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쌀과 사케/온천의 고장, 日 니가타현한국인들의 일본 관광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올들어 일본 소도시관광이 특히 주목받고 있다. 이중 니가타는 사계절 모두 인기가 있는 지역이지만 현재 겨울 설국 및 온천관광이 절정을 이루고 있다. 대한항공의 주3회 인천~니가타 직항이 운항중이며 운항시간은 1시간55분인 점도 매력이다. 니가타현은 지난해 말 마에카와 쇼 부부장(前川 翊 副部長)이 관광사절단을 이끌고 방한, 니가타현의 관광매력을 적극 어필했다. 사진은 지난해 11월 11일 ..
.png)
-
박성혁 한국관광공사 신임 사장 취임한국관광공사는 7일 원주 본사에서 박성혁 신임 사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일기획 글로벌부문장(부사장) 출신인 박성혁 사장은 유럽과 북미 총괄장을 역임하며 해외 사업 전략을 주도해 온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한국관광공사 박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외래 관광객 3,000만 명 달성이라는 국가적 사명을 완수하고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미래를 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
대한항공·아시아나 독점 노선 대체사 확정ⓒ세계여행신문 지난 6일 국토교통부와 공정거래위원회는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에 따른 구조적 시정 조치의 일환으로, 주요 독과점 노선을 운항할 대체 항공사 선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노선별 선정 결과를 살펴보면, 경합이 치열했던 인천~자카르타 노선은 에어프레미아가 대체 항공사로 낙점됐다. 단독 신청 노선인 인천-시애틀은 에어프레미아가, 인천-호놀룰루는 티웨이항공이 각각 운항권..

-
제이파크 아일랜드, 프리미엄 영어 캠프 론칭필리핀 세부의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 & 워터파크가 여행과 교육을 결합한 ‘에듀케이션(Edu-cation)’ 트렌드에 발맞춰 기존 키즈 프로그램을 영어 몰입형 ‘제이 잉글리시 캠프(J English Camp)’로 새롭게 단장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제이 잉글리시 캠프는 그간 축적된 키즈 케어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순 체험을 넘어 놀이 중심의 영어 사용 환경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ESL(English as a Second Language) 커리..
이 사학연금 송하중 이사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
하나투어, 45만 교직원 사학연금과 협약체결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과 손잡고 교직원들의 여행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26일 열린 협약식에는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이사와 사학연금 송하중 이사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은 45만 명에 달하는 사학연금 회원들의 복지 확대와 여가 수요를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여행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하나투어 ..

-
대형패키지사, "런투어(Run-Tour)’ 판매 주력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등 대형 패키지 여행사들이 달리면서 여행도 즐기는 이른바 ‘런투어(Run-Tour)’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초반부터 열을 올리고 있다. 단순한 관광을 넘어 건강과 성취감을 중시하는 최근의 ‘러닝 열풍’을 반영해, 고객들에게 스포츠와 휴양이 결합된 새로운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먼저 하나투어는 러닝 기반 스포츠 여행 플랫폼 "클투"와 협업한 첫 상품으로 ‘2026 다낭 마라톤 5일’ ..

-
김정배 한국관광펜션업협회장 취임김정배<사진> 전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사단법인 한국관광펜션업협회 2대신임 회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김정배 신임 회장은 관광펜션의 기능을 단순 숙박에서 지역 관광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확대하여 펜션운영자의 실질적 수익 제고와 관광객의 편의 증진을 동시에 달성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한국관광펜션업협회 김 회장은 펜션운영자의 매출 확대를 위해 관광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무장애 시설개선 캠페..
이 23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제52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받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이경수 회장(왼쪽), 문화체육관광부 김대현 제2차관(오른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png)
-
고재경 회장, 은탑산업훈장 수훈ⓒ노랑풍선 노랑풍선 고재경 회장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수훈식은 지난 12월 23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52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됐다. 1974년 시작돼 올해로 52회를 맞은 ‘관광의 날’ 기념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고 회장은 오랜 기간 아웃바운드 여행산업 경쟁력 ..

