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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팍, ‘얼린항공권’ 구매자 1만2000명 돌파

구매자 대상 선호지역 분석결과 ‘괌’ 1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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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업계 최초로 실시한 인터파크투어의 ‘얼린 항공권’ 구매 고객이 1만2137명(3월8일∼31일까지 판매분)을 돌파했다.

 

‘얼린 항공권’은 이용 가능해지는 시점부터 1년간 가격 변동 없이 최초 구매가로 사용 가능한 것으로, 공식적으로 해외여행이 가능해지는 시점부터 이용 가능한 단거리 노선 왕복 항공권을 바우처 형태로 사전 판매한 프로모션이다.

 

특히, 인터파크투어가 ‘얼린 항공권’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단거리 여행 선호지역을 분석한 결과, 가장 선호도 높은 여행지 1위는 괌(34%)으로 나타났다. 2위는 베트남(17%)이었으며 3~4위는 일본(17%), 대만(10%)이 차지했다.

 

괌 및 베트남 모두 가족단위 여행객의 선호도가 높은 곳으로, 단체 보다 가족단위 소규모 여행을 선호하는 새로운 트렌드도 반영됐다.

 

다음으로 편도 기준 비행시간 2시간 내외로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는 일본과 대만의 인기가 높았다. 두 곳 모두 대표적인 자유여행지다.

 

여행 체류 일정 선호도는 3일(66%), 5일(19%), 4일(15%) 순으로 구매 고객의 절반 이상이 가장 짧은 일정인 3일을 선호했다. 아울러 1인당 항공권 구매 수량은 2매 이상(76%)이 1매(24%)를 구매한 인원보다 압도적으로 많았다. 구매 수량별 비중은 1매(24%), 2매(36%), 3매(14%), 4매(22%), 5매 이상(4%)로 집계됐다.

 

도시별 항공권 판매를 진행한 베트남·대만·일본을 기준으로 인기 도시를 분석한 결과, 베트남 ‘다낭’, 대만 ‘송산’, 일본 ‘삿포로’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한편, 인터파크투어는 포스트 코로나 여행 수요 인기에 힘입어 고객 감사 차원에서 이번 프로모션을 연장, 기존 21개 노선에서 25개 노선으로 확대해 오는 30일까지 ‘더 얼린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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