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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서울국제트래블마트 개최‘2018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가 지난 11일 그랜드힐튼 서울 컨벤션센터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14일까지 국내·외 1400여 관광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서울시와 한국방문의해·한국여행업협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해외 50개국 400개 여행사, 국내 관광업체 1000여 개사와 지자체 및 유관기관 등이 참가해 트래블마트를 진행했다. 올해 4회째를 맞이 한 SITM은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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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네이버 ‘뷰 검색’ 신설… ‘홍보마케팅 전략’ 변화 예고네이버가 13일부터 모바일 검색 창에 ‘뷰 검색’을 신설함에 따라 관광업계의 홍보 마케팅 전략에도 변화가 필요해 보인다. ‘뷰’는 모바일 검색 시 블로그나 카페 등 커뮤니티에 작성한 컨텐츠가 보여지는 영역이다. 기존 별도로 존재했던 블로그와 카페 탭이 통합돼 ‘뷰’에서 보여진다. 네이버의 개편 서비스는 경험 중심의 콘텐츠를 쉽게 검색하는 데에 초점이 맞춰 졌으며 내부의 컨텐츠뿐만 아니라 외부 콘텐츠 비중을 늘리고 글보다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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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두려운 ‘글로벌OTA 공룡화’입장권 투어등 여행업 관련 사업 ‘싹쓸이’ 서비스 현지화로 경쟁력…업계 ‘속수무책’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의 국내 여행시장 잠식이 가속·정착화 되고 있지만 정작 국내 대형 여행사들은 웹페이지 영어 서비스도 갖추지 못하고 있는 실정으로 이들 경쟁력의 양극화는 더욱 커질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매년 한국으로 진출하는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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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신치토세 공항, 운항 재개… 추가 여진 없어지난 12일 일본정부관광국(JNTO)은 지난 6일 홋카이도 지진발생에 따른 현지 상황을 전해왔다. 지난 6일 홋카이도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신치토세 공항이 폐쇄, 홋카이도 전역에 정전이 됐다. 지난 8일부로 공항 폐쇄와 함께 중단됐던 신칸센, JR 및 삿포로 지하철, 고속도로 통행도 모두 재개돼 한국관광객이 귀국을 하고 있는 상태다. 다행히 홋카이도 전역의 관광시설 및 호텔시설은 피해를 입은 곳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이번 지진으로 겪은 대 정전 사태로 인해 ‘20% 절전&rs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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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티웨이항공, 무안~기타큐슈 11월 2일 취항티웨이항공이 오는 11월2일부터 무안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일본 기타큐슈 노선을 새롭게 취항해 지방공항의 강자로 떠오를 전망이다. 이로써 티웨이항공은 일본 규슈 지역으로 가는 총 6개 노선(인천-후쿠오카, 대구-후쿠오카, 인천-사가, 인천-오이타, 인천-구마모토, 대구-구마모토, 무안-기타큐슈)을 운영하게 됐다. 무안-기타큐슈 노선은 주 7회(매일)운항한다. 티웨이항공은 신규 취항을 기념해 특가 이벤트 또한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무안~기타큐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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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또… 부도 굿모닝트립 폐업지난 달 연이은 여행사 폐업으로 여행업계가 뒤숭숭한 가운데 지난 13일 굿모닝트립(법인명 굿모닝티엔이)이 폐업한 사실이 알려졌다. 이달 초 한국여행업협회(KATA) 측으로 피해 문의 전화가 걸려왔고 지난 13일 홈페이지도 폐쇄한 상태다. 국외여행업으로 등록돼있는 굿모닝티엔이는 굿모닝트립이라는 브랜드로 전 세계 패키지여행 상품을 판매해왔다. <김기령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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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우수여행상품 선정’ 증서 수여식한국여행업협회(대표 양무승, 이하 KATA)는 지난 12일 ‘2018/2019 우수여행상품’ 선정 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 선정된 상품은 51개 업체 중 160개의 상품으로 아웃바운드 상품은 16개 업체 중 60개의 여행상품이 선정됐다. 안전성·독창성·시장성·소비자보호·사회기여도를 기반으로 소비자단체, 칼럼니스트, 파워블로거 등 소비자 위주의 심사위원 배정과 예년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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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여행사 폐업 후폭풍 랜드사에겐 ‘쓰나미’피해액 구제방안으로 이행보증보험 있지만 여행사와 수직관계 ‘가입요구 못해’ 고심 부도 혹은 폐업 처리된 여행사가 부쩍 늘어나면서 거래 업체들이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는 지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특히 폐업한 여행사와 거래해온 랜드사는 피해보상을 전혀 받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문제가 심각하다. 