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Analysis> 특집
제1233호 2025년 09월 15 일
  • [하나투어 창립 20주년 특집] 하나투어 자회사 소개

  • 입력 : 2013-11-04 | 업데이트됨 : 1067일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여행상담 전문 콜센터부터 트래블카페까지 #하나투어리스트(www.hanatourist.co.kr)


 

2002년 2월 ‘새로운 시장창출’, ‘신개념 공동마케팅’을 목적으로 세계 최고의 1등 여행상담 전문콜센터의 임무를 띠고 하나투어의 자회사로 설립됐다. 하나투어리스트는 업계 최초로 상담원 전용 CTI (Computer Tele phony Integration: 컴퓨터 전화통합) 장비를 적용했다. 올해는 ‘혁신을 통한 수익 다변화 구축’이라는 경영슬로건을 달성하기 위해 기존의 여행상담 콜센터를 보다 세분화해 패키지 위주의 상품판매에서 개별여행, 허니문, 호텔 등 속성을 세분화 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여행상담 콜센터와 더불어 웨딩 포털사업, 트래블카페 등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02년 하나투어리스트 설립이후 2005년 CTI 시스템 도입, 2008년 하나투어리스트 1호 종로지점 오픈과 닷컴상담센터 오픈, 2009년 하나투어리스트 2호 구로지점 오픈, 2010년 하나투어리스트 3호 부산지점 오픈, 2013년 뚜르 드 카페 인사점, 선정릉점 오픈 등 지속적인 사업 확장을 위해 전사적 역량을 투입하고 있다.


 

#해외 크루즈, 렌터카 GSA전문 #투어마케팅코리아(TMK)(www.tourmkg.co.kr)


 

세계 유수의 관광 상품인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 셀러브리티 크루즈를 비롯해 알라모 렌터카, 암트랙, 그레이하운드, 비아레일 캐나다 등 한국 내 홍보, 예약, 판매 업무를 총괄 진행하는 한국총판대리점(GSA) 전문회사다.


 

로얄캐리비안 크루즈는 로얄캐리비안 인터내셔널(Royal Caribbean Inter national), 셀러브리티 크루즈(Celebrity Cruises), 아자마라 크루즈(Azamara-Cruises), 풀만투르(Pullmantur ), 크로와지에르 드 프랑스(CDGF, Croisierers de France)를 보유한 글로벌 크루즈 선사로 현재 총 40척의 크루즈선을 보유하고 있다. 아시아, 알래스카, 지중해, 북유럽, 카리브해, 멕시코 등 전 세계 6대륙 80개국 400여 곳의 기항지를 운항한다.


 

#개별여행 상품 온라인 전문여행사 #웹투어(www.webtour.com)


 

온라인 항공권을 비롯해 실속 개별여행 상품을 제공하는 온라인 전문여행사로, 내륙여행과 제주여행, 섬여행, 국내 숙박 등 국내여행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웹투어는 문화체육관광부 B2B 표준 시범 운영사 선정, 한국능률협회 매니지먼트 대한민국 1위 웹사이트 선정 등 다양한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고객을 최선으로 생각하는 서비스, 고효율 고수익 중심의 가치,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존중받는 투명 경형 등의 경영 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대한항공 아시아나 국내선 4년 연속 판매대상, 국내최초 6개 국내선 항공사 실시간 예약서비스 오픈, 해외항공 HGRS 시스템 오픈, 국내숙박 및 렌터카 실시간 예약서비스 오픈 등 공격적인 업무 확장을 지속하고 있다.


 

#하나투어와 모두투어가 합작 #호텔앤에어닷컴(www.hotelnair.com)


 

2011년 설립된 하나투어와 모두투어가 300억 원의 자본금을 투자해 설립한 합작회사로, 항공, 호텔수배 및 철도패스, 입장권 등 여행상품에 필요한 기본적인 상품을 공동 구매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항공공급에 대한 양사의 과당경쟁을 지양하기 위해 전세기성 좌석의 협상과 구매, 계약을 대행하고, 국외의 호텔과 관광 인프라의 공동사업을 통해 여행상품의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앞으로 호텔앤에어닷컴은 기존에 진행하는 호텔항공사업뿐 아니라 다양한 사업 확대를 통해 수익을 높이고 해외 비즈니스 강화의 일환으로 기존에 진행하던 호텔뿐만 아니라 작지만 특색있는 호텔들과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다 .


 

#국내 최대 여행기업 하나투어비즈니스 #13년 연속 해외 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


 

하나투어비즈니스는 하나투어의 법인영업자회사로서 법인거래처를 대상으로 출장 및 MICE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상용 전문여행사인 ‘RADIUS’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국내 최고의 다국적 기업 상용 전문 여행사로서 도약하고 있다.


 

하나비즈니스의 전신은 남강여행사로서 1995년 설립됐으며, 프리랜서들이 영업을 지원하던 조직으로 2008년 남강 여행사에서 하나비즈니스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그 동안의 오랜 경험으로 쌓인 노하우 와 전문 지식으로 행사나 법인 거래처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업무가 이뤄지고 있다.


 

하나투어 2020 비전에 발맞춰 중국, 일본, 동남아, 미주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다국적 업체들을 대상으로 폭넓은 영업망을 구축해 글로벌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나투어의 인바운드 전문여행사 #하나투어 ITC(www.hanatouritc.com)


 

2012년 하나투어인터내셔날에서 상호 변경된 하나투어ITC는 호텔 및 문화관련 산업을 시행하는 인바운드 전문 여행사다.


 

지난 2003년 9월 자본금 15억 원으로 설립됐으며 2006년 상하이지사를 통해 여행객을 본격적으로 유치하기 시작했다.


 

특히 2007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전국을 연계하는 정기 내륙 버스 투어 여행상품 ‘내나라여행’은 한 번의 여행으로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를 구석구석 관광할 수 있는 상품으로 단 1명의 고객이라도 출발하는 편리한 스케줄, 엄선된 지역별미 위주의 식단, 전용 리무진과 특급호텔 숙박 등 많은 호평 속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상품은 2008년과 2009년 문화관광부 선정 우수여행상품 인증과 한국관광공사 추천 ‘우수 국내여행 상품’ 선정 등 상품의 질적 우수성도 인정받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호텔사업과 의료관광, 한류이벤트 상품, 환승투어와 시티투어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하나투어의 글로벌 비즈니스의 첨병으로 특화상품을 기획해 국내 여행시장 확대와 국내 인바운드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사내벤처 2호 온라인 마케팅 전문회사 #H&T 마케팅, B2C 마케팅 및 세분화 된 분석 제시


 

관광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나투어가 2008년 4월 설립한 온라인 마케팅 전문회사로, 하나투어의 사내벤처2호로 설립됐다.


 

현재 H&T마케팅은 하나투어 그룹사를 포함, 관광청과 호텔 등의 협력사와 제휴사, 그리고 대리점 등에 온라인 마케팅 및 프로모션 전략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하나투어의 CRM 프로그램 및 다양한 온오프 유통 채널을 전략적이고 차별화된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채널 상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마케팅 채널은 물론 오프라인 채널 발굴 및 프로모션 기획 등 하나투어 그룹사의 B2C 역량 강화를 위한 마케팅 사업에 세분화된 분석 및 전략을 제시한다.


 

#가이드북과 여행지도 서비스 제공 #투어팁스(www.tourtips.com)


 

2012년 7월 정식 오픈한 투어팁스는 하나투어의 여행 콘텐츠를 기반으로 가이드북과 여행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외 자유여행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여행 콘텐츠 서비스는 기존 오프라인 가이드북과 활성화되지 않은 일부 웹서비스에 의존하고 있다는데서 착안한 투어팁스는 기존 1~2명의 저자가 2~3년에 한번 업데이트하는 기존 가이드북과 달리 여행가이드, 상품전문가, 현지 거주자 그리고 일반 여행자가 함께 만드는 차별화된 가이드북을 지향한다.


 

또한 2주마다 업데이트되는 웹버전은 태블릿PC, 스마트폰에 담아 활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가이드/맵북, 추천숙박, 알뜰항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커뮤니티를 활용해 여행객들이 서로 간에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가이드북/맵북 전체도시 누적다운로드 횟수는 36만을 넘었으며 이용 가능한 도시는 홍콩, 싱가포르, 오사카, 파리, 하와이, 방콕, 보라카이, 뉴욕, 로마, 후쿠오카, 런던 등 이다. 추천숙박은 개별여행자들이 자주 찾는 숙소 중에서 관광지와의 위치, 여행자 리뷰 및 선호도, 가격, 유명 사이트 항목별 평점, 여행전문가 평점 등을 합산해 상위 1%의 숙소를 선정한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