-
센트럼항공, 2026년 새해맞아 전 노선 25% 할인우즈베키스탄 최대 민간 항공사이자 가장 현대적인 항공기 기단을 보유한 센트럼항공이 한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중앙아시아 항공 수요가 확대되는 가운데, 경쟁력 있는 운임과 효율적인 스케줄, 쾌적한 서비스를 앞세워 한국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항공 여정을 제시하고 있다. ⓒ센트럼항공 센트럼항공은 2026년 신년을 맞아 전 노선을 대상으로 최대 25% 할인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센트럼항공이 운항하는 모든 노선에..

-
하나투어, ‘M.O.M.E.N.T.U.M.’ 2026년 여행키워드 제시ⓒ하나투어 하나투어가 2026년 여행 시장을 관통할 핵심 트렌드 키워드로 ‘M.O.M.E.N.T.U.M.’을 제시했다. 이번 키워드는 여행자의 선택과 경험이 AI, 취향, 관계, 소비 등 다양한 영역과 연결되며 확장되는 흐름에 주목해 도출됐다. ‘M.O.M.E.N.T.U.M.’은 총 8개 키워드로 구성된다. 의식적 가치 소비(Mindful Value), 자연 속 생명력 회복(Organic Vitality), AI·여행의 동반자(My AI Companion), 기분이 좋아지..

-
스페인 고속철도 IRYO, 연말 세미나 개최지난 9일 서울 마포 ‘미드나잇145’에서 첫 연말 세미나를 개최한 스페인 최대 민간 고속철도 운영사 IRYO(이리요)는 브랜드 비전과 핵심 서비스를 소개했다. 브랜드 인지도 69%, 정시율(5분 이내 도착) 95%, 순추천지수(NPS) 72% 등 주요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IRYO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민간 고속철도 모빌리티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트렌이탈리아, 에어 노스트럼, 글로벌비아가 참여한 합작회사로 2020년 설립된 IRYO는 빠른 성장세..

-
여행심리는 위축됐지만, 패키지여행은 부각외부요인들로 인해 여행객들의 여행심리는 크게 위축됐지만, 패키지여행에 대한 안전성과 편리성 등은 크게 부각된 해였다. 세계여행신문(GTN)이 올 한 해 동안 보도된 뉴스를 분석해 선정한 10대 뉴스에 따르면, 2025년은 전반적으로 비상계엄(12.3)과 제주항공 참사(12.29)등으로 새해 초부터 여행시장이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했다. 대통령 파면과 대선 등을 거치는 정국혼란은 결국 3고(고환율·고유가·고물가) 현상으로 이어져 여행시장에 치명타를 ..

-
썬푸꾸옥항공, 인천·부산 직항 준비 본격화썬푸꾸옥항공이 2026년 인천–푸꾸옥 노선(3월)과 부산–푸꾸옥 노선(9월) 취항을 준비하며 한국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항공사는 국내 판매·유통을 담당할 총판대리점(GSA)으로 퍼시픽에어에이전시(Pacific Air Agency·PAA)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사업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의 배경에는 푸꾸옥 지역의 관광 수요 확대가 자리하고 있다. 푸꾸옥은 ‘콘데나스트 트래블러’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가장 ..

-
美 국립공원 입장료 대폭 인상…패키지 부담내년 1월부터 미국을 방문하는 외래 관광객들은 미국 국립공원 입장 시 현지인과 달리, 대폭 인상된 입장료를 내야 한다. 인상된 내용을 살펴보면, 미 국립공원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연간패스(Annual Pass)권은 시민권자와 영주권자들은 기존처럼 80달러로 변함이 없지만 비 거주 외국인들은 250달러로 대폭 인상된다. 여기에 이용객들이 많은 11개 국립공원도 기본 입장료 외 100달러를 추가 납부해야 한다. 대상국립공원은 아키디아/브라이스캐니언/에버글레..

-
하나투어, 필리핀 ABOEX와 JV 설립… 해외 사업 확장 가속하나투어가 필리핀 중견 여행기업 ABOEX TRAVEL과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하며 필리핀 상용 여행 시장 진출에 나선다. ABOEX TRAVEL은 IATA와 필리핀관광부(DOT) 등에서 인증받은 현지 유력 여행사로, 기업•상용 분야에서 강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하나투어(대표 송미선)는 지난 8일, 필리핀 현지에서 ABOEX TRAVEL과 JV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5일에는 양사 대표가 참석한 협약식이 진행되며 신규 법인 설립이 공식화됐다. 이번 JV는 ABOEX T..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