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Focus

‘스페인의 새 매력’ 카탈루냐

  • 게시됨 : 2019-12-05 오후 6:33:05 | 업데이트됨 : 32일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인천~바르셀로나 직항’ 관광호재로 작용

   한국인 방문객, 전년대비  44%늘어나

   내년은 ‘스포츠 관광의 해’로 지정

   F1·축구·골프 등 다양한 행사 진행

 

 

스페인은 이미 관광대국으로 그 위상을 점하고 있다.특히,바르셀로나가 속한 카탈루냐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가 달리,가우디,미로,페란 아드리아의 고향으로 풍부한 문화,음식과 와인,그리고 역사 깊은 마을과 역동적인 도시들이 가득하다.스페인의 대표 관광지인 카탈루냐는 바르셀로나 외에도 전 지역에서 보고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가 즐비해,카탈루냐 관광청은 바르셀로나에 집중된 관광객을 카탈루냐 전역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나주영 기자> naju@gtn.co.kr

 

 

에디터 사진

 

 

카탈루냐를 찾는 한국인 관광객 성장률이 매섭다 들었다.

 

 

카탈루냐는 단연 유럽 최고의 관광지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지난해에는 약 2000만 명의 해외 관광객이 카탈루냐를 찾았는데,그중 27만 여명의 한국인 관광객들이 카탈루냐를 방문했다.한국은 카탈루냐 관광시장에서 아시아 태평양 국가 중 세 번째로 큰 시장이다.유럽을 제외하면 전 세계에서 4위를 차지하며,지난 5년 간 450%에 가까운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올해 1~9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44%증가한 23만6000여 명이 카탈루냐를 찾는 등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다.

 

 

한국 관광객들은 카탈루냐에서 평균 5박 정도 머물고,하루에 약 400유로 가까이 쓰는데 이는 다른 나라에 비해 3배나 높은 수치다.

 

 

이렇게 한국 관광객이 빠르게 성장한 데에는 지난해 8월 신규 취항한 아시아나항공의 인천~바르셀로나 직항 노선의 영향이 컸다.실제로 아시아나항공의 바르셀로나 노선은 취항 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0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점유율이 높다.

 

 

카탈루냐에서는 한정된 테마가 아니라 역사,문화,축구 등 다양한 테마가 있기 때문에 여행을 즐기는 한국 관광객들에게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다.

 

 

여행지로서의 카탈루냐의 매력은.

 

 

카탈루냐는 바르셀로나부터 2시간 거리 이내에 산과 바다 등 다양한 자연 풍경을 모두 볼 수 있으며, 35개의 유네스코 문화유산과 크루즈 항만으로써의 매력까지 갖추고 있다. 2018~2019년은 문화관광의 해로, 2020년에는 스포츠관광의 해로 카탈루냐 여러 지역에서 F1,축구,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 연계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F1에서는 체험 드라이빙이 가능하다.트레킹,와이너리 등 활동적인 체험도 가득한데 와이너리에서는 말을 타고 와이너리를 구경하는 이색적인 경험도 할 수 있다. 

 

 

2021년에는 카탈루냐 전 지역과 바르셀로나를 연계한 여행코스로 구성된 그랑투어를 론칭할 예정이다.

 

 

카탈루냐 지역 독립 등 시위와 관련해 여행객들이 우려하는 부분도 알고 있다.하지만 지난달 한국 외교부가 바르셀로나를 포함한 카탈루냐 지역에 대한 여행경보를 여행유의로 햐향 조정하는 등 현재 여행을 하기에는 아무 문제 없다.

 

 

내년 카탈루냐 관광청의 목표와 계획은.

 

 

내년에는 온라인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한국 시장 확대 및 한국 여행객이 원하는 정보 제공을 위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적극적으로 카탈루냐를 알릴 것이며,워크숍 등과 같은 행사를 통해 기존의 상품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겠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단순 여행플랫폼에서 이젠 경쟁자로?
NHN여행박사, 내일(15일) 임시 주총 통해 사업종료
여행박사, 이달안에 ‘폐업’ 판가름
올 여름 전세기 모객 어쩌나?
영남권 관광업계, 황진웅 초대 지회장 취임
5월 내국인출국 239만명---2019년 대비 99.6% 회복
베트남, 천연동굴 ‘드래곤 펄 케이브’ 정식 개장
제주 럭셔러 골프패키지여행 생생후기
비스터 빌리지, ‘더 빌리저’ 매체 론칭
미국관광청, 취향 따라 떠나는 자전거 여행지 소개
이번호 주요기사
NHN여행박사, 내일(15일) 임시 주총 통해 사업종료
우즈벡 센트럼항공 인천~타슈켄트 신규취항
서울관광재단, 이수택 신임 관광산업본부장 임명
비욘드코리아, 아우스트랄리스 크루즈 상품 소개
발트 3국, 로드쇼… 중세와 현대의 조화
도쿠시마현, 도쿠시마의 진짜 매력을 전하다
영남권 관광업계, 황진웅 초대 지회장 취임
투르크메니스탄항공, 인천-이스탄불 노선 신규 취항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