피해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이행(지급)보증보험에 가입해야 하는데 쉽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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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제주항공, 92.9% 탑승률 점유지난 6일부터 12일까지의 인천~위해(웨이하이) 노선의 탑승률을 분석한 결과 제주항공이 92.9%의 높은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항공은 지난 4월 제주항공이 사드논란 이후 처음으로 위해 노선에 취항하며 주14회 운항을 하는 등의 행보를 보였다. 뒤이어 아시아나항공이 77.0%라는 탑승실적을 보였다. 반면 대한항공은 55.2%라는 탑승률에 그치며 중국의 국적항공사인 중국동방항공(67.0%)보다 낮은 수치를 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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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투어벨, ‘다낭 5일’ 6700콜 달성9월2주차 홈쇼핑 채널에서 방영된 상품 중 투어벨 ‘다낭 5일’ 상품이 6700콜을 달성하며 최고 콜 수를 기록했다. 반면, 최저 콜 수를 기록한 상품은 온라인투어와 레드캡투어의 ‘요나고 3일/4일’ 연합 상품으로 1000콜에 그쳤다. 한편, 9월2주차 홈쇼핑 방영횟수는 25회, 전체 콜 수는 6만1260건, 평균 콜 수는 2450건으로 집계됐다. <김기령 기자> glkim@g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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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롯데제이티비, 협력사에 대금 조기지급롯데제이티비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롯데제이티비는 협력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위해 매년 명절 전, 지상비를 포함한 각종 대금을 선 지급 해오고 있다. 이번에도 어려운 여행 시장 상황 속에서 파트너사에 작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제이티비 관계자는 “파트너사 간의 신뢰 있는 관계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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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창립 85주년’ 터키항공 새 유니폼터키항공이 창립 85주년을 기념해 승무원 유니폼을 새로이 선보인다. 신규 유니폼은 오는 10월, 터키 국적기 터키항공의 새로운 터전인 이스탄불 신규 공항의 개소시기에 맞춰 도입될 예정이다. 터키 고유의 문화 요소들을 차용한 신규 유니폼에는 터키 전통 유리·도자 공예, 캘리그라피에 현대적인 패턴과 디테일이 더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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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여행사 경영악화 유발하는 ‘저가’ 홈쇼핑상품 잘못은··· 항공사?여행업계의 판매채널 중 가장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홈쇼핑’. 최근 업계에서는 더좋은여행과 e온누리여행사가 폐업을 하게 된 원인도 홈쇼핑 저가 상품 판매의 여파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홈쇼핑이 저가 상품으로 판매되는 원인으로는 고객들이 싼 상품만 찾기 때문도 있지만 여행사들이 저가상품 공세를 지속적으로 펼친 이유도 있다. 여행사들이 저렴한 상품을 기획할 수 있는 것은 항공사들이 홈쇼핑에만 따로 제공하는 항공사 &lsq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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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KOSTA, 제천시와 MOU 체결한국여행사협회(KOSTA, 회장 이운재)는 지난 8일 충북 제천 전통시장 순례 체험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에서는 제천시와의 전통시장 관광객 유치 협력 업무 협약식(MOU)이 진행됐으며 제천의 전통시장 체험, 유람선 탑승 등 제천시의 관광지를 방문했다. <이원석 기자> lws@g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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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KATA, 싱가포르서 IATA 임원·담당자와 간담회KATA는 지난 6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SIN(싱가포르)본부에서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본부장 및 관련 담당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KATA는 ‘2018 여행사친화적항공사’ 선정 평가 시 전국의 BSP대리점에서 접수된 항공사 및 IATA에 대한 건의 및 요청사항 중 IATA 관련사항을 발췌해 IATA GDC에 직접 전달하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또한 한국여행사들이 PCI DSS(신용카드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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