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5060’ 프리미엄 상품 뜬다투자 대비 수익률 바닥이었던 ‘2030세대’ 타깃 세미패키지 ? 저가상품은 가고 ‘1955~63년 출생’ 베이붐세대 800만명 육박 은퇴후 ‘시간&돈’ 많고 여가생활비 지출 높아 패키지 이용률 높고 ‘장거리·크루즈’ 관심 여행사 수익률 좌지우지하는 세대로 부각 ‘다시 5060에게로’ 최근 몇 년간 급변한 시장상황 속에서 ..
-
[종합] 삼호관광, 사옥 이전 1주년... LA 무료관광 이벤트사옥 이전 1주년 삼호관광, 빅이벤트 2000명 대상으로 LA 무료관광 행사 4월 28일까지 진행 삼호관광이 2000명에게 8시간 코스의 LA 시내 관광을 무료로 제공한다. 삼호 관광 사옥 이전 1주년 기념행사로 마련된 무료 투어의 기회는 오늘(18일)부터 4월28일까지 매주 월, 수, 금, 토요일 1일 버스 한 대 당 50명, 총 2000명에게 제공된다. 관광코스는 다운타운을 중심으로 한 A코스와 남가주의 ..
-
[종합] 이달말 ‘몽골 노선’ 윤곽올 여름시즌 몽골시장이 업계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1991년 노선 개설이후 양국 제1국적사의 독점노선으로 운행 돼 왔던 몽골노선에 타 항공사도 운항할 수 있게 되면서 여행객 증가와 더불어 고가의 몽골상품 가격도 하향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한국에서 몽골로 가는 항공편은 대한항공의 인천~울란바토르 노선과 에어부산의 김해~울란바토르 노선이다. 인천~울란바토르 노선은 1991년 한국과 몽골 양국이..
-
[종합] 탐스, 태국 ‘에어포텔’ 한국 GSA 선정에어포텔(AIRPORTELs)이 ㈜탐스를 한국 GSA로 선정, 본격적으로 한국 시장 내 세일즈 및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어포텔은 태국 방콕을 중심으로 파타야, 푸껫에 총 7곳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수하물 보관 및 공항과 호텔 간의 수하물 배달 서비스다. Terminal 21, MBK Center와 같은 대형 쇼핑몰에서도 지점을 운영하기 때문에 여행 동선에 맞게 보다 효율적인 보관/배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에어포텔에서는 현재 약 9..
-
[종합] 내달초 항공회담 개최, ‘인천~파리’ 증편 되나오는 3월 초 한국과 프랑스 항공회담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다. 지난달 30일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양국 항공당국은 항공 실무회담을 개최할 예정이라 밝히며 인천~파리 노선의 운항횟수가 주요한 쟁점이 될 것이라 보고 있다. 현재 인천~파리 노선의 경우 대한항공은 주7회, 아시아나항공이 주5회, 에어프랑스가 주7회 운항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실무회담의 골자는 현재 국내 대형항공사 2곳이 주 12회 운항하고 있는 인천~파리 노선을 주 14회 수준으로 증편이 논의..
-
[종합] 근거리·단기간 여행 뜬다올 여행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의 주요 층이었던 2030 여성들의 소비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달 말 세종대학교 관광산업연구소와 여행전문 리서치 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가 공동 수행한 2017-2018년 ‘주례 여행 행태 및 계획 조사’ 결과를 토대로 올해 여행시장 동향과 전망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경기침체 등의 영향으로 여행비의 증액..
-
[종합] 대한항공/델타항공 중심 미국시장, 빠르게 재편대한항공과 델타 항공을 중심으로 한 미국 시장 재편의 속도가 빠르다. 올 4월 인천~보스턴과 인천~미니애폴리스 노선까지 새롭게 취항하면 양사는 미주 290여개, 아시아 80여개 도시를 더욱 편리하고 유기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 지난해 5월부터 조인트 벤처를 본격 시행한 두 항공사는 미주 및 아시아 전 노선에서의 공동 운항 확대, 시애틀 타코마 국제공항 탑승 수속 카운터 공동 운영, 공..
-
[종합] 도전, 공짜 크루즈프린세스 크루즈가 알래스카 크루즈를 즐길 수 있는 무료 크루즈 여행 이벤트, ‘프린세사(Princessa)’를 진행한다. 6개의 퀴즈를 차례로 풀어가며 자신에 맞는 여행스타일을 찾는 이벤트로 퀴즈 응모자 중 선발된 우승자에게는 알래스카 크루즈 2인용 스위트 여행권과 출발지인 시애틀 왕복 항공권 2매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오늘(18일)부터 한 달간 한국과 일본, 중국, 싱가포르, 홍콩 등 아시아 시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지난 2013년 아시아에서..
