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오픈… 시설 깔끔
공항·시내와 가까워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를 떠올리면 누구나 휴양이라는 단어를 먼저 생각할 것이다. 연평균 30도 정도의 날씨와 아름다운 해변, 호텔에서의 휴식. 휴양지로서의 이미 완벽한 준비가 돼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코타키나발루의 매력은 이게 다가 아니다.
코나키나발루 전문 랜드 엠티엘홀리데이즈(MTL Holidays)가 넘버파이브 호텔(N5 Hotel)를 이용한 상품을 추천했다. 넘버파이브 호텔은 공항 및 시내와 인접한 위치에 자리 잡아 코타키나발루 주요 관광지로 이동하는데 편리한 호텔이다.
최근에 오픈해 시설이 깨끗하며 특히 가성비가 좋은 호텔로 정평이 나있다.
넘버파이브 호텔은 총 117개의 객실로 구성됐으며 룸 카테고리는 수페리어룸, 디럭스룸, 수페리어 디럭스룸, 주니어 스위트 룸 객실로 나뉜다. 셔틀 서비스는 사전 예약을 통해 편도는 무료로 제공하며, 카페파이브 레스토랑도 이용할 수 있다.
엠티엘홀리데이즈에서 선보인 넘버파이브 숙박 코타키나발루 상품에서는 아일랜드 호핑 투어, 시내투어, 약식나이트투어 등이 포함돼있다. 약 5시간 소요되는 아일랜드 호핑투어는 물론 코타키나발루 대표 관광지도 빼놓을 수 없는 코스다.
물 위에 떠있는 듯한 건축 양식으로 유명한 이슬람사원(블루모스크)과 사바주청사(툰무스타파빌딩)도 독특한 건축 양식으로 사바주 대표 관광지다. 셀톤포인트에 방문하면 옛 영국 식민지 시절 항구와 거리가 그대로 남아있어 동남아 분위기와 전혀 다른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다.
각종 야채 및 과일을 즐길 수 있는 코타의 전통시장인 필리피노 마켓도 현지인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어 인기다. 필리피노 마켓에서는 다양한 열대과일을 살 수 있고, 수공예품을 살 수 있는 시장이 형성돼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한다.
특히 넘버파이브 호텔 이용 상품의 차별화가 무엇인지 묻자 채강근 엠티엘홀리데이즈 대표는 “휴양지라 생각하면 특급 리조트만 상상한다. 하지만 코타키나발루는 수요에 비해 특급리조트는 부족하며, 호텔 홍보가 부족한 실정이다”며 “한국 여행객 기호에 맞는 좋은 호텔들을 발굴해서 판매해야 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넘버파이브 호텔은 한국여행시장에 매력적이다. 특히나 가격에 민감한 고객층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휴양지에서도 가성비가 좋은 호텔로 수요가 집중되고 있어 채 대표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채강근 대표는 “휴양지는 랜드와 여행사에서 어떻게 관광지와 호텔을 발굴하고 판매하는가에 따라 달라진다. 정체하지 않고 더 많은 지역들을 소개하고, 좋은 호텔을 한국고객들에게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엠티엘홀리데이즈는 지난 1997년 유니온투어라는 이름으로 말레이시아 내 한국 인바운드로 시작한 회사다. 서울사무소는 지난 2008년 4월 설립됐으며, 다년간의 노하우로 최고 13년부터 3년차 경력을 바탕으로 한 가이드들이 전문적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코타키나발루 현지에서 가장 안전한 차량 운영 및 옵션 업체와 계약을 맺고 있다.
문의 : 엠티엘 홀리데이즈 02)774-7955
<고성원 기자> ksw@g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