책’ 부문을 제외한 나머지 4개 부문은 모두 서울특별시관광협회에서 접수할 예정이다.

 

관광정책 부문은 공문으로 시행된 양식에 따라 △공적조서 △시장표창 추천현황 및 비위사실확인서 등을 작성 후 서울시(관광정책과)로 공문 제출하면 된다.

 

그 외 4개 시상부문은 서울특별시관광협회 홈페이지(http://www.sta.or.kr)에서 해당 양식을 내려 받은 후, 서울특별시관광협회로 방문 또는 우편(서울시 종로구 김상옥로 24 세림빌딩 8층)으로 접수하거나 이메일(award@st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추천된 수상후보자는 서울시의 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며, 올 12월 개최예정인 서울관광대상 시상식에서 상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시상식의 구체적인 내용 및 방식은 코로나19의 확산 추이에 따라 추후 확정할 예정이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라는 최대의 위기를 맞은 상황에서 서울 관광의 새로운 진로 모색과 위기 극복을 위해 서울 관광인들이 최선을 다해 온 만큼, ‘서울 관광 대상’이 이들을 격려하고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서울관광 발전에 이바지한 숨은 공로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서울시 관광정책과 02)2133-2819 / 서울시관광협회 02)757-7482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모두투어,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 출시
JAL, 서울-도쿄노선 취항 60주년 맞아
노랑풍선, 국내 여행 특가 프로모션 진행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교원그룹,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패키지 선봬
트래블레이블, 역사 여행서 출간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이번호 주요기사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모두투어, ‘모두의 세포들’ 이벤트 진행
STA-여성인력센터, 고용 활성화 MOU 체결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JAL, 서울-도쿄 취항 60 주년 맞이 탑승 이벤트 성료
에어부산, 대만 2인 특가 프로모션 진행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여행이지, 日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 확대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