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GS홈쇼핑·큐슈상품’ 최다5월 한 달간 6개 홈쇼핑 채널을 통해 방송된 여행사 상품은 지난 4월에 비해 112개에서 소폭 줄어든 98개로 집계됐다. 이처럼 여행사들의 방송 횟수가 소폭 줄어든 가운데, 본지는 5월 한 달 동안의 지역별 점유율 및 채널별 점유율에 대해 살펴봤다. <고성원 기자> ksw@gtn.co.kr 총 6개 홈쇼핑 채널을 기준으로, 5월 홈쇼핑에서는 ‘동남아’지역 상품이 가장 많이 방송된 것으로 나타났다. 동남아 지역..
-
[5월 4주차 방송 실적] 노랑풍선 ‘다낭·호이안’… 1만콜 이상 기록지난 5월4주차(5월26일~28일)에 방송된 총 29개의 라이브 채널 상품 중 최고 콜 수를 기록한 상품은 노랑풍선의 ‘다낭·호이안’ 상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5월28일 롯데홈쇼핑에서 방송된 노랑풍선의 ‘다낭·호이안 4, 5일 상품’은 오픈가 49만9000원부터 판매돼 1만2000콜을 냈다. 이는 5월 한 달간 기록한 콜 수중 가장 높은 수치다. 다음으로는 지난 5월28일 롯데홈쇼핑에서 방송된 여행박사의 ‘큐슈 3일’ 상품이 6500콜을 냈다. 이외에..
-
[5월 신문광고 분석] 롯데관광·보물섬투어 ‘전체 25% 차지’지난 5월 한 달 동안 주요 일간지 4곳에 가장 많이 광고를 게재한 업체는 120단의 롯데관광으로 나타났다. 전월 가장 많은 광고를 게재했던 보물섬투어는 지난 4월보다 5단 증가한 110단의 광고를 게재한 것으로 집계 됐다. 지난 5월 전체 업계의 광고 단수는 911단으로, 그중 100단을 넘어선 롯데관광과 보물섬투어 두 업체의 광고 점유율만도 전체의 1/4을 넘어선 25.3%를 차지했다. 95단을 게재한 하나투어는 방송..
-
[3월 항공시장] ‘국내·국제선’ 모두 ‘증가’>역대 3월 中 국제선 여객 실적 ‘최고’ 달성 >국제노선 다변화…‘대구·김해·인천공항’ 호실적 지난 3월 항공여객은 저비용항공사 성장 및 여행수요 증가 등으로 국제 및 국내 여객이 증가해 전년 동월대비 8.9%의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원화강세로 인한 효과와 제주 관광 증가, 일본·동남아 관광객 증대가 큰 몫을 하며 지난 3월 항공여객은 총 851만 명으로 집계됐다. 그중 지난..
-
[3월 항공사별 실적] 티웨이항공, 3월 국제 여객 90% 증가지난 3월 항공사들의 국제선 실적을 분석한 결과, 티웨이항공의 약진이 눈에 띈다. 티웨이항공은 해당 기간 동안 국제선 공급 좌석이 72.8%, 국제 여객이 90.1% 성장했다. KE·OZ, 공급좌석 소폭 감소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지난 3월 국제선 실적은 소폭의 변동만 있는 상태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지난 3월 국제선 공급좌석은 각각 2.1%, 1.7%가, 국제 여객은 0.6%, 2.9%가 감소했다. 양 항공사의 평균 탑승률은 70% ..
-
[3월 공항별 실적] 여객 실적 개선엔 ‘노선 다변화’가 해답>‘인천, 김해, 대구’… 중국 노선 의존도↓ > ‘제주, 청주’는 국제선 여객 50% 이상 감소 지난 3월 4개 주요 공항의 국제선 운항과 여객 실적을 살펴본 결과 총 운항은 3만6506회, 총 여객은 595만7014명으로 각각 전년대비 5.0%, 9.0% 증가했다. 그중 인천공항과 김해공항은 국제선 운항 및 여객 실적이 모두 전년대비 플러스 성장한 반면, 김포공항과 제주공항은 전년대비 실적이 대폭 감..
-
[3월 출입국분석] 중국 외래객 전년 대비 40% 감소…36만명 입국>3월 전체 출입국자 317만 명 기록 >‘중국, 일본, 대만’ 전체 입국자 중 절반 이상 점유 지난 3월 전체 출입국자는 전년 동월 대비 7.3% 증가한 317만 명을 기록한 가운데, 외래객 입국자는 123만 명, 내국인 출국자는 194만 명으로 집계됐다. 그중 공항 이용 출입국자는 전년 동월 대비 10.2% 증가한 292만 명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 공항 이용 외래객 입국은 ..
- 1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