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분석 > 특집

[창간 18주년 주목할만한 업체] 플레이윙즈, 특가 항공권 '골든타임' 잡을 수 있다

  • GTN 김지윤 기자
  • 게시됨 : 2017-03-27 오후 7:40:06 | 업데이트됨 : 7일전

 

 

여행을 떠나고 싶은 것은 지친 현대인들의 당연한 욕구다. 그 욕구를 겨냥한 여행사, 항공사들이 이미 많이 존재하고 그만큼 여행을 떠날 기회가 많다. 하지만 사람들은여행을 떠날 좋은 기회를 알지 못한 채 지나쳐 버리곤 한다. 기회를 잡을 ‘타이밍’을놓치기 때문이다. 플레이윙즈는 실시간으로 항공사의 특가 프로모션 소식을 전달해 여행자들이 알짜정보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돕고 있다.


<김지윤 기자> kjy@gtn.co.kr

 

에디터 사진

 

에디터 사진

 

 

 About 플레이윙즈

 

■ 상품 및 서비스 소개

 

 

플레이윙즈는 특가 항공여행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하는 모바일 서비스다. 사용자들은 여러 항공사 홈페이지를 직접 들어가보지 않아도 이벤트성 항공권의 특가정보를 플레이윙즈 플랫폼에서 모아 볼 수 있다.

 

또한 새로운 특가가 뜨자마자 정보를 푸시 메시지로 받아 볼 수 있어, 다른 사람들보다 일찍 이벤트를 선점할 수 있다. 플레이윙즈는 지금까지 231만 건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했으며 1287만 번 이상의 특가 소식을 전달했다. 플레이윙즈는 상품을 하기 가장 적절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공지한다.

 

사용자의 상황과 여건에 맞춰 개인별로 가장 선호할만한 여행지의 특가소식도 알려준다. 일종의개인화서비스인 셈이다. 이에 더해 플레이윙즈는 단순히 수동적으로 정보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행동이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상품의 가치를 알린다.

 

폭발적인 다운로드 횟수만큼 서비스의 파급력도 상당하다. 플레이윙즈에서 프로모션 광고가 뜨면 평균 7만6000 뷰가 발생한다. 네이버 메인광고시 시간당 4만4000뷰가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해봤을 때 매우 의미 있는 수치다.

 

 

에디터 사진

 

 

게다가 플레이윙즈에서 프로모션 페이지로 넘어 갈 경우, 사용자가 해당 상품을 구매할 확률도 매우 높다. 클릭 전, 각 특가들의 노선별 가격, 추천 포인트, 예매법, 유의사항 등을 모두 확인한 후 이동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플레이윙즈에서 발생하는 광고 클릭 수는 포털사이트와 비교해서도 뒤쳐지지 않는 유의미한 수치로, 유효타깃을 정조준한다.

 

에디터 사진 

 

 

에디터 사진

 

1. 가장 빠른 실시간 공지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이 뜨는 순간 곧바로 사용자 개개인에게 푸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사용자가 특가 이벤트 정보를 놓치지 않고 받아프로모션 좌석을 선점할 수 있게 한다.

 

2. 개인화 서비스
사용자 개인 정보 및 취향을 파악해 사용자가구매할 확률이 가장 높은 상품을 개별 알림한다. 이로써 어플 자체의 유입량을 늘릴 수 있을뿐더러 해당 상품의 구매율을 높일 수 있다.

 


3. 상품 가치 어필
단순히 상품 정보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상품의 가치와 장점을 설득력있게 전달한다. 사용자가 최대한 상품에 이끌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략이다. 때문에 플레이윙즈의 프로모션 당 평균 클릭 수는 7만6000건에 달한다.

 

에디터 사진

 

에디터 사진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광고 AD
이번호 주요기사
[주간 탑승률 분석] 필리핀, LCC가 독주
[Weekly 홈쇼핑] 롯데JTB, ‘하노이+하롱베이+옌뜨 5일’ 6400콜 달성
[호텔/리조트] “솔선수범하는 총지배인이 되겠습니다”
[종합] 노랑풍선, 김인중 신입 대표이사 사장 선임
[전략] 평창에서 만나는 오스트리아의 진수
[전략] ‘마이리얼트립’ 여행사 대상 ‘파트너십 프로그램’ 오픈
[종합] ‘즐거운 설 되세요’… 롯데제이티비, 파트너사에 조기 결제
[랜드] 산티아고, 나를 찾아 떠나는 기나긴 여정
[종합] 프린세스 크루즈 26일 ‘알래스카 크루즈 설명회’
[종합] 동신항운, ‘평창’서 스위스 홍보
많이 본 기사
[항공] 허니문 특가 프로모션
[항공] 항공 NEWS
[항공] 캐세이패시픽, 마일리지 이벤트 실시14만 마일리지
[항공] 피터 인그램, 새 하와이안 항공 CEO
[골프] 골프와 레저의 천국 ‘미야자키’
[항공] 제주항공 지상조업사, ‘JAS’로 사명 변경
[항공] LCC 설 국제선 예약률 ‘맑음’
[종합] 관광공사, 런던박람회서 ‘크루즈 홍보’
[종합] 방문위원회, ‘외국인 손님 맞이’ K스마일 캠페인 본격화
[종합] ‘2020년까지 한국인여행객 50만 명 유치’
매일 주요 기사 및 블로그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습니다.
광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