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로에 선 패키지시장, 이대로 추락하나?시장파이 키워 상생방안 마련…제값받기 캠페인 과잉경쟁 부추기는 글로벌 OTA 제재 한목소리 “여름 성수기에 제1국적사인 대한항공이 여행사에 먼저 좌석 제공을 요청해 오고 있다. 일부 외항사는 한국취항이후 처음으로 특가요금을 내놨다. 여행사 직원들도 7월말 8월초에 휴가를 떠난다.” 요즘 여행업계에서 달가운(?) 소리들이 들려오고 있다. 여름시즌을 맞아 문전성시를 이뤄야할 패키지수요가 각 사별로 최소 20~30%씩 감소한 탓에 ..
-
홈쇼핑통한 모객 시들…마진율 높은 D2C 선회올 여름시즌이 사상 최악의 모객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2000년대 중반이후부터 줄곧 여행사의 판매툴로 자리잡아왔던 홈쇼핑 여행상품 판매가 점차 시들해지고 있다. 이는 점차 모바일과 온라인기반 직접 검색 및 예약이 늘어나고 있고 각종 유튜브 등 SNS를 통한 리뷰기반 의사결정이 늘어나면서 여행사들도 고객의 성향에 맞춰 자사채널을 비롯한 온라인몰 직접판매(D2C) 비중을 높이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아직 대리점비중이 높은 하나와 ..
-
참좋은여행-토파스, 파트너십 연장참좋은여행과 토파스가 성공적 동행을 이어가기로 했다. 왼쪽부터 이종혁 참좋은여행 대표, 박종명 토파스 대표 ©참좋은여행 양사는 지난 4년간 성공적인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참좋은여행 본사에서 이종혁 참좋은여행 대표(사진 왼쪽), 박종명 토파스 대표(사진 오른쪽)가 참석한 가운데 계약 연장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계약 연장을 통해 양사는 기존 시스템 고도화는 물론, 끊임없이 다양해지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업..
-
넥스트페이퍼, 괌관광청 한국사무소로 재선정괌정부관광청은 최근 한국사무소 공개입찰을 통해 기존 넥스트페이퍼엠앤씨(대표 손명희)를 재선정했다. ©괌정부관광청 넥스트페이퍼는 지난 2021년 한국사무소에 선정돼 그해 10월부터 괌정부 관광청 마케팅 및 홍보 등 업무를 시작해 왔다. 괌정부관광청은 한국사무소 대행사 선정을 위해 지난 5월12일까지 입찰접수를 마감했다. 이 결과, 6군데가 입찰, 1군데는 시간미준수로 탈락하고 5군데가 후보군에 올랐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에 ..
-
모두투어, 코스닥상장 20주년---비전 공유모두투어가 지난 2005년 7월 2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이후 만 20년을 맞이했다. 모두투어 및 자회사 주요 임직원들이 코스닥 상장 20주년 기념 행사에서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모두투어 이를 기념하기 위해 모두투어는 지난 26일 남한산성에서 단합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우준열 모두투어 사장과 우준상 크루즈인터내셔널 대표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자회사 임직원 등 총 60여 명이 참석했다. 산행이후 진행된 기념식에서..
-
괌으로 여행 가면 "아동 항공권" 무료괌정부관광청은 내달까지 항공 야간편을 이용하는 가족 여행객을 대상으로 ‘아동 항공권 무료’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괌정부관광청 이번 프로모션은 대한항공, 진에어, 제주항공의 괌 야간편 탑승객을 대상으로 하며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참좋은여행, 놀유니버스 여행사 웹사이트 및 소셜 커머스 채널을 통해 성인 1인 항공권 구매 시 동반 아동(만 12세 미만) 1인의 항공권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단, 유류할증..
-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 재연임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길기연 대표이사의 재연임을 확정하고, 지난 26일부터 새로운 임기 1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 ©서울관광재단 2021년 7월 대표이사로 부임한 길 대표는 2024년 7월 첫 연임을 거쳐, 이번 재연임 결정으로 총 5년간 서울관광재단을 이끌게 되었다. 이번 재연임은 길 대표가 지난 4년간 서울 관광산업의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은 결과로서 서울관광재단..
