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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딩, 여행상품 판매의 모든 것 제공

“중소여행사와 상생 목표”…400여개 업체 합류

  • 게시됨 : 2023-03-02 오후 1:03:37 | 업데이트됨 : 3일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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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여행사와 상생을 목표로 획기적인 B2B통합 솔루션을 선보인 어딩 김영준 대표<오른쪽>와 음두경 부대표.

 

 

앞으로 전국 중소여행사들도 네이버와 카카오 등 채널링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를 통해 상품판매가 한결 수월해질 것으로 전망이다. 여행상품 판매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올인원(All-in-One) 통합 솔루션 기업인 어딩(대표 김영준)은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B2B SaaS기반의 ERP시스템을 통해 중소여행사들과 상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행업계는 현재도 인적 네트워크와 노동력 중심, 그리고 디지털 전환의 높은 장벽에 부딪혀 불필요한 여행업무가 반복되고 있는 상황이다.이에 어떻게 하면 여행사가 업무를 더 편하게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근본적인 물음에서 어딩 솔루션이 탄생하게 됐다.  

 

어딩은 엔데믹 시대에 여행사 업무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해 디지털 전환의 환경을 구축, 상생 가능한 합리적인 요금체계를 중소여행사에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따라서 이 솔루션에는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환경 제공 △입점비용 및 ERP시스템 무료제공(2인까지) △카카오싱크 연동 △자동화기술로 인한 생산성 극대화 △대형여행사 도입 사용수준의 ERP환경 제공 △네이버, 카카오 자동 API연동 등을 제공한다.

 

특히, 이 ERP 시스템에서 클릭 몇 번만으로 상품을 자동 연동해 카카오톡스토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다음쇼핑하우, 홈앤쇼핑라이브, SSG.COM 등 채널링을 통해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홍보 및 판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어딩의 문자발송(카카오톡) 시스템을 이용해, 입점 여행사가 직접 설계한 문자폼을 통해 고객정보를 발송할 수 있다. 중소규모 업체들의 홈쇼핑 시 고객 희망날짜 지정을 통한 해피콜 업무 및 홈쇼핑 진행 후 예약 및 정산관리도 어딩을 통해 효율화를 극대화 할 수 있다. 또 엑셀로 관리하던 모객정보를 어딩에 업로드하고 고객 예약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김영준 어딩 대표는 “여행업은 유통업이라는 관점에서 유통과정을 좀 더 원활하게 함으로써 시장에 좋은 상품을 쉽게 공급하고 구매자 입장에서는 더 좋은 조건과 베네핏으로 구매할 수 있는 그런 시장을 만드는 것이 어딩이 바라는 점”이라며 “특히 코로나19로 회사 유지만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여행사들이 상생할 수 있도록 ERP 시스템 사용에 대한 부담이 없도록 합리적인 수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어딩은 지난 2018년 리브햇(Revhat) 법인 설립을 시작해 지난 2021년 어딩으로 변경했다. 그 해 카카오톡 스토어 연동서비스를 오픈했으며 관광공사 관광벤터 데모데이 최우수상, 혁신바우쳐 경진대회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는 제13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 성정관광벤처부문 선정, 관광공사 혁신바우처 경진대회 우수상, 문화체육관광부 성정관광벤처사업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류동근 <dongkeun@g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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