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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파스, NDC 서비스 오픈

내달부터 전 여행사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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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파스는 지난3일 싱가포르항공을 시작으로 셀커넥트(SellConnect)를 통해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서비스를 오픈했다.

 

토파스 측은 이번 NDC서비스에 세중을 비롯한 20개 여행사가 합류했으며, 오는 4월부터는 전 여행사로 확대할 뿐 아니라 올해 내 아메리칸항공과 에어프랑스/KLM, 콴타스항공 등이 합류한다고 밝혔다.

 

NDC는 항공사와 여행사를 직접 연결시켜주는 새로운 개념의 예약·판매·유통채널로, 항공업계의 상품 유통 채널 확장을 위해 IATA가 주도하는 항공업계 데이터 표준이다.

 

따라서 항공사가 직접 항공사 상품정보를 모든 채널에 동일하게 제공함에 따라 실시간 재고 상태에 맞춘 신속한 정보교환이 가능하다. 또 다양한 부가서비스 및 운임으로 컨텐츠가 풍부해져 여행사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토파스 관계자는 “여행사가 항공사 NDC에 직접 연결해 사용할 경우 항공사별로 별도 개발이 필요해 기존 GDS 스케줄 및 운임이 제공되지 않아 여행사가 NDC를 시작하기에는 부담이 있을 수 밖에 없다”며 “토파스 NDC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면 여행사는 항공사와의 계약이후 시스템 추가 개발 없이 토파스 셀커넥트에 로그인해 기존 GDS와 NDC 컨텐츠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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