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투어 '여행이지'는 6월 출발 중국 상품 고객이 전월 대비 140% 늘었다고 밝혔다. 4월 중국 여행이 재개된 이후 최대 증가폭이다.
전체 패키지 모객에서 중국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도 높아지면서 3년 만에 재개된 중국 여행이 점점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상품 중에서는 90%의 비중을 넘은 백두산(52.2%)과 장가계(38.7%)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상품 수요가 많은 배경에는 높은 선호도와 함께, 별지 비자가 허용되고 있어서다.
여행이지는 중국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백두산과 장가계를 비롯해 태항산·구채구·계림·북경·상해·대련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별지 비자 발급 확대에 맞춰 도시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새롭게 내놓는 등 상품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이외, 별지 비자가 허용된 상해의 경우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익사이팅 상해 4일'을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