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정부관광청과 제주관광공사가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상호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양 기관은 지난4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은호상 괌정부관광청 한국마케팅위원회 회장과 나딘 레온 게레로 글로벌 마케팅 이사를 비롯한 괌 사절단,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안전한 여행지로 손꼽히는 양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광, 문화, 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와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또 지속가능한 여행을 홍보하고 실현하기 위한 공동 캠페인 런칭과 콘텐츠 제작 등 다방면에서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고 이를 적극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은호상 괌정부관광청 한국마케팅위원회 회장은 “관광객 유치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관광지를 개발하고 시장을 확대하는 것 또한 괌정부관광청의 임무 중 하나다. 이러한 점에서 이번 제주관광공사와의 업무체결은 매우 뜻 깊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괌과 제주의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지훈 괌정부관광청 한국 지사장은 “한국 관광객들이 사랑하는 섬 괌, 내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아름다운 섬 제주, 그리고 무엇보다 안전한 여행지로서의 인식이 높은 양 지역의 이점을 최대화해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나아가 향후 항공사 및 여행사들과 함께 협업해 항공 노선 확대의 기회를 모색해 실질적인 수요가 늘어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괌정부관광청은 지난4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열린 ‘제38회 서울국제관광전’에 참가해 괌의 매력을 적극 홍보했다.
괌 홍보관에는 ▲두짓타니 & 두짓 비치 리조트 ▲베이뷰 호텔 괌 ▲발디가그룹 ▲크라운 플라자 리조트 괌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 ▲스카이다이브 괌 ▲괌 여행 & 관광협회 (피쉬아이 마린 파크, 허츠 렌터카, 괌 오션 파크, 괌 플라자 리조트, 괌 프리미어 아울렛, 밸리오브라떼) ▲힐튼 괌 리조트 앤 스파 ▲호텔 닛코 괌 ▲더 츠바키 타워 ▲리가로얄 라구나 괌 리조트가 참가해 호텔 및 옵셥투어 정보를 제공하고 상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했다.
괌은 서울국제관광전에 참가한 유일한 미주 지역관이었으며, 2023 베스트 부스 컨텐츠상 및 퍼레이드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