-
점점 여행사 옥죄는 AI? 대비책은 있나?생성형 AI가 여행 시장을 바꾸고 있다. 검색에서 예약까지 전 과정을 AI가 주도하면서, 여행사와 OTA의 수익 모델이 위협받고 있다. 특히 패키지 중심의 판매 구조에 머물고 있는 국내 여행사들은 대응력이 떨어져 위기감이 고조되는 분위기다. 이미 국내 소비자들은 간단한 프롬프트 입력만으로 호텔, 맛집 정보는 물론 예약 링크까지 제공받는 시대에 접어들었다. 그럼에도 국내 여행사들은 여전히 패키지 판매와 오프라인 중심 구조에 머무르는 업체들이 태반인 상..
-
스페인 고속철도 IRYO, 디스커버더월드 전략적 파트너십스페인 최대 민간 고속철도 운영사 IRYO(이리요)가 글로벌 여행 산업 세일즈·마케팅 전문 기업 디스커버더월드와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리요 내부 ©IRYO 이리요는 프리미엄 고속열차 서비스와 광범위한 노선망을 전 세계 여행 업계 파트너들에게 본격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특히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에서도 활동을 강화하며 이리요 브랜드 인지도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
-
에이앤드티, 윈덤 그랜드&윈덤 가든 그랜드월드 GSA 선정에이앤드티는 베트남 푸꾸옥의 초특급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윈덤 그랜드 푸꾸옥과 윈덤 가든 그랜드월드의 GSA인 크리스탈베이코리아를 최근 인수하고 본격적인 한국시장 활동에 나섰다. 이번 인수를 통해 에이앤드티는 윈덤 그랜드 푸꾸옥의 공식 한국GSA로서 예약 관리, 상품 유통, B2B 마케팅 및 홍보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특히 기존 베트남 시장에서의 운영 경험과 국내 여행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윈덤 그랜드 푸꾸옥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시장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에이앤드티는 이미 멜리아 깜란 리조트의..
-
마케팅하이랜즈, 보홀 엠갤러리 사우스팜 전략적 제휴필리핀 보홀에 새롭게 오픈하는 ‘엠갤러리 사우스팜’이 한국 공식 판매 대행사로 마케팅 하이랜즈를 선정하고 지난달 21일 국내 주요 여행사 대상 공식 팸투어를 개최했다. 마케팅하이랜즈 공식 팸투어 ©마케팅하이랜즈 이번 행사는 파트너십 체결 이후 처음 진행된 공동 마케팅 활동으로, 보홀 럭셔리 리조트 시장에 본격 진입하는 신호탄이자, 한국 시장을 겨냥한 유통 및 상품 개발이 본격화되었음을 알리는 자리였다. ..
-
CruiseTMK, "8월 스페셜리스트 과정" 교육 진행크루즈 예약 플랫폼 투어마케팅코리아는 오는 26일 여행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크루즈 기초 교육 ‘크루즈 스페셜리스트 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크루즈 업계의 최신 동향, 예약 실무, 상품 기획 및 개발 전략, 크루즈 여행의 특장점과 판매 노하우 등 현업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국내외 크루즈 시장의 트렌드 등 저문성이 요구되는 영역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국내 대표 크루즈 예약 플랫폼인 CruiseTMK(㈜투어마케팅코리아)는 오는 8월 2..
-
25년7넷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
[상반기 내국인 출국 동향] 일본 중국 뜨고, 휴양지 하락세2025년 상반기 주요 13개 국가 내국인 출국자 수가 지난해 동기 대비 지역별로 뚜렷한 명암을 드러냈다. 13개 국가 중 9개국이 지난해 동기 대비 출국자 수가 감소한 가운데, 중국과 일본 등 인접국은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괌·태국·필리핀·북마리아나제도 등 일부 휴양지는 지난해 동기 대비 가파른 감소세를 보였다. 중국·일본 중심 성장세… 중국 47.1% 급증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한 ..
-
[Chat Trend] 항공 공급 확대 및 소비심리 회복본지는 이번호부터 CHAT GPT를 통해 전 세계 여행시장 동향을 살펴보는 ‘CHAT Trend’면을 신설합니다. 매월 첫째주 단거리시장, 셋째주 장거리시장의 시장동향을 제공합니다. 공통질문 Q.한국인이 가장 많이 방문한 국가는? A.한국인이 가장 많이 방문한 국가는 일본입니다. 지난 1월~6월 기준 총 462만 4298명이 방문해 4개국 중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유는 지리적 근접성, 짧은 체류 일정에 최적화된 여행 환경, 엔저 효과 그리고 소도시 위주의 LCC 항공 노선 확대 ..
- 1
- 2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