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원투어, ‘인재 육성’ 강화한다교원투어가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사내 학습 파트너 제도와 리더십 육성 체계를 마련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산업 환경 속에서 인재 육성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다진다. 사내 학습 파트너 제도는 여행산업 관련 직무 노하우와 전문성을 구성원들이 상호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사내 교육 제도다. 제도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사내 강사가 직접 콘텐츠를 개발하고 강의까지 주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했다. 교원투어는 사내 강사로 선발된 강사진에게 실질적인 ..
-
노랑풍선 ‘역사 스토리텔링 투어’ 전석 매진최근 여행 트렌드는 단순 관광을 넘어, ‘배움과 체험’이 결합된 경험형 여행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노랑풍선이 CBS 인기 프로그램 ‘이강민의 잡다한 지식사전(잡지사)’와 역사 스토리텔러 썬킴과 함께 기획한 ‘역사 스토리텔링 투어’가 오픈 당일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 투어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독립운동의 발자취가 남아 있는 중국 상하이와 항저우를 직접 방문하는 일정..
-
노랑풍선, ‘튀르키예 일주’ 출시노랑풍선은 튀르키예 관광청과 협력해 유럽·아시아·중동의 문화가 교차하는 ‘튀르키예 일주’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상품은 가을과 봄의 청명한 기후 속에서 세계문화유산과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깊이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 상품은 일반 패키지와 프리미엄 ‘톱픽(TOP PICK)’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성소피아박물관©노랑풍선 먼저 일반 상품은 대한항공(주 2..
-
놀유니버스, ‘국제선 항공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놀유니버스는 토스페이먼츠, 글로벌 항공권 예약발권시스템 운영사 세이버와의 3자 협업을 통해 국내 여행 기업 최초로 국제선 항공권에 간편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 국제선 항공권 결제는 글로벌 정산ㆍ발권 체계에 따라 보안 인증 없이 결제하는 ‘비인증 방식’이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반면, 간편결제는 추가 인증이 필요해 국제선 결제에 도입하기 어려운 구조적 제약이 있었다. 이번 기술 구현은 항공권 결제 구조 전반의 유연성을 높이는 동..
-
모두투어, ‘하노이 근교 여행’ 기획전모두투어가 다가오는 가을 시즌을 맞아 하노이와 그 주변 지역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하노이 근교 여행 기획전’을 출시했다. 하노이는 베트남 내에서 다낭, 나트랑, 푸꾸옥에 이어 네 번째로 인기 있는 여행지로, 특히 9월부터 11월까지는 날씨가 온화해 여행에 가장 적합한 시기로 꼽힌다. 모두투어는 최근 하노이와 근교 여행지를 결합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였고, 8월 기준 예약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5% 증가했다. ..
-
하나투어, 14일까지 ‘빅하투페어’하나투어가 지난달 25일부터 시작된 ‘나다운 여행 컬렉션, 기간 한정 특가! 빅하투페어’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빅하투페어에서는 세대와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고객의 취향을 하나투어만의 노하우로 재해석하고, 그 기준에 맞는 다양한 여행 상품을 큐레이션했다. 출발 시즌별(황금연휴, 출발임박, 얼리버드), 여행 컨셉별(요즘인기, 도시감성, 자연/휴양지, 문화탐방, 프리미엄, 국내/테마), 여행자 타입별(가족여행, 우정여행, 203..
-
관광공사, 올해 한국대표 K-굿즈 25점 선정한국관광공사는 ‘2025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 부문)’ 최종 수상작 25점을 발표했다. 역대 최고 경쟁률인 27:1을 기록한 올해 공모전에서는 ‘조선왕실 와인마개’가 대통령상을 차지했다. 경복궁 근정전 어좌 위 왕이 앉은 모습을 형상화한 제품으로, 외국인 심사단의 호평을 받아 2025년에 신설된 ‘글로벌 인기상’도 함께 수상했다. 국무총리상은 로컬특화 부문에서 경주의 전통주 제조법을 바탕으로 만든 ‘교동..
-
여름휴가로 떠나기 좋은 중국 여행지는?하나투어가 최근 중국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올여름 휴가는 중국으로 떠나요’ 기획전을 열고, 취향별 중국 여행지를 소개한다. 하나투어의 5월 지역별 패키지 현황에 따르면, 중국 여행 송출객 수가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 최근 3개월 연속으로 중국 여행 송출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45% 이상의 성장세를 보였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매력을 가진 취향별 중국 여행지 추천과 반짝특가, 여름휴가, 지방출발, 밍글링..
-
‘플랜테이션베이 서울 로드쇼’ 개최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스파(이하 플랜테이션베이)는 지난 1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2025 플랜테이션베이 로드쇼"를 통해 한국 시장 공략과 리조트 업데이트를 공식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테마 디너와 공연,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지속 가능한 여행문화에 대한 메시지도 강조됐다. 국내 여행업계 파트너사와의 협력 강화를 위해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여행사 및 항공사, 현지 리조트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
-
모두투어, ‘사이판 SNS 여행마켓’ 성과모두투어는 사이판 지역 여행 수요 확대를 위해 마리아나 관광청과 협력하여 진행한 "SNS 여행 마켓"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고 최근 밝혔다. 사이판은 연중 따뜻한 기후와 에메랄드빛 바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대표 인기 휴양지다. 휴양과 액티비티를 모두 즐길 수 있고, 우리나라에서 직항으로 약 4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 덕분에 특히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 SNS 여행 마켓은 팔로워 10..
-
내달말까지 ‘홍콩 여름특가 프로모션’올여름, 합리적인 가격으로 홍콩을 여행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찾아왔다. 홍콩관광청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주요 관광지를 다양한 할인 혜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홍콩의 대규모 여름 캠페인 ‘홍콩 썸머 비바’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오는 8월 31일까지 숙박과 교통, 테마파크 등 홍콩 전역을 실속 있게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각 항공사들의 홍콩행 ..
-
KATA, ‘부가세 영세율 적용’ 교육 실시한국여행업협회가 지난 1일, 대한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인바운드 여행업계 임직원을 대상으로’부가가치세 영세율 적용 매뉴얼’제작과 함께 관련 교육을 개최했다. ©한국여행업협회 이번에 제작된 매뉴얼 북은 인바운드 여행업계의 중요한 세무 이슈인 부가가치세 영세율 적용과 관련, 세무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회계처리 기준을 정립하여 실무적 지침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협회는 ..
-
서울시관광협회-주한 네팔대사관 간담회서울특별시관광협회는 지난달 24일, 주한 네팔대사관을 공식 방문해 시버 마야 툼바헝페 대사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양측이 상호 관광 자원의 강점을 공유하고, 서울과 네팔 간 관광교류를 구체화하는 계기가 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울특별시관광협회 이사인 에베레스트 구룽헐커만 대표도 함께 참석, 민간 차원의 문화교류 성공 사례와 향후 협력 가능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번 만남에서 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주한 네팔대사관은 양 기관..
-
노랑풍선, ‘프리미엄 크루즈’ 라인업 강화노랑풍선은 크루즈 여행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프리미엄 크루즈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이며 크루즈 여행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5월, 부산 출도착 한일 크루즈 ‘코스타 세레나호’ 상품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크루즈 상품에 대한 수요와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는 노랑풍선은, 이에 힘입어 프리미엄 크루즈 상품 라인업을 한층 확대하고 있다. 로얄캐리비안의 오베이션호©..
-
25년6월첫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