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Analysis > 특집

[창간 18주년 주목할만한 업체] ‘틈새 시장’ 공략… 이 업체를 주목하라!

  • GTN 윤영화 기자 marketing@gtn.co.kr
  • 게시됨 : 2017-03-27 오후 7:49:36 | 업데이트됨 : 7일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아이디어+기술력’ 결합
‘이용자 맞춤’ 지향해야

 

빠르게 확장되는 여행업계에 아이디어와 기술만을 가지고 승부를 건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FIT 수요를 잡기 위한 토종 OTA부터 여행자들 사이에서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 여행 커뮤니티까지, 전체 시장을 키우는 데도 한 몫을 하고 있다. 이들 각 사가 내놓는 핵심 전략 역시 날이 갈수록 새로워지고 있다. 단순 실시간 예약 서비스에서 벗어나 발권까지의 처리 속도를 빠르게 줄이는가 하면, 패키지 여행에서 불편함이 제기됐지만 개선책이 없었던 부분에도 틈새 아이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본지는 여행업계에서 그간 지속적으로 회자됐던 주목할 만한 업체들을 이 자리에 소개하고자 한다. 여기에는 최대 규모의 여행 SNS를 운영 중인 ‘여행에 미치다’도 포함됐다.

<공동취재단>

 

[항공 OTA]

 

>플레이윙즈

실시간 특가 정보로
200만 다운로드 달성

 

>개그페어

예약은 지금, 결제는 나중에
다구간 항공예약 강점

 

[숙박 OTA]

 

>자리

숙박산업의 바른 내일을 제시하는
최적의 숙박 솔루션

 

>민다

한인숙소부터
한국인 맞춤 현지 서비스 제공


[컨시어지 서비스]

 

>트래블레시피

한국 최초
여행컨설팅 전문사

 

>레드타이버틀러

실시간 채팅
컨시어지 강점


[현지 액티비티 OTA]

 

>서울패스

서울·제주 트래블 패스
외국인 대상 모바일 플랫폼

 

>와그트래블

현지에서 예약도 가능한
인스턴트 부킹

 

>케이케이데이
현지 지사만 10개…
6000개 이상 상품 보유

 

[이색 서비스]

 

>여행에 미치다

여행 SNS 파급력 1위
대한민국 대표 여행문화 기획소

 

>투어유닛
‘인원 자동체크’ 가능한
신개념 특허 무선 단말기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오는 7월 1일부터 출국납부금 인하
카녹샤크항공, 한국 총판 지니항운 선정
하나투어, ‘하나 LIVE’ 시청자 32% 증가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CX, 홍콩 경유 여행객 대상 프로모션
투어비스, 베트남 여행 특가로 가‘봄’?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여행이지, MZ 여행작가와 함께 몽골로 가자
JAL, ‘5성급 항공사’ 7년 연속 선정
모두투어, ‘모두의 세포들’ 이벤트 진행
이번호 주요기사
피지관광청-피지항공, 한국 로드쇼 개최
2024 노르웨이 워크샵 성료
에어부산, 김해공항 국제선 신축터미널 운영
아부다비, 2030년까지 3930만명 유치 목표
하나투어-키움증권, 공동마케팅 MOU 체결
홍콩익스프레스, 홍콩-클락 신규 취항
보물섬투어, 가정의 달 사이판 상품 출시
에이비스 렌터카, 한국 공식 웹사이트 오픈
노랑풍선, 진에어 타고 신비의 섬으로
괌정부관광청, 코코 로드 레이서 행사 성료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