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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7월 BSP 발권액 9090억원지난 7월 BSP발권액은 총 9090억원으로, 전월 9413억원에 비해 발권량이 약3.4%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하나투어는 총 1207억원을 발권, 부동의 1위를 지켰으며 2위 인터파크투어 972억원, 3위 모두투어 735억원을 발권했다. 이외 노랑풍선과 온라인투어, 타이드스퀘어, 레드캡투어, 참좋은레저, 클럽로뎀, 세중 순으로 10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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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상품가격차 무려 5배추석 황금연휴 기간을 앞두고 연휴 전과 연휴 기간 동안 온도 차가 극명하게 갈리고 있다. 일부 여행사는 연휴기간을 피해 떠나는 ‘알뜰 여행족’들을 위한 특가 상품을 출시했을 정도다. 이에 따르면 가장 저렴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날짜는 9월20일~9월25일 사이인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노랑풍선은 ‘기획전’을 통해 알뜰 상품을 선보였다. 21일에 떠나는 방콕·파타야 5일 상품의 가격은 46만9000원이다. 추석연휴인 29일부터는 99만9000원으로 50만 원 이상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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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패키지여행, 다시 뜬다한동안 개별여행에 밀려 주춤했던 패키지여행이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들어서는 개별여행의 인기지역이던 유럽지역마저 패키지수요로 최대 호황을 누리면서 소비자들의 여행패턴이 급격히 패키지여행으로 바뀌어가고 있는 추세다. 특히 20∼30대 젊은 층들의 패키지 선호도가 높아졌다. 50대 이상 중장년층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패키지시장은 자연스럽게 전 연령층으로 확대되면서 여행업계가 크게 고무됐다. ‘여름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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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에티하드항공, 아부다비에 드림라이너 투입에티하드항공이 인천~아부다비 노선에 기존의 340-600을 대신해 보잉 787-9 드림라이너를 투입하기로 했다. 이번에 투입된 항공기는 에티하드 항공의 새로운 좌석등급인 ‘비즈니스 스튜디오’ 28석과 ‘이코노미 스마트’ 271석을 포함, 총 299석으로구성됐다. 비즈니스 스튜디오는 기존보다 약 20% 더 넓어진 공간을 갖췄으며 이코노미 스마트에는 날개식 머리 받침대와 요추지지대를 설치해 더욱 안락해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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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항공노선 NEWS>>블라디보스톡 취항 제주항공은 오는 9월29일부터 인천~블라디보스토크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 이번 노선은 8개 국적 항공사 중 대한항공에 이어 두 번째로 취항하는 것이다. 저비용항공사 중에서는 제주항공이 처음이다. 예상 비행시간은 2시간25분이며, 매주 월, 수, 금, 일요일에 운항한다. >>부산~비엔티안 운항 에어부산은 이달 말부터 부산~비엔티안, 대구~하노이 노선 부정기편을 운항한다. 부산~비엔티안 노선은 매주 월, 금요일 오후 10시5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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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미국 항공질서 교란 델타항공, ‘걸프지역 항공사 대응’ 영상 발표델타항공사(이하 델타)가 자국으로부터 보조금을 지급 받는 걸프지역 국유항공사(이하 국유항공사)들로 인해 미국 항공 업계 내 질서가 어지럽혀 진다며 부당함을 고발하고 나섰다. 최근 델타 측은 이러한 사태를 설명하기 위한 동영상을 발표하고 이를 통해 보조금을 지급받은 국유항공사로 인해 미국 항공 산업 및 이에 종사하는 백만 여개의 직업이 위협에 쳐했다고 주장했다. 영상은 최근 델타 측이 펼치고 있는 캠페인의 일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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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항공사별 5배 다르다>>일본·동남아 왕복 티켓 >>FSC와 LCC 국제선 단거리 비교… 6만~32만원 차이 여름성수기 동안 대형항공사(이하 FSC)와 저비용항공사(이하 LCC)의 항공요금차이가 예상보다 높게 조사됐다. 본지가 여름 극성수기인 7월 말 8월 초를 대상으로 국내 항공사별 일본·동남아 노선 왕복 티켓 가격을 비교해본 결과, FSC와 LCC가 최대 5배의 요금차이가 나는 것으로 분석됐다. &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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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여행업계 NEWS>>홍콩 PMQ, 팝업스토어 운영 홍콩의 복합문화예술공간 PMQ가 오는 17일까지 강남 갤러리아 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홍콩 센트럴에 위치한 PMQ는 기혼 경찰 사택으로 이용되다가 도시 재생 프로젝트를 통해 문화예술공간이자 쇼핑 명소로 탈바꿈했다. 