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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분석] 2018년 7월 항공시장동남아·일본 등 단거리 노선 중심 성장 국제선여객 전년比 11%증가… 국내선여객은 5% 감소 지난7월 항공여객은 총995만 명으로 지난해 동기 936만 명에 비해 11%가 증가해 역대 7월 중 최고실적을 갱신했다. 이는 여름휴가와 방학시즌에 맞물려 내국인의 해외여행 수요 증가가 한몫을 했다. 일본과 중국·동남아 등 단거리 노선에서 6.2% 증가해 7월 항공여객이 역대 최고실적을 달성하는 데 기여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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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분석] 경기불황 속… 늘어나는 국제선 여객 실적지난 7월 인천, 김해, 김포, 제주 등 국내 주요 4개 공항의 국제선 운항 및 여객 실적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7월에 비해 운항(4만782회)과 여객(705만8011명)이 동일하게 4% 성장했다. 지난 7월 인천공항의 국제선 운항횟수는 3만2547회로 지난해 7월 3만744회에 비해 5.9% 증가했다. 여객 실적 또한 마찬가지로 지난해 7월 실적인 525만7191명에 비해 8.8% 증가한 571만9196명의 여객 실적을 달성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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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분석] 외래객 입국자 성장률 꾸준, 7월에도 전년 대비 24.4% 증가지난 7월 외래객 입국자 125만 명, 내국인 출국자 250만 명으로 총 375만 명이 공항과 항구를 이용해 한국에 들고, 난 것으로 조사됐다. 전년 동기 대비 외래객 입국자 수는 24.4%가 증가했고 내국인 출국자는 4.4%가 증가했다. 외래객은 외국 국적자 및 거주자로 교포를 포함하고 있어 방학 기간을 이용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 체류 학생들의 입국이 늘면서 전체 외래객 입국자의 수가 크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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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분석] LCC 탑승률 80%대 초반으로 감소지난 7월 국내 주요 항공사별 국제선 여객 실적을 분석한 결과, 여객 운송량은 17.4%가 증가했지만 90%에 육박하던 LCC의 탑승률이 80% 초반대로 떨어졌다. 국내 LCC 전체(에어서울 제외)의 탑승률 하락은 이례적이다. 이스타항공의 탑승률이 8.1% 감소했고 티웨이항공이 4.5%, 진에어가 2.6%가 감소하는 등 부진했다. 반면, FSC는 전체 공급석이 352만석에서 357만석으로 1.5% 증가했다. 중국, 유럽, 대양주 노선의 여객 수요가 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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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분석] 국내선 LCC 점유율, 60% ‘코 앞’지난 7월 국내선 여객실적을 분석해본 결과 운항횟수가 감소해 국내선 여객 실적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선 운항이 지난해 7월에 비해 0.9% 감편이 된 이유로는 제주노선이 지난해에 비해 1% 증가했지만 내륙노선이 8.6% 감소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른 공급좌석 감소로 탑승률도 2.5% 소폭 하락했다. 제주·내륙노선의 국내선 여객 실적을 보면 국내선의 86.7%를 차지하는 제주노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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