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이스라엘, ‘관광인프라 개발’에 1120억 투자

‘대한항공 복항’ 빠르면 내년2월 기대

  • GTN 취재부 기자 marketing@gtn.co.kr
  • 게시됨 : 2022-06-30 오후 4:34:22 | 업데이트됨 : 14일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왼쪽부터 조정윤 이스라엘관광청 서울사무소장, 아키바 토르 주한이스라엘 대사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도 높은 백신접종률을 기록하며 외국인 관광객 맞이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전 세계 관광시장에서 주목을 끌었던 이스라엘. 국제관광시장 회복과 동시에 이스라엘관광부는 1120억원의 예산을 투자해 대대적인 관광인프라 개발에 착수하면서 다시한번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스라엘 전역의 관광기반시설 구축 및 인프라 개선을 통해 오는 2030년까지 연간 관광객 1000만 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목표달성을 위해 내년 말까지 전체 예산의 절반을 투자해 이스라엘 전역에 25개의 신규호텔을 오픈할 예정이다. 지난달 말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37회 서울국제관광전에서 아키바 토르(Akiva Tor) 주한이스라엘대사와 조정윤 이스라엘관광청 서울사무소 소장을 만나 변화를 꾀하고 있는 이스라엘 현지의 소식들을 생생히 들어봤다.

 

 

-한·이스라엘간 직항노선 재운항에 대한 전망은.

 

코로나이전 2019년 이스라엘 방문객은 490만명으로 정점을 찍었다. 이중 한국인 방문객수는 4만여명을 기록했다. 이스라엘은 현재 국제관광 재개와 더불어 대대적인 관광인프라 개발에 착수해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한국과 이스라엘간 직항노선 운항이다. 코로나 상황 하에서도 대한항공 인천~텔아비브 직항이 주4회 유지해 왔으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현재 운항이 중단돼 있는 상황이다. 주한이스라엘 대사관에서는 국토교통부와 인천공항공사, 대한항공 고위관계자와 복항에 대한 논의를 지속하고 있으며 조만간 좋은 소식을 기대하고 있다.

 

이르면 내년 2월이나 늦어도 6월 이내 복항할 것으로 전망한다.

 

 

-1120억원 규모의 관광인프라 개발 계획은.

 

전체 예산의 절반가량은 호텔 건설 및 확장 등에 쓰일 예정이다. 주요 도시인 예루살렘과 텔아비브를 중심으로 5000개 이상의 객실을 확보할 것이다. 2030년까지 외래관광객 1000만명 유치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숙박시설이다.  

 

이외 사막지역 자전거 도로 개발에 중점을 둘 것이며, 예루살렘-사해, 예루살렘-구시-베들레헴을 포함한 주요 관광 교통로의 관광인프라 개발 및 와인관광과 관련해서도 지속적인 홍보를 할 방침이다.

 

 

-주요관광지 중 새롭게 변신하는 지역은.

 

'세계에서 가장 낮은 길'이라는 새로운 관광계획에 따라 사해지역이 새롭게 개발된다.

 

세계에서 가장 낮은 곳인 사해 라우트에서 더욱 의미있고 진정성 있는 관광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앰배서더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인이나 전문가가 상주하면서 투어 희망시 동행하면서 역사적 인물이나 대사에 대해 읽을 수 있는 로드 스토리를 만들 수도 있다.

 

통곡의 벽의 새로운 루트도 개설됐다. 지난해 12월 통곡의 벽 터널 내부에 새로운 경로인 ‘위대한 대교’루트를 개발했다.

 

 

-국내 판매 여행사들과의 마케팅 전략은.

 

한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주요여행사와 마케팅 협약을 맺으려 한다. 온라인 마케팅, 현지 판매촉진 세일즈 형태 마케팅에 금전적 지원 해 주고 있으며, 앞으로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위해 인당 지원금을 줄 수 있는 형태의 인센티브 제공 형식의 마케팅 협약도 추진 중에 있다.

 

11월 경에는 이스라엘 로드쇼를 통해 현지 여행사를 초청해 국내 여행사와 함께 모임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사진 출처=세계여행신문DB>

 

류동근 <dongkeun@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모두투어,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 출시
JAL, 서울-도쿄노선 취항 60주년 맞아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매달 100만명 이상 해외여행길 오른다
에어아스타나, 기내안전훈련 실시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이번호 주요기사
하나투어, ‘하나 LIVE’ 시청자 32% 증가
CX, 홍콩 경유 여행객 대상 프로모션
핀에어, 2025년 하계 스케줄 발표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모두투어, ‘모두의 세포들’ 이벤트 진행
STA-여성인력센터, 고용 활성화 MOU 체결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JAL, 서울-도쿄 취항 60 주년 맞이 탑승 이벤트 성료
에어부산, 대만 2인 특가 프로모션 진행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