여러 부티크 샵을 비롯해 전시, 패션, 인테리어 디자인, 수공예 액세서리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홍콩의 트렌디한 디자인 상품을 소개하고 한국과의 문화 교류 활성화를 위한 방침도 고심해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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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다문화&유소년 농구대회 열어하나투어가 주최하고 하나투어문화재단, 아산시농구협회, 한국스포츠발전연구소가 주관한 ‘제5회 전국 남녀 다문화&유소년 농구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7월28일부터 2박3일간 충청남도 아산시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매일유업, 드림투게더, CJ올리브네트웍스 등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로 5회 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총 68개 팀이 참가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초등학교 고학년을 비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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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교보문고와 업무제휴 협약모두투어네트워크(사장 한옥민, 이하 모두투어)가 교보문고(대표이사 이한우)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7월27일 모두투어 본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한옥민 모두투어 사장과 이한우 교보문고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해외여행객의 니즈에 발맞춰 특화된 마케팅 상품 및 마케팅을 제공하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모두투어는 현재 교보문고 대구점, 부산점 등에 여행 데스크를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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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동남아 > 일본 > 중국 > 유럽>>‘최장 10일’ 추석연휴, 어느 지역이 가장 뜨거운가 >>예약률 90%이상? 다낭 등 베트남 수요 늘어 추석연휴가 두 달 앞으로 다가왔다. 10월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 최장 10일의 연휴를 보낼 수 있게 된다. 이번 황금연휴로 인해 여행업계에서는 추석 특수가 한창이다. 현재까지 집계된 여행사별 모객현황을 통해 추석연휴에 가장 인기 있는 해외여행지역을 분석해봤다. &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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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한국관광공사 NEWSPATA 그랜드어워드 수상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이하 PATA)에서 주관하는 PATA 골드 어워드에서 그랜드 어워드를 수상했다. PATA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관광협력기구로 매년 전 세계 회원사의 마케팅 캠페인, 광고, 포스터 등에서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한다. ‘찾아가는 캠핑아카데미’ 지난달 28일부터 민간캠핑단체인 대한캠핑협회와 함께 ‘찾아가는 캠핑아카데미’와 ‘안전 캠핑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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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평창서 한·일 청소년 캠프산업통상자원부, 한일경제협회, 일한경제협회는 지난달 24일부터 28일까지 4박5일 간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켄싱턴 플로라 호텔에서 제24회 한일고교생 교류캠프를 공동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한국여행업협회, 투어2000 등이 협력했다. 약 80여 명의 한 ? 일 청소년이 조별 사업발표회를 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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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국내여행 계획 보유율 6.4%p 상승KATA 동향조사 발표한국여행업협회(이하 KATA)는 올해 2분기 국내관광 동향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GKL사회공헌재단의 후원을 받아 여행 전문 조사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와 공동으로 한 것이다. 이에 따르면 2분기 기준 국내여행 계획 보유율은 76.9%로 1분기 대비 6.4%p 상승했다. 국내 여행지 관심도는 제주가 64.8%로 가장 높았고, 강원도 50.7%, 부산 45.7%, 서울 27.5%, 전라남도·광주 29.6% 순으로 나타났다. 국내여행 계획 기간은 평균 2.23박이며 1박2일이 38.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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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방문위원회-니카타현 ‘K스마일’ 업무협약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와 일본 니가타현(현지사 요네야마 류이치)은 지난 7월28일 일본 니가타 현청에서 양 기관의 관광 콘텐츠 및 친절문화 상호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과 ‘2020 도쿄하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등 양국에서 연이어 개최되는 이벤트를 앞두고 대표적인 동계 스포츠 종목인 스키의 발원지인 니가타현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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