-
[종합] 참좋은, ‘발칸2국+동유럽4국 10일’ 9500콜참좋은여행의 ‘발칸2국+동유럽4국 10일’ 상품이 9500콜을 달성하며 최고 콜 수를 기록했다. 반면, 최저 콜 수 상품은 노랑풍선의 ‘북규슈 3일’ 상품, 온누리투어의 ‘스페인+포르투갈 10일’ 상품, 한진관광의 ‘두바이+아부다비 5일’ 상품이 1300콜로 최저 콜 수를 기록했다. 한편, 2월7일~2월10일 홈쇼핑 방영횟수는 32회, 전체 콜 수는 12만2107건, 평균 콜 수는 3815건으로 집계됐다. &l..
-
[종합] 익스피디아, ‘2019년 항공여행 전망’ 발표인바운드 여행객 증가율 1위 브라질… 47%나 증가 한국은 전 세계 4위 차지 익스피디아와 ARC(Airlines Reporting Corporation, 항공권 발권거래 전문업체)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2019년 항공여행 전망 보고서를 발표했다. 지난 2017년 10월1일부터 1년간 500억 건 이상의 항공권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인바운드 여행객 증가율이 가장 높은 나라는 브라질로 전년 대비 47% 증가했다. 호주와 인도가 각각 28%, 17.3% 증가했고 한국은 13.5% 증가해 4위에 자리했다. 5위는 일..
-
[종합] ‘뜨거운 여행 시장’ 베트남나트랑 탑승률은 ‘미지근’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인천에서 베트남의 나트랑으로 가는 평균 탑승률은 70%로 나타났다. 해당 기간 비엣젯항공의 탑승률은 81%로 국적 저비용항공사인 제주항공(80.6%)에 비해 근소하게 앞지르고 있다. 대한항공과 베트남항공의 탑승률의 경우 60%를 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난 1일 나트랑노선에 신규로 취항한 이스타항공은 68.2%의 탑승률을 보였다. 설 ..
-
[종합] ‘시타딘 베이시티 마닐라’ 오세요‘전세계 130개 도시에 진출’ Ascott그룹이 지은 호텔 트래블마케팅서비스, 2월1일부로 독점 판매계약 체결 트래블마케팅 서비스(TMS·대표 김용동)는 지난1일 필리핀 마닐라 시내에 위치한 ‘시타딘 베이시티 마닐라(Citadines Bay City Manila)’와 한국시장에서의 독점판매와 마케팅을 대행하는 GMSA(General Marketing & Sales Agency)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014년 문을 연 TMS는 세계 유수의 해외..
-
[종합] 1월 신문광고 전년 대비 10.6% 감소지난 1월 한 달간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매일경제 등 주요 일간지 4곳의 여행사 광고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동월 대비 10.6%p 감소한 975단의 광고가 게재됐다. 여행사별로는 롯데관광이 총 225단을 게재,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광고를 게재한 업체는 159단을 기록한 참좋은여행이며 다음으로 온라인투어(112단)가 뒤를 이었다. 광고단수에 롯데관광과 참좋은여행, ..
-
[종합] 서울시-서울관광재단 , 관광스타트업 공모전 개최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지난 15일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 사업 공모를 시작했다. 서울을 방문한 관광객이 서울의 매력을 보다 편리하고 신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술 형 서비스와 체험형 관광 상품을 개발할 방침이다. 특히 스타트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관광업계에 특화된 스타트업의 지속적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서울 관광 산업의 생태계 혁신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한 지원 금액은 총 38억원의 규모로 선발된 기업에는 3000만~5000만원의 사업..
-
[종합] 한국관광공사 NEWS국립중앙박물관과 업무 협약 체결 한국관광공사와 국립중앙박물관이 지난 15일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립박물관 문화 콘텐츠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국립박물관에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추진된 이번 협약은 ▲국립중앙박물관, 지역 국립박물관의 관광활성화 및 공동 홍보마케팅 추진 ▲문화관광 상품개발, 홍보 등 문화관광 진흥 사업 공동 추진 ▲두 기관의 홍보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협력 ▲기타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필요한 홍보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
- 1
- 2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