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Destination> Local
제1234호 2025년 10월 13 일
  • 반월투어 “노쇼핑, 노옵션이 트레이드 마크입니다”

    장무순 반월투어 대표 인터뷰

  • 입력 : 2015-01-26 | 업데이트됨 : 312일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러시아 지도를 가리키며 관광지에 대한 설명을 하는 장무순 반월투어 대표의 눈빛과 손짓에는 러시아에 대한 열정이 가득 담겨있었다.


그는 러시아 전문가였으며, 러시아를 매우 사랑하는 랜드사 대표였다.


반월투어의 직원들 또한 다르지 않다. 직원들 모두 러시아어를 전공했으며, 러시아에 대해 풍부한 정보를 갖고 있다.


장무순 대표는 “러시아를 전공하고, 러시아에 대한 애정을 갖고 있다 보니 아무래도 상품을 구성할 때 전문성이 있다”며 “우리는 어떠한 질문에도 대답할 준비가 돼있다”고 말했다.


장무순 대표는 각 지역을 소개하는 자료를 PPT로 다 만들어놓았다.


자료에는 러시아 지도 및 국가 정보를 비롯해 러시아 금연법, 출입국카드 작성법과 차량, 호텔, 객실, 식당, 관광지, 여행 러시아어 회화 등 여행을 하는 데 꼭 필요한 정보가 포함됐다.


파트너들이 러시아를 좀 더 쉽게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게끔 한 것이다.


장무순 대표는 “모든 일정에 대한 자료가 있다”며 “정보를 최대한 자세하게 제공하는 것이 다른 랜드와의 차별화된 점인 것 같다”고 전했다.


나아가 반월투어의 상품은 노쇼핑, 노옵션을 지향한다. 장 대표는 “노쇼핑, 노옵션은 사실 랜드사 입장에서 지키기 어려운 약속이지만 이를 실천함으로써 신뢰를 주려고 한다”고 밝혔다.


러시아는 큰 땅덩어리만큼이나 문화가 다양하고, 각 지역이 갖고 있는 특색 또한 독특하다.


이에 걸맞게 반월투어 상품 또한 다양하게 구성돼있다.


그중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한 하바롭스크/블라디보스토크/우수리스크 4일상품, KE 철의 실크로드 11일 상품 등이 대표적인 상품이다.


장 대표는 “러시아는 아직까지 굉장히 멀게 느껴지지만 굉장히 가까운 지역으로 매력이 무궁무진하다”며 “역사, 문화, 예술, 횡단열차 등 테마별 여행이 가능한 곳”이라고 강조하며 말했다.


러시아는 보통 11월부터 3월까지 비수기고, 4월부터 성수기 시즌에 돌입한다.


현재 러시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태이며, 장무순 대표는 관광지로서 러시아의 발전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지금은 일단 러시아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우선이고, 앞으로 10년 이내에는 분명 더욱 커질 지역이라는 얘기다.


‘반월투어’라는 회사명은 온전한 보름달을 향해 달려가자는 뜻으로 만들어졌다. 장무순 반월투어 대표는 “러시아의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싶다”며 “러시아에 있어서 전문가인 만큼 갖고 있는 노하우로 최고의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반월투어 02)722-7800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