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ravel > Trⓔnd

펫팸족 2명 중 1명, 반려동물과 여행

익스피디아, 트렌드 조사

  • GTN 김미루 기자
  • 게시됨 : 2019-05-20 오전 9:11:59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여기는 ‘펫팸족(Pet+Family)’이 늘어남에 따라 펫 여행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반려동물과의 여행 패키지 상품은 물론,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을 소개하거나 동반 해외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스타트업 서비스까지 등장해 펫팸족의 선택지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익스피디아가 펫과 함께 생활하는 펫팸족 210명을 포함해 2030 남녀 총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절반 이상, 반려동물과 함께

응답자의 절반 이상(56.7%)이 반려동물과 여행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으며, 반려동물과의 여행 경험이 있는 응답자의 66.4%가 반려동물과 여행하지 못한 경우엔 미안한 감정을 느낀다고 답했다.

 

 

일정은 짧게, 가까운 곳으로

펫 여행 경험이 있는 10명 중 8명은 반려동물의 컨디션이나 숙박, 이동환경을 고려해 짧은 일정(83.2%)으로 가까운 여행지(78.2%)를 찾았다. 반려동물 동반 여행을 위해서는 반려동물 전용 항공, 호텔, 액티비티 등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41.2%)을 이용했다.

 

 

반려동물 여행 앱 설치

반려동물과의 여행에서 가장 많이 하는 일은 반려동물과 함께 기억에 남는 사진을 남기는 일(74.8%)이었다. 다른 여행자의 반려동물과 어울려 놀게 하거나(42.9%) 기내 또는 숙소에서 반려동물을 위한 서비스를 요청(29.4%)하기도 했다.

 

 

인프라는 아직 부족

반려동물 친화적인 여행지와 숙박 시설이 부족하다(67.6%)는 의견이 많았다. 여행 정보가 부족한 점도 동반 여행의 애로사항으로 작용했다.

 

 

전용 여행 시설 마련해야

동물과 함께 지내는 반려인(57.4%)과 그렇지 않은 비반려인(42.2%) 모두 펫 여행에 대해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시각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광고 AD
이번호 주요기사
남북평화관광협의회 출범
골드코스트 관광청장,부임 후 첫 방한
‘유럽 최대 팩토리 아웃렛’ 아웃렛시티 메칭엔 소개
“지속 가능한 하와이 여행”
네이버, ‘패키지 여행 채널’ 진출
‘조지아의 숨겨진 매력’ 세미나
스리랑카관광청 서울로드쇼
여행업계 동향
모두투어 업계 첫 다낭법인 설립
‘끊임없는 투자&발전’이 경쟁력
많이 본 기사
IMTM 참가사 모집
맥아더글렌 아웃렛, 베니스 & 비엔나 팸투어
위기가 기회다 기본에 충실한 차별화 전략
여름에는 캐나다의 퀘벡으로 떠나보자!
델타항공, 수제향수 등 새 여행용품 도입
여행열기 ‘후끈’… 막내린 대형 여행박람회
온라인투어 2019 소비자가 뽑은 소비자 만족대상 수상
‘북아일랜드 최고’ 갤검리조트
내일투어, 알프스 지역 및 소도시 여행상품 출시
‘막 내린’ 박람회, 올해는 어땠나요